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1분에 1.5대씩 판다…밀리언셀러 등극

출시 16개월 만에 글로벌 시장 100만 대 판매 돌파 1분기 판매량 전년比 40%↑…북미·유럽 조기 완판

2022-04-19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삼성전자는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이달 초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20년 12월 출시 이후 약 16개월 만의 성과로, 1분에 약 1.5대씩 판매된 셈이다. 판매된 제품의 디스플레이 면적을 모두 합하면 약 2.8㎢로, 여의도 전체 면적 수준이다.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스마트모니터 판매량은 신제품(M8)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M8은 미국·독일·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서 사전 판매 물량이 조기 완판된 바 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PC 연결 없이도 업무·학습뿐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OTT 서비스를 감상할 수 있는 ‘올인원 모니터’다. 현재 11종의 라인업을 갖췄다. 라인업은 UHD 해상도의 M7(43형·32형), FHD 해상도의 M5(32형·27형), 슬림한 디자인과 홈 오피스 기능을 탑재한 UHD 해상도의 M8(32형) 시리즈 등으로 구성됐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다양한 편의 기능과 소비자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모니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