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x인생네컷’ 협업 마케팅 전개…정관장, 여름시즌 ‘포인트 플렉스’ 이벤트 실시 [식품오늘]

2022-07-04     안지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x인생네컷’ 협업 마케팅 전개

하이트진로는 ‘인생네컷’과 협업해 한달 간 ‘테라네컷’의 차별화된 사진 프레임을 선보이고, 강남, 홍대에 ‘테라 전용 부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아날로그 감성으로 세대를 아우르며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잡은 인생네컷과의 협업을 통해 세대 공감대를 형성하고, 술자리 외에도 테라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선호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인생네컷과 함께 테라 브랜드를 활용한 사진 프레임(테라네컷)을 개발했으며 전국의 인생네컷 320개 매장에 한정 적용한다. 테라네컷은 테라 굿즈 ‘스푸너’로 테라를 따거나 테라를 시원하게 마시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병뚜껑 머리띠와 대형 스푸너 등 테라와 관련된 다양한 촬영 소품을 비치해 촬영 재미를 배가시켰다. 

강남과 홍대 매장에는 테라 전용 부스도 각각 1대씩 설치했다. 부스는 테라의 시그니처 색상인 초록색과 테라의 심볼로 꾸몄다. 촬영 공간은 녹음이 무성한 플랜테리어(식물+인테리어의 합성어)를 적용했다.

정관장, 여름시즌 ‘포인트 플렉스’ 이벤트 실시

KGC인삼공사가 여름 무더위 극복을 위한 ‘정관장 포인트 Flex(플렉스)’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활기력’을 비롯해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 제품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홍이장군 구매 시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30포’를, 아이패스 구매시 일러스트 브랜드 룸룸과 함께 제작한 필통, 볼펜 등 스터디굿즈를 받아볼 수 있다.

정관장은 3일, 13일, 23일을 ‘삼삼데이’로 지정하고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정관장 포인트를 기존 대비 3배적립 이벤트로 마련했다. 15일부터 21일까지 ‘정관장 위크’ 기간에는 정관장 사용 포인트의 30% 재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본죽과의 제휴 마케팅 행사 ‘건강에 보양을 더하다’도 8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제휴마케팅에서는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20㎖*20병)’와 ‘본죽 프리미엄 능이삼계죽’ 교환권으로 구성된 카카오 선물하기 삼복 기획세트를 출시한다.

제주맥주, 논알콜 맥주 ‘제주누보’ 사전 예약판매 

제주맥주는 제주 위트 에일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프리미엄 논알콜 맥주 ‘제주누보’ 공식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제주맥주 최초의 논알콜 맥주 제주누보는 제주산 햇감귤피를 사용한 산뜻한 풍미가 특징인 제품이다. 제품명에 사용한 ‘누보’는 ‘New & Fresh’를 의미하는 프랑스어다. 제철에 수확한 제주의 자연 재료만을 사용하는 제주맥주만의 양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제주누보는 맥주와 유사한 향료를 섞거나 완성된 맥주에서 알코올을 제거하는 일반적인 논알콜 맥주 제조방식이 아닌, 오리지널 크래프트 맥주 양조법을 그대로 따르면서 초정밀 효모 컨트롤 기술을 적용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유럽과 미국의 고품질 맥아를 사용해 맥아의 깊고 진한 맛을 살렸으며, 크래프트 맥주에 주로 사용되는 시트라 홉과 모자이크 홉을 사용해 풍성한 아로마를 한 층 끌어올렸다. 

제주누보는 355ml 캔 제품으로 생산되며, 알코올 도수는 0.5도다. 제주맥주는 공식 출시에 앞서 4일 오후부터 오는 17일까지 제주맥주 홈페이지 내 온라인샵에서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제주누보 355ml 캔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배송은 오는 18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사조대림, ‘사조 통살참치’ 출시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고급 참치 어종으로 만든 ‘사조 통살참치’를 4일 선보인다.

사조 통살참치는 황다랑어, 알바코, 트러플, 마라의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참치 중에서도 고급 어종으로 꼽히는 황다랑어, 날개다랑어(알바코)를 사용했다. 황다랑어는 일반 가다랑어보다 육질이 크고 단단해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날개다랑어는 밝은 색상에 닭고기와 육질이 비슷해 ‘바다의 닭고기’라고 불리는 고급 어종이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사조 통살참치 황다랑어는 쌈밥이나 샌드위치 등에 넣어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사조 통살참치 트러플은 크림 파스타에 넣어 함께 먹어도 어울린다. 사조 통살참치 마라는 매콤하고 얼얼한 맛으로, 와인이나 맥주 안주, 간식으로 먹기 좋은 마라 참치 카나페를 만들 수 있다. 사조 통살참치 알바코는 운동 후 닭가슴살 대신 즐길 수 있는 단백질 보충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사조 통살참치에는 투명 안심따개가 적용됐다. 통살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보는 재미와 함께 쉽고 안전하게 뚜껑을 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