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독일 플레이모빌 협업 생활가전·인물 피규어 전시 [IFA 2022]

LG 워시타워·인스타뷰 냉장고·인스타뷰 오븐 등 피규어로 재탄생

2022-09-02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LG전자는 독일 유명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Playmobil)과 협업해 만든 생활가전·인물 피규어를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전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치를 통해 LG전자는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인스타뷰 냉장고 △인스타뷰 오븐 등 프리미엄 라인업 가전제품 3개와 △LG전자 제품 설치기사 △주방가전 인플루언서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표현한 인물 등 다양한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선보인다. 

플레이모빌은 독일 ‘브란트슈테터’ 그룹의 완구 브랜드 중 하나로, 정교하고 고증이 뛰어난 피규어가 강점인 업체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대의 고객들이 가전의 장점을 피규어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LG전자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Life’s good kitchen)의 콘텐츠 제작에도 해당 피규어를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증정하거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노숙희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이번 플레이모빌과의 협업과 같이 LG 프리미엄 생활가전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지속 발굴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