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간석점, 日매출 11억 원 돌파…이마트, 매장 내 골프전문숍 확대

2022-02-22     안지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홈플러스

홈플러스 간석점, 일 매출 11억 원 돌파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간석점이 리뉴얼 후 첫 주말인 지난 19일 기준 일 매출 11억 원을 돌파하며 전국 홈플러스 일 매출 1위 점포로 재탄생했다. 

22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리뉴얼을 완료한 서울 월드컵점, 인천 간석점, 청라점의 지난 17~20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0%, 150%, 120% 신장했다. 리뉴얼 후 첫 주말인 19일 월드컵점 일 매출은 10억 원을 돌파했으며, 이날 리뉴얼 점포 5개점 매출이 홈플러스 전체 매출 구성비의 10%를 넘긴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난 17~20일 간석점 기준 ‘더 미트 마켓’ 전체 카테고리는 130% 신장했다. 프리미엄 한우 품목은 460%, 수입육은 160%가 뛰었다. 수입육 스테이크 ‘오더메이드’ 상품은 하루 평균 50건 이상 판매됐다. 수산 카테고리는 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보이며 전년 대비 90% 신장했다. 

과일은 120%, 채소류는 전년 대비 60% 신장했다. 상온·냉장·냉동 800여 개 간편식을 총망라한 ‘다이닝 스트리트’도 리뉴얼 전 점포 기준 170% 신장했다. 그중 밀키트는 전 점포 최고 수준인 1170% 고신장을 기록했다. RMR(레스토랑 간편식)을 포함한 냉동 간편식은 220% 늘었다. 매장 입구에 전면 배치한 ‘몽블랑제’는 전년비 170% 뛰었다. 즉석식품과 ‘커스텀 샐러드’ 코너 ‘푸드 투 고’ 매출은 120% 뛰었고, 주말 첫날은 187% 신장했다.

‘더 와인 셀러’는 전년 대비 230% 신장했다. 가전 매장 ‘일렉트로닉스 라운지’는 64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객단가는 290%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기획가에 선보인 식기세척기, 김치냉장고 등 품목은 각 2100%, 5850% 뛰었다. 간석점 온라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0% 신장했다. 

이마트, 매장 내 골프전문숍 확대

이마트는 아웃도어 스포츠 인기에 골프 입문자가 지속 증가하는 점을 반영해 스포츠 매장 내 골프전문숍을 확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이마트는 지난해 11월 봉선점, 올해 1~2월 세종점, 광주점에 골프숍을 새로 열었고, 현재 전국 42개 스포츠 매장에서 골프전문숍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3~5월에도 고잔점, 서귀포점, 수원점 등에 신규 오픈을 이어가 올해 말 50개점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이마트 골프숍은 시타실을 갖추고 전문 판매원이 상주해 고객의 컨디션에 가장 잘 맞는 골프 클럽과 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9월에는 SSG닷컴과 연계해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을 픽업하고 시타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옴니 서비스’도 도입했다. SSG닷컴에서 골프 클럽과 용품을 구매한 고객 중 이마트 매장 픽업을 선택한 고객 비중은 73%에 달한다.

롯데마트, 돼지고기 최대 40% 할인

롯데마트가 오는 3월 3일 일명 ‘33데이’라고 불리는 ‘삼겹살 데이’를 맞아 돼지고기 삼겹살을 오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전년 대비 행사 물량을 30% 이상 늘렸고, 국내 공판장과 해외 직소싱을 통해 확보한 원물을 롯데 자체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가공함으로써 유통단계를 줄였다. 대표상품으로 한돈자조금과 함께 준비한 ‘국내산 돼지고기 삼겹살·목심’을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캐나다산 돼지고기 삼겹살·목심’은 30% 할인, ‘국내산·스페인산 냉동 대패 삼겹살’은 20% 할인 판매한다.

오는 24일부터 3월 2일까지는 이색 별미 ‘양고기 삼겹살’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다양한 축산 행사를 선보인다.

아성다이소, ‘골프용품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는 ‘골프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새내기 골퍼도 골프용품을 가성비 높게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필드용품, 연습용품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필드용품은 골프공, 골프장갑 등이 준비됐다. ‘고반발 골프공’은 코어 설계로 반발과 탄성을 극대화해 비거리가 늘어날 수 있도록 했고, ‘로스트볼’은 10개입으로 컬러공과 화이트공으로 구성돼 있다. 천연 양피로 제작된 골프 장갑과 골프 채 끝에 끼워 공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실리콘 볼 픽업’, ‘클립형 자석 볼마커’ 등도 선보인다.

방한을 위한 필드용품도 판매한다. ‘붙이는 핫팩 대용량’, ‘미니 핫팩’ 등이다. 연습용품은 아이와 함께 골프놀이를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골프퍼팅 연습매트’, ‘미니 골프 라켓세트’,  ‘골프 얼라인먼트 스틱’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