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물질분석공인랩, 미생물 분야 인증시험소 지정

‘TUV라인란드’서 자격 획득…항균·항곰팡이 관련 전문성·공신력 확보

2021-09-29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LG전자는 품질경영센터 산하의 ‘물질분석공인랩’이 최근 세계적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미생물 분야 인증시험소로 지정됐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항균·항곰팡이 등의 성능을 분석하고 평가할 수 있는 전문성과 공신력을 확보하게 됐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초부터 위생 품질 사전 검증을 위해 미생물 관련 박사학위 소지자 등 전문 인력을 영입하고, 지난 6월 물질분석공인랩 산하에 미생물랩을 신설했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을 기점으로 △플라스틱·기타 재질의 항균성능 평가(ISO 22196) △플라스틱 등 합성수지 항곰팡이 성능 평가(ASTM G21-15) 등을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 항균 소재가 적용된 △에어컨 △냉장고 △홈뷰티 등 제품이 평가 대상이다.

물질분석공인랩은 TUV 라인란드로부터 피부접촉 시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에 대해 분석할 수 있는 인증도 획득했다. 해당 자격이 있는 곳은 국내기업 중 LG전자가 처음이다.

물질분석공인랩은 지난 2006년 국내 최초 TUV 라인란드로부터 납·수은 등 ‘RoHS 6대 유해물질’을 분석할 수 있는 인증시험소로 지정됐다. 지난 2017년엔 국내 최초로 인체에 유해한 살균물질을 검출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시험소 자격을 얻었다. 

김준호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부사장은 “이번 인증으로 LG전자가 제품의 항균이나 항곰팡이와 같은 성능을 자체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됐다”며 “건강과 위생을 생각하는 LG전자 제품을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