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자가 수리 프로그램’ 도입…SK텔레콤, 양자보안 폰 ‘갤럭시 퀀텀4’ 출시 [IT오늘]

삼성전자, 스마트폰·노트북·TV 부품 ‘온라인 판매’ 개시 SK텔레콤, 양자보안·방수방진 지원 ‘갤럭시 퀀텀4’ 선봬 넷플릭스, 국내 창작자와 기술·노하우 공유 워크숍 개최

2023-05-30     편슬기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 자가 수리 부품 및 수리 도구 온라인 판매

삼성전자는 30일부터 소비자가 자신의 제품을 직접 수리할 수 있는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자가 수리 프로그램 도입으로 국내 소비자들은 삼성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해 제품을 수리하는 방법 외 온라인을 통해 필요한 부품을 구입, 직접 수리할 수 있게 된다.

자가 수리는 일부 모델과 한정된 부품을 대상으로 시작되며 향후 순차 확대 예정이다. 현재는 갤럭시 모바일 제품과 TV 일부 모델의 자가 수리를 지원한다. 

갤럭시 S20·S21·S22 시리즈, 갤럭시 북 프로 39.6cm(15.6형) 시리즈 노트북, 80cm(32형) TV 3개 모델이다. 해당 모델 사용자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부품과 수리 도구를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경우 △디스플레이 △후면 커버 △충전 포트 등 3개 부품에 대해 자가 수리가 가능해진다. 노트북은 △터치패드 △지문 인식 전원 버튼 등 총 7개 부품이 자가 수리 대상에 포함된다. 해당 부품들은 소비자의 수리 요구가 가장 높았던 부품들이다. TV 3개 모델의 경우 패널을 교체할 수 있다.

상세한 수리 가능 모델과 부품은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SK텔레콤, 보안 대폭 강화된 '갤럭시 퀀텀4' 선봬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4'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8일부터 개통이 가능하며, 강력한 양자보안과 더불어 갤럭시S23을 연상시키는 물방울 카메라 등 프리미엄급 성능과 디자인을 갖췄다. 

갤럭시 퀀텀4는 QRNG(양자난수생성,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칩셋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및 외장 메모리까지 QRNG기술로 암호화 해 '높은 보안'을 자랑한다.

또한 퀀텀 시리즈 최초로 IP67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며, 손떨림 방지(OIS)와 갤럭시S 시리즈와 같은 플래그십 단말에만 적용되던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지원 카메라를 탑재했다.

한편, 6월 8일부터 14일까지 출시 후 일주일 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T우주 CU 4900 6개월권+삼성페이 CU 2만 원권 교환권)과 SK pay 포인트 5만 원 중 한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자세한 사항은 T다이렉트샵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넷플릭스가

넷플릭스, 국내 창작 생태계와 '프로덕션 기술 공유' 

넷플릭스가 오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국내 창작자 생태계와 프로덕션 기술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N 프로덕션 스토리(N Production Story)'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 프로덕션 파트너 144개사를 비롯, 관련 전공 재학생까지 총 600명 이상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여한다. 그간 국내에서 개최한 행사 중 가장 큰 규모다.

해당 워크숍에서는 영화 및 시리즈, 장르에 따라 콘텐츠의 완성도와 제작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프로덕션 솔루션이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장르별 제작 가이드라인 및 매뉴얼과 함께 △예산운용 △후반작업 △제작 기술 가이드 등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넷플릭스 체험존을 마련, 비 비전(Dolby Vision) 및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공간 음향 기술 등 넷플릭스 콘텐츠에 적용되는 고사양의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넷플릭스는 한국 콘텐츠를 향한 투자는 물론 제작 인프라 강화를 통해 국내 창작 생태계와의 동반 성장을 지속적으로 도모하고 있다. 현재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함께 특수시각효과(VFX) 인재 양성 및 협력사 채용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