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신세계푸드, 가격 거품 뺀 ‘국민식빵’ 출시

2019-05-28     안지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국민식빵.

신세계푸드, 가격 거품 뺀 ‘국민식빵’ 출시

신세계푸드가 초특가 대용량 식빵 ‘국민식빵’을 출시하며 부풀려진 빵 가격 잡기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가격 부담은 최대한 낮추면서 맛, 품질, 용량은 높인 국민식빵을 개발해 28일 선보인다. 국민식빵은 850g짜리 대용량 바게뜨 식빵으로 가격은 1980원이다. 이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비슷한 종류의 식빵류에 비해 1000원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특히 공장에서 대량 생산해 판매하는 식빵과 달리 매장에서 직접 생효모를 이용해 반죽한 후 구워 신선한 맛과 향,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마트 내에 위치한 72개 E-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한다.

영국 경제분석기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이 발표한 2018년 세계 생활비 보고서에 따르면 서울의 빵 1kg 평균가격은 15.59달러(한화 약 1만7600원)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두 번째로 비싼 뉴욕(8.33달러, 한화 약 9400원)에 비해서도 2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이다. 신세계푸드는 빵을 자주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식사용 식빵에 대한 개발 요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에 주목해 국민식빵을 내놨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물가 상승으로 빵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에게 부담을 줄이고자 식사용으로 자주 찾는 식빵을 초특가 대용량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점점 주식으로 빵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뛰어난 품질의 빵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리저브 바 매장 50호점 탄생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29일 스타벅스 리저브 바 매장 50호점인 대한상공회의소R점을  오픈한다.

스타벅스 리저브 바 매장은 독립된 리저브 전용 바를 갖추고, 다양한 싱글 오리진 리저브 원두와 숙련된 바리스타, 리저브 전용 추출 기기, 고급스런 인테리어 등 기존의 일반 매장과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전략 매장이다.

스타벅스 리저브는 전 세계적으로 극소량만 수확해 한정된 기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로, 전 세계 78개국의 스타벅스 진출 국가 중 28개국에서만 소량 제공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국내 스페셜티 경험 확대를 위해 리저브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2016년에는 리저브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리저브 서비스를 더욱 특화한 리저브 바 매장을 처음 선보인 바 있다.

지난 2016년 말까지 5곳이었던 리저브 바 매장은 2017년 15곳, 2018년에는 44곳까지 확대된 바 있으며 스타벅스는 이번 대한상공회의소 R점 오픈으로 총 50곳의 리저브 바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현재 한국보다 많은 리저브 바 매장을 운영 중인 나라는 97개의 매장이 있는 중국뿐이며 미국에서는 32개, 일본은 6개의 리저브 바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bhc치킨, ‘마라칸치킨’ 15만 개 판매 돌파

bhc치킨은 지난달 선보인 신메뉴 ‘마라칸치킨’이 출시 후 한 달 만에 판매량 15만 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bhc치킨은 최근 외식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마라를 국민 간식 치킨에 접목한 마라칸치킨이 마라 열풍에 힘입어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뿌링클, 맛초킹 등 대표 히트 메뉴에 더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내놓은 마라칸치킨 또한 견고한 브랜드 로열티 형성 및 가맹점 매출 신장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bhc치킨은 가맹점주의 수익 증대와 소비자 메뉴 선택권 확대를 위해 매년 새로운 치킨 메뉴를 2개 이상 출시하고 있다. bhc치킨은 단순히 신메뉴 출시에 의미를 두는 것이 아닌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외식 트렌드 및 소비자 취향을 반영하여 bhc치킨의 대표 메뉴로 등극할 수 있는 신메뉴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장은 “치킨에 마라를 입혀내 비교적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마라칸치킨이 마라 마니아들은 물론 아직 마라가 생소한 소비자들의 입맛 또한 충족시키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롯데주류, ‘피츠’ 신규 캠페인 영상 공개

롯데주류가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인 여름을 앞두고 깔끔한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Fitz super clear)’의 신규 캠페인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규 영상은 ‘조별 과제’, ‘할머니와 손녀’, ‘엄마와 아들’ 총 세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각각의 영상은 ‘세상에 피츠(Fitz) 못할 상황은 없다’를 주제로 가족, 친구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갑자기 피츠를 마시는 반전을 담아 ‘언제 어디서든 피츠를 마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웃음과 함께 선사한다.

한편, 새 캠페인 영상은 피츠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2019 센텀맥주축제’ 후원

하이트진로는 센텀맥주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주관하는 ‘청정라거 테라와 함께하는 2019 센텀맥주축제’에 참여해 자사 브랜드 선호도 확대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부산 센텀맥주축제는 문화축제와 공연이 어우러진 대표적인 축제로, 부산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하이트진로는 1회부터 올해까지 후원사로 참여해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센텀맥주축제는 부산 시민은 물론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참여가 늘어나며 지난해에는 5만6000명이 축제를 찾았다. 올해도 7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19 센텀맥주축제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17일간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센텀 KNN 타워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입장권은 인터파크 및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1만2000원이다.

하이트진로는 행사 기간 ‘청정라거 테라 존’, ‘진로&참이슬16.9도 존’, ‘이벤트 존’ 등을 운영하며 방문객들을 위한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최근 출시한 청정라거 테라 및 뉴트로 감성으로 재탄생한 진로를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테라의 생맥주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도록 특별 공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제의 재미를 더할 타투 이벤트·헬륨풍선을 제공하고 진로의 상징 두꺼비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 등을 설치해 소비자들의 참여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