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김종인 “허수아비 노릇하러 갈 순 없어”…안철수 “尹, 휘둘리지 말아야”

송영길 “尹 적개심 의존하면서 정권 교체 외쳐” 김종인 “尹 선대위 합류?…허수아비 노릇 할 수 없다” 안철수 “김종인 역할론?…尹, 휘둘리지 않는 모습 보여야 대통령감”

2021-11-12     조서영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송영길 “尹 적개심 의존하면서 정권 교체 외쳐”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윤석열 후보가 오직 보복과 적개심에 의존하면서 정권 교체를 외치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특혜를 입어서 벼락출세를 해 서울중앙지검장, 검찰총장의 신임을 얻었던 분이 이를 박차고 나와서 적개심의 정책을 고수하는 것”이라 비판했다.

이날 오전 송 대표는 상임선대위원장 주재 총괄본부장단회의에서 “본인이 대통령이 되면 ‘이재명 후보를 구속시키겠다’는 발언을 하면서 통합의 정치를 말하는 것은 자기 모순”이라 지적했다.

 

김종인 “尹 선대위 합류?…허수아비 노릇 할 수 없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윤석열 후보의 선거대책위원장 합류와 관련해 “내가 허수아비 노릇을 할 수는 없다”며 “일을 하게 되면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추진해야 하는데, 주변 사람들이 동조해서 따라오지 않으면 어렵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김 전 위원장은 CBS 라디오에 출연해 “나는 예스(yes)하고 안 하고가 아니라, 윤 후보 스스로 확신을 하고 결심해야 한다”며 “나하고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안철수 “김종인 역할론?…尹, 휘둘리지 않는 모습 보여야 대통령감”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12일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역할론과 관련해 “대통령 선거는 다른 선거와 달리 대통령 후보가 모든 걸 결정하는 선거”라며 “만약 국민들께서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는 사람을 누가 대통령감으로 생각하겠냐”고 말했다.

이날 오전 안 후보는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윤석열 후보가 휘둘리지 않는 모습 보여야 국민들로부터 대통령감으로 평가 받을 것”이라며 “나도 마찬가지로 대통령 후보 대 대통령 후보로 싸우는 것이지, 다른 선대위원장이나 선대본부장과 싸우는 것은 아니지 않냐”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