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출시 3주년 기념 ‘누구’ 응모 이벤트 시행…LG CNS, AI 표준데이터 10만개 무료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출시 3주년 기념 ‘누구’ 응모 이벤트 시행…LG CNS, AI 표준데이터 10만개 무료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9.0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자사의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누구'를 통해 참가는 물론, 경품 당첨 여부까지 즉석에서 알 수 있는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자사의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누구'를 통해 참가는 물론, 경품 당첨 여부까지 즉석에서 알 수 있는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

SKT, 출시 3주년 기념 '누구' 응모 이벤트 시행

SK텔레콤은 자사의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누구'를 통해 참가는 물론, 경품 당첨 여부까지 즉석에서 알 수 있는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누구 출시 3주년 이벤트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AI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벤트는 누구의 스피커 형태 기기들과 'T맵 x 누구', 'Btv x 누구'에서 "아리아(호출어), 3주년 생일 축하해"라고 말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 여부는 누구의 이벤트 참여 의사를 묻는 질문에 답하면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들에겐 LG스타일러(1등 1명), 갤럭시 노트10(2등 5명), 다이슨 드라이기(3등 1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경품은 오는 10월10일부터 24일까지 누구 홈페이지에 배송정보 등을 입력하면 10월말부터 수령할 수 있다.

LGU+,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개막

LG유플러스는 (사)대한당구연맹과 오는 8일까지 4일간 스타필드 하남에서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로 3쿠션 최고의 당구 선수를 가리게 된다고 5일 밝혔다.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는 2015년부터 LG유플러스가 후원하고 대한당구연맹이 주최하는 공인된 국제대회다.

특히 이번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는 '스포츠에 U+5G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세계 최초 5G기반 VR 생중계를 선보인다. 8강 경기부터 모든 경기를 LG유플러스의 VR 콘텐츠 플랫폼 U+V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3D VR 생중계된다.

경기 외에도 △U+5G 서비스 체험 스탬프 이벤트 △참가 선수 팬 사인회 등 가족단위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예술 당구 갈라(Trick Shots Gala) △선수를 이겨라 △3쿠션 난구 퀴즈 풀기 △스포츠 당구 체험존 등 당구팬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대회 상세 일정으로는 오는 7일까지 3일간(오후 2시~오후 10시) 예선 조별리그가 진행되고, 대회 마지막 날인 8일에는 8강전(오전 11시), 4강전(오후 5시 30분), 결승전(오후 8시 30분)이 치러진다. 대회 상금은 총 2억 4000만 원이며 우승자에게는 8000만 원이 주어진다.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모든 경기는 MBC SPORTS+와 KBS N SPORTS 주관으로 방송되며 U+모바일tv, 유튜브, 네이버TV, 아프리카TV, 코줌(KOZOOM)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KT 원내비, 그룹주행 서비스 '같이가자' 출시

KT는 자사의 원내비를 통해 지인들과 실시간 위치를 공유하며 목적지까지 함께 이동하는 내비게이션 그룹 주행 서비스 '같이가자'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같이가자는 원내비를 이용하는 지인들과 각자의 현재 위치 및 목적지 도착 예정 시간 등을 서로 공유하는 그룹 주행 서비스다. 원내비 앱 화면에 그룹 멤버들의 위치와 이동경로가 캐릭터로 표시되는 방식이다.

원내비 앱 실행 후 같이가자 메뉴를 선택한 다음 최종 목적지와 실시간 위치를 공유할 멤버를 초대하면 된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의 경우 연락처에 저장돼 있는 원내비 이용자를 누구나 초대할 수 있으며, 초대된 이용자는 안드로이드, iOS 등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메시지로 전달된 URL을 통해 이용 동의 후 참여할 수 있다.

같이가자 서비스는 목적지에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 대중교통 혹은 도보 이용자 등도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가족 기념일, 친구 모임, 동호회, 결혼식 등의 행사가 있을 때 지인들의 출발 여부, 실시간 위치 확인 등이 가능해 중요한 행사에 빠지거나 늦는 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KT는 같이가자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이용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같이가자 서비스를 이용해 목적지에 도착한 후 앱 내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0명에게 △갤럭시노트10 △주유상품권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을 증정된다.

LG CNS, AI 표준데이터 10만개 무료 공개

LG CNS는 국내 처음이자 유일하게 AI의 자연어 이해를 위한 한국어 표준데이터 10만여개를 제작해 국내 AI 업계에 무료로 개방한다고 5일 밝혔다.

언어 AI 개발을 위해서는 학생들이 공부하는 교과서와 유사한 개념인 AI 학습용 표준데이터가 필요하다.

해외의 경우, 미국 스탠포드대학,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제작한 영문 표준데이터가 존재해 AI 개발에 활용되고 있으나 국내는 한국어 표준데이터가 없어 영문을 번역하거나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마련해야 했다.

이에 LG CNS는 지난해 12월 위키백과 정보를 기반으로 AI 학습용 한국어 표준데이터 7만 개가 탑재된 '코쿼드 1.0'을 제작해 AI 업계에 공개했다. 

공개 후 AI 전문가들이 모인 국내 최대 오픈 커뮤니티인 '텐서플로우 코리아'에서는 표준데이터 공개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LG CNS는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유수 AI 기술 기업들과 AI 현업 종사자 등 50여개 팀이 코쿼드를 사용한 AI 개발에도 나섰다.

LG CNS가 표준데이터를 제작해 자사 AI 개발에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 개방해 향후 AI 연구자들간의 시너지를 통한 국내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기여한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