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1분에 1대 이상 팔린 비결…넷플릭스·유튜브

글로벌 판매량 60만대 돌파…OTT·재택근무 등 멀티태스킹 기능 인기

2021-10-18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판매량 60만 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타이젠 OS 기반으로 PC 연결 없이 업무·학습을 지원한다. 특히 △넷플릭스 △삼성 TV 플러스 △유튜브 등 다양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스마트 모니터는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1분에 1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스크린 하나로 뭐든지 할 수 있는 신(新)모니터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유튜브 등 온라인상에서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가 최소한의 것으로 최대의 만족을 누리려는 ‘미니멀 라이프’에 꼭 필요한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디스플레이와 IT 기기 간 연결성을 높인 멀티태스킹 모니터다. 원격 접속 기능뿐만 아니라 음성 인식 기능도 지원된다. 이밖에도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DeX)’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로 보는 ‘미러링(Mirroring)’ △스마트폰을 모니터에 갖다 대면 화면을 연결해주는 ‘탭 뷰(Tap View)’ △모니터 제품 최초 ‘애플 에어플레이 2(AirPlay 2)’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제품은 UHD 해상도의 M7(43·32형, 블랙), FHD 해상도의 M5(32·27형, 블랙·화이트) 등 6종 모델로 판매되고 있다. 최근 인기에 힘입어 향후 라인업도 확대될 예정이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홈 라이프 시대에 새로운 카테고리로 완전히 자리 매김한 혁신적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모니터를 통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