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바로고, KR모터스와 조인트 벤처 ‘무빙’ 설립…KT SAT, 제24회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참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바로고, KR모터스와 조인트 벤처 ‘무빙’ 설립…KT SAT, 제24회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참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9.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23일 이륜차 제조기업 KR모터스와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 '무빙'(Moving)을 설립하고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바로고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23일 이륜차 제조기업 KR모터스와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 '무빙'(Moving)을 설립하고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바로고

바로고, KR모터스와 조인트 벤처 '무빙' 설립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23일 이륜차 제조기업 KR모터스와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 '무빙'(Moving)을 설립하고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륜 물류 업계 생태계 발전을 위해 뭉친 양사는 조인트 벤처를 구성하고, IT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모빌리티 플랫폼을 단계적으로 구축한다.

먼저 전기모터 기반의 전기 스쿠터(EV) 모델을 개발한다. 이후 해당 모델에 원격제어, 차량·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주행 정보, 안전운행 어시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이륜차 전용 솔루션을 적용해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륜차 전용 솔루션을 통해 수집된 빅데이터는 향후 라이더 이륜차 보험, 라이더 금융 상품, 충전 스테이션, 커넥티드 고객관리 등의 영역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KT SAT, 위성 통신으로 중요 국가 통신망 연속성 확보

KT SAT는 23일부터 24일까지 경주시 하이코에서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24회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에서 KT SAT은 자사가 보유한 전용회선 서비스와 망 관리의 역량을 알리고 통신 위성을 활용해 망 생존성과 업무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는 솔루션을 소개한다.

특히 KT SAT은 'P-VSAT(Portable Very Small Aperture Terminal) 안테나'를 활용한 통신 솔루션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 솔루션은 플랫(Flat)과 플라이어웨이(Flyaway) 타입 두 가지 형태로 구성된 휴대용(Portable) 위성 안테나와 모뎀, 스위치 등의 장비를 이용자의 네트워크에 맞게 구성해 백업 통신 망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P-VSAT 안테나 기반의 통신 솔루션이 적용되면 유선 네트워크에 이상이 발생해도 위성 통신으로 선택적 우회로를 만들 수 있어 국가·공공기관의 통신망 연속성과 생존성이 보장되고 중요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된다고 KT SAT은 설명했다.

이외에도 KT SAT은 재난 상황이나 선박에서 긴급통신 수단으로 사용되는 위성휴대전화(GSPS, Global Satellite Phone Service) 등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통신이 가능한 각종 위성 서비스를 전시한다.

메이크샵, SNS 전용 '마이소호' 쇼핑몰 운영 4만 돌파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자사의 모바일 SNS 전용 '마이소호' 운영건수가 1인 창업자, 소상공인의 호응에 힘입어 4만 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이소호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페, 블로그 등의 SNS 채널을 통해 보다 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특화된 SNS 전용 모바일 쇼핑몰 플랫폼으로 모든 SNS 채널에 상품 주문 및 결제를 위한 링크기능이 제공된다.

판매자는 마이소호를 통해 주문서를 생성하고, 구매자에게 주문서를 전달해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고객들은 SNS를 통해 접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쇼핑몰을 방문해 회원가입이나 기타 절차없이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다.

마이소호는 쉽게 말해 강연 및 플리마켓 등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결제가 필요할 때 △블로그 마켓에서 고객들에게 전달할 결제창이 필요할 때 △ SNS 공동구매 시 일정기간동안 주문서가 필요할 때 △쇼핑몰에서 개인 주문서 생성이 필요할 때 주문서 생성부터 결제까지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