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조르단 코리아, 영유아용 칫솔 ‘스텝’ 리뉴얼 출시…휴온스, ‘살사라진 감량전환’ 내놔

2021-08-23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의

조르단 코리아, 영유아용 칫솔 '스텝' 라인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는 영유아용 칫솔 '스텝'(STEP) 라인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 제품 대비 칫솔모를 약 20% 얇게 만들어 더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귀여운 캐릭터를 제품에 적용했다. 스텝 라인은 0~2세용 '스텝1', 3~5세용 '스텝2', 6~9세용 '스텝3'로 구성됐다. 3가지 제품 모두 칫솔모 가운데 색깔 표식을 통해 영유아 시기별 적정 치약 사용량을 알 수 있다.

GC녹십자랩셀, ARDS 줄기세포치료제 국내 임상 IND 신청

GC녹십자랩셀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치료제 후보물질인 'CT303'(동종편도유래중간엽줄기세포)의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신청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번 임상은 환자 8명을 대상으로 CT303의 단회 투여 시 안전성, 내약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됐다. 다기관, 공개, 용량 증량의 임상 1상으로 서울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CT303가 10세 미만의 건강한 공여자에서 채취된 편도 조직을 이용해 제조됐으며, 면역조절 및 조직 재생 촉진 능력을 활용해 과도한 염증반응과 세포사멸을 보이는 급성호흡곤란증후군 환자에게 치료적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했다.

휴온스, 신제품 '살사라진 감량전환' 출시

㈜휴온스는 일반의약품 살사라진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전환하고, 신제품 '살사라진 감량전환'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살사라진 감량전환은 기존 살사라진의 전통소재 14종에 녹차추출물, 알로에전잎 등 체지방 감소와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성 식물성 소재들이 과학적 설계로 복합 배합돼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연을 더해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정상적인 세포분열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설탕, 착색료, 부형제 등의 첨가물도 배제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살사라진 감량전환은 환 제형으로 스틱 파우치에 1포씩 개별 포장돼 섭취와 휴대가 간편하다. 아침, 점심에 1포씩 하루 2포를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