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울, 여름 성수기 ‘삿포로’ 노선 운항…에어부산, 마블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마케팅 [항공오늘]

에어서울, 7~8월 日 삿포로 부정기편 운항 개시 에어부산, 마블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마케팅 제주항공, 국가고객만족도 LCC 4년 연속 1위

2023-05-08     편슬기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에어서울이

에어서울, 여름 성수기 맞춰 日삿포로 노선 운행

에어서울은 여름 성수기를 맞아 오는 7월 7일부터 8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일본 삿포로 노선의 부정기편을 운항한다고 8일 밝혔다.

인천~치토세 노선으로, 하루 한 편씩 매일 삿포로와 인천을 오갈 계획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삿포로는 한여름에도 기온과 습도가 낮고 바람이 선선해 한국에서도 여름 휴가지로 인기가 높은 여행지"라며 "일본의 코로나19 입국 규제도 해제됨에 따라 올 여름에는 일본 여행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어부산이

에어부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마케팅 실시

에어부산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개봉을 기념해 마블 스튜디오와 손잡고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

우선 에어부산 공식 유튜브 내 업로드 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스페셜 영상을 감상한 뒤, 댓글로 영화 기대평을 작성한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100명을 추첨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전용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에어부산 홈페이지 내 취항지 설문조사 이벤트에 참여하는 100명에게도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두 이벤트 모두 오늘 15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6일 개별 통보한다.

이외 에어부산 인스타그램 내 영화 기대평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오리지널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리지널 굿즈는 △티셔츠 △모자 △노트 △스티커세트 등으로 구성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6월 1일에 발표된다.

제주항공이

제주항공, 국가고객만족도 네 번째 1위 수상

제주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LCC(저비용항공)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자 LCC 부문 조사가 시작된 2018년 이후 네 번째 1위 기록이다. 제주항공은 해당 조사에서 고객 인지가치, 고객 기대수준과 고객 인지품질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 인지가치 수준은 업계 최고수준을 기록하기도 했다. 중·단거리 노선에 대한 탄력적인 공급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는 게 제주항공 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