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오늘] 팜스킨, 샐러드 마스크팩으로 美 ‘IDEA디자인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뷰티오늘] 팜스킨, 샐러드 마스크팩으로 美 ‘IDEA디자인상’ 수상
  • 홍성인 기자
  • 승인 2019.10.0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홍성인 기자) 

초유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팜스킨의 대표 제품 ‘슈퍼푸드 샐러드 마스크팩’이 ‘2019 IDEA 디자인상(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팜스킨
초유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팜스킨의 대표 제품 ‘슈퍼푸드 샐러드 마스크팩’이 ‘2019 IDEA 디자인상(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팜스킨

팜스킨, 샐러드 마스크팩으로 美 ‘IDEA디자인상’ 수상

초유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팜스킨의 대표 제품 ‘슈퍼푸드 샐러드 마스크팩’이 세계 최고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2019 IDEA 디자인상(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IDEA디자인상’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 Industrial Design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며 독일의 ‘IF 디자인상’, ‘레드닷(Reddot)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1980년대부터 시작된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팜스킨의 ‘슈퍼푸드 샐러스 마스크팩’은 기존 화장품 디자인의 틀을 깬 신선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통해 경쟁력을 입증했다. 실제 먹는 샐러드와 흡사한 패키지 형태로 구현해 건강한 스킨케어 컨셉을 살려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마스크팩 파우치도 슈퍼 푸드의 신선하고 싱그러운 컨셉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팜스킨 곽태일 대표는 “초유의 건강함과 슈퍼푸드의 영양이 담긴 ‘슈퍼푸드 샐러드 마스크팩’ 디자인의 우수성을 IDEA디자인상를 통해 인정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우수한 품질의 스킨케어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장품 제조경험이 풍부한 한국콜마와 마스크팩 전문제조업체 콜마스크가 협업하면서 팜스킨의 창의적 디자인에 품질을 더했다. 수억장의 마스크팩 제조 경험을 가지고 있는 콜마스크의 자문을 받아 기획단계부터 판매까지 이끌어내면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었다.

팜스킨은 이번 디자인 수상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재 미국, 스위스, 스페인 등 20개국, 60여개의 유통망과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출시된 전 제품이 글로벌 시장으로 유통돼 누적 수출액 100만 달러를 돌파했다.

LG생활건강,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쿠션 & BBB’ 2종 출시

LG생활건강이 5가지 시카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 결점 커버는 물론 손상까지 케어하는 닥터벨머의 ‘어드밴스드 시카 쿠션’과 ‘어드밴스드 시카 BBB’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닥터벨머의 ‘어드밴스드 시카 쿠션’은 피부 진정 효과로 잘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추출물 등 5가지 시카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를 사용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처방과 함께, 효과적인 붉은기 커버를 위해 보색인 그린 컬러를 더한 5가지 컬러 피그먼트가 피부 톤을 깨끗하고 균일한 상아빛 베이지 컬러로 연출해준다.

‘어드밴스드 시카 BBB(브라이트닝 배리어 밤)’는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주면서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민감성 패널 테스트,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5가지 시카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고, BB크림 특유의 회색 컬러를 배제한 뉴트럴 베이지 컬러가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또한 SPF 50+/PA++++의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춰 피부 자극에 대한 우려로 메이크업 단계별 여러 제품을 사용하는데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멀티 유즈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2종은 붉은기 커버 12시간 지속 인체적용시험과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의 붉은기 커버에 적합한 제품임을 입증 받았다.

설화수, 온라인 전통 문양 전시회 ‘설화아트’ 개최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전통 문양 온라인 전시회 ‘설화아트’를 선보인다. 2일 카카오 캘러리를 시작으로 네이버포스트 비주얼다이브 페이지, 설화수 컬처 계정 등에서 언제든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올해 설화수가 새롭게 선보이는 ‘설화아트’는 ‘25인의 작가가 보여주는 전통 문양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주제로 한 예술 캠페인이다. 예술가를 후원하고 그들의 작품이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기존 전시회와 달리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공예, 회화, 설치 등의 영역에서 활동하는 25인의 작가들이 한국 전통 문양을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또 티저 영상과 작가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작품과 함께 어우러져 전통 문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관점을 접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25인의 작가들은 설화수와 서울문화재단이 함께 개최한 ‘2019 설화수 연계 시각예술분야 창작지원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설화수는 이들의 작품 창작비를 지원하고 전시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설화수는 설화문화전 개최 및 장인과의 협업 등을 통해 고귀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그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오는 18일부터는 아름다운 전통 문양을 일상 속 공간인 ‘집’에서 재해석한 2019 설화문화전 ‘미시감각:문양의 집’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블랭크, ‘[ ] 립스틱’ 10종 출시

감각적인 디자인에 감성과 취향을 담은 메이크업 브랜드 블랭크(blank)는 보송한 컬러 파우더가 입술에 공기처럼 가볍게 밀착되는 ‘[ ] 립스틱’(이하 블랭크 립스틱) 10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블랭크 립스틱은 입술에 컬러 파우더를 흩뿌린 듯 부드럽고 가벼운 텍스처가 특징. 부드럽게 입술에 밀착되면서 자연스럽고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또 건조한 입술도 각질 걱정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해준다.

블랭크 립스틱 10종은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아모레퍼시픽몰,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지난 8월 아모레퍼시픽이 공식 론칭한 블랭크는 두꺼운 메이크업 대신 립, 아이 등 포인트 메이크업 위주의 제품으로 나만의 장점을 더욱 잘 드러내는 메이크업 룩을 연출해준다.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 브랜드로 모든 제품에 버니 마크가 삽입돼 있다. 단상자에는 네롤리 향을 입혀 제품을 집는 순간 은은하게 퍼지는 향기를 느낄 수 있다.

피지오겔 신제품 ‘레드수딩 AI’ 출시

피지오겔이 신제품 ‘레드수딩 AI (Red Soothing AI)’를 1일 출시했다.

‘레드수딩 AI’는 미국에서 특허받은 피지오겔의 뛰어난 기술로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진정 보습과 피부장벽 강화를 한 번에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본연의 건강한 피부에 존재하는 진정 성분인 PEA(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가 필수 지질과 함께 피부 자극을 완화해주고 즉각적이고 오래가는 진정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피지오겔만의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가 피부와 유사한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주며 피부 안정화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민감 피부까지 고려한 저자극 포뮬라로 피부와 유사한 pH5~7로 만들어져 피부의 pH밸런스를 유지시켜주며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피부자극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를 모두 완료했다.

클로란, ‘퀴닌 모발강화 캠페인’ 진행

‘지속 발전 가능’을 실현하는 식물 과학 브랜드 클로란(KLORANE)이 2일부터 퀴닌 모발강화 캠페인을 진행한다.

클로란은 자연, 그리고 사람을 존중하며 지속 발전 가능을 실현하는 ‘ECOCERT 26000’ 라벨을 획득한 식물 과학 브랜드로, 제품 원료에 있어 지속가능 농법에 따라 재배된 식물에서 생산 식물 활성 성분을 사용, 자연적으로 생분해되는 포뮬라를 채택하고 있으며, 자체 공장에서 친환경적으로 성분을 추출 및 물류 과정 최소화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시키도록 모든 프로세스를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하고 있다.

특히, 제품이 아닌 생산공정에서의 환경 친화적,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인정받은 만큼 지속 발전 가능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2일부터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퀴닌 모발강화 기획전을 진행하며, 퀴닌 비타민B 샴푸 400ml 2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 단품 대비 50% 할인 효과가 있는 29,700원에 선보이며, 이 외에도 같은 라인의 퀴닌 케라틴 세럼, 퀴닌 비타민B 컨디셔너를 20% 할인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산업2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한 자만이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