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핑크퐁·아기상어’ 활용 글로벌 협업 마케팅 실시

2019-04-25     김기범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25일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천공항)는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활용한 글로벌 협업 마케팅을 이달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과 아기상어 등의 글로벌 인기 IP(지적보유재산권)를 보유한 콘텐츠 기업이다. 지난 1월에는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영어 버전인 <Baby Shark>가 16주 연속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 Top 50’에 오르는 등 해외에서 더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인천공항은 핑크퐁 캐릭터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고, 특히 핵심 수요지역인 아시아와 미주지역에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협업마케팅을 실시하게 됐다.

실제로 스마트스터디는 영어·중국어·일본어·러시아어·베트남어 등 11개의 다양한 언어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중이며, 4000여편이 넘는 글로벌 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와 모바일 앱을 통해 송출하고 있다.

인천공항은 이를 통해 한국 대표 관문이자 아시아 최대 허브공항 브랜드를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번 협업마케팅은 ‘만약 바닷속에 공항이 있다면?’이라는 콘셉트로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인천공항에서 다양한 공항 시설과 서비스를 즐기는 모습을 담고 있다.

우선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지역에는 이용객들이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를 체험하고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바닷속 인천공항 포토존’이 운영된다. 여객들이 이용하는 카트도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담긴 특별 디자인으로 바뀐다.

또한 인천공항 버전으로 특별제작한 <핑크퐁 아기상어> 노래와 애니메이션이 SNS 채널과 여객터미널 내 모니터, 미디어 타워 등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