[유통오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드라이브 픽업’ 도입…방탄소년단 패키지 ‘Hy 콜드브루’, 할랄 인증 획득

2021-06-22     안지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드라이브 픽업’ 도입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차 안에서 바로 아이스크림을 받아볼 수 있는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의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지정된 장소에 정차하면 모바일 앱 ‘해피오더’를 통해 미리 주문한 제품을 직원이 직접 차까지 전달해주는 서비스다. 주문서 작성 시 차량 정보(색상·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차에서 내리지 않고도 지정된 시간에 원하는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각 매장 마감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교통안전을 위해 매장별로 지정돼 있는 픽업 장소에서만 제품 수령이 가능하다. 고객은 해피오더 주문 시 지도상의 픽업 위치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차량에서 주문·결제, 제품 수령의 전 과정을 진행하는 일반적인 ‘드라이브 스루’ 방식과 달리 사전에 해피오더 앱을 통해 제품 결제 단계까지 완료하고, 제품 수령만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차량에서의 대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 매장에 입점하지 않아도 돼 타인과의 접촉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방탄소년단 패키지 ‘Hy 콜드브루’, 할랄 인증 획득

유통전문기업 hy가 ‘Hy 콜드브루 아메리카노(이하 Hy 콜드브루)’의 할랄 인증을 마치고 해외 수출을 확대한다.

hy는 KMF(한국이슬람중앙회)로부터 Hy 콜드브루에 대해 할랄(Hallal)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할랄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 가공된 식품 등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중동과 동남아 등 이슬람 문화권 국가 공략을 위한 필수 요소다.

KMF할랄 인증은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 중 하나다. 한국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에서 동등한 효력을 가진다. hy는 아메리카노 외 라떼 2종에 대한 KMF 인증을 추진 중이다. 아울러 세계 최대 무슬림 보유국인 인도네시아 공략을 위한 무이(MUI)인증도 계획하고 있다.

BTS 패키지를 적용한 Hy 콜드브루는 방탄소년단의 인기와 함께 해외시장에서 꾸준히 러브콜을 받아왔다. 2019년 수출 첫 해 91만개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만 270만개를 판매하며 200% 가량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2021년 1~4월 판매량이 270만개를 기록해 작년 한 해 수출량을 이미 넘어섰다. 이번 할랄 인증을 계기로 세계 무슬림 인구 중 60% 이상을 차지하는 동남아 지역 수출 기반을 마련한 만큼 성장세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정관장 활기력’ 전국 GS25 편의점서 판매

정관장은 앰플형 건강드링크 ‘정관장 활기력(20mlx1병)’을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온라인몰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활기력의 편의점 입점을 통해, 젊은 고객 유입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활기력은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등 식물성 원료와 비타민B, C를 배합한 앰플형 드링크 제품이다. 

편의점은 채널 특성상 접근성이 우수하고 백화점이나 가맹점과 달리 소포장 형태로 가격부담을 낮춘 제품을 판매한다. 따라서 매일의 컨디션에 따라 건강식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편의점을 찾는 편이다.

정관장은 이와 같은 수요에 발맞춰, ‘홍삼원’, ‘아이키커’ 등 음료제품부터 스틱형 홍삼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까지 편의점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배달 매출 270% 증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배달 서비스 론칭 이후 지속적으로 매출을 경신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올해 상반기 배달 매출이 지난해 배달 총매출을 넘어서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뚜레쥬르가 올해 1월부터 6월 20일까지의 배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뚜레쥬르는 2019년 9월 배달 서비스 론칭 이후 현재 전 매장의 약 90% 가까이 배달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지속적으로 서비스 채널·상품을 적극 확대한 결과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뚜레쥬르는 최근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입점을 완료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는 카카오톡 앱에서 제품 주문, 배달·픽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앱 더보기 탭에서 ‘주문하기’ 메뉴를 선택하거나, 다음 포털·카카오 맵에서 매장 검색을 통해 접속 후 이용할 수 있다. 4000만 명 이상 이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에서 보다 손쉽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뚜레쥬르는 현재까지 약 600여 개 매장에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7월 말까지 80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위메프 맛슐랭, 진로와 ‘맛캉스’ 기획전 실시

위메프가 오는 23일 하루 슈퍼투데이를 통해 ‘맛캉스 기획전’을 열고 인기 야식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소주브랜드 진로와 특별 협업으로 진행한다. 위메프 맛슐랭 MD가 진로 소주에 잘 어울리는 인기 야식을 직접 큐레이션해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고, 진로는 한정판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맛슐랭은 전국 유명 맛집, 최신 트렌드 인기 식품을 위메프 MD가 까다롭게 큐레이션한 식품 전용관이다. △구매후기 4.5이상 △MD 직접 시식 △미스터리 쇼핑 배송 △생산시설 위생 등으로 검증을 완료한 상품만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