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최대 용량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출시…가격은?

LG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신제품 최대 용량 491리터 업계 유일 인공지능 맞춤보관…‘New 유산균김치+’등 기능 계승

2021-09-24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LG전자는 김치냉장고 용량을 키워 편의성을 강화한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은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중 최대 용량인 491리터(L)다. 300리터 대의 기존 김치냉장고와 비교해 공간이 늘어났으며, 4개 도어 타입도 처음 적용됐다. 고객들은 페닉스, 스테인리스 등 오브제컬렉션 재질과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출하가는 도어의 재질·색상·내부 구성 등에 따라 285만 원에서 405만 원선이다.

해당 제품은 위·가운·아래 각각의 칸을 활용해 김치와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다. 특히 위쪽 칸에는 LG전자만의 독자 기술 ‘다용도 분리벽’이 적용돼, 왼쪽과 오른쪽 공간을 각각 원하는 온도로 설정 가능하다. 

또한 위쪽 칸의 멀티보관실은 접을 수 있는 서랍형 선반이 탑재돼 부피가 큰 음료나 식품을 세워서 보관할 수 있다.

이밖에도 LG전자는 △적은 양의 김치를 보관하는 ‘소형 김치통’ △열지 않고 내부를 확인하는 ‘투명 뚜껑 김치통’ 등도 제공한다.

신제품은 최신 김치냉장고의 ‘인공지능 맞춤보관’ 기능도 계승했다. LG전자 스탠드형 ‘디오스 김치톡톡’에서 처음 공개된 해당 기능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CJ제일제당 비비고 △대상 종가집 △풀무원 등 국내 대표 김치브랜드의 포장 김치 9종 맞춤 보관을 지원한다.

인공지능 맞춤보관 기능은 모드별로 정해진 온도로 김치를 보관하고, △제조사 △김치 종류 △제조일자 등 정보를 바탕으로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자동 설정한다. 고객은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으로 포장 김치에 있는 바코드를 촬영하고 제조일자를 입력한 후 ‘익힘’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LG전자는 또한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주는 ‘New 유산균김치+’ △김치냉장고 내부 온도차를 ±0.3도(℃) 이내로 유지시키는 ‘신선정온’ 등 다양한 김치보관 기술을 탑재했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성능, 편의성을 모두 갖춘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를 앞세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