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한글날 앞두고 ‘우리말 바로 쓰기’ 캠페인 진행…LGU+, 연말까지 5G 체험 전시관 전면 개방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한글날 앞두고 ‘우리말 바로 쓰기’ 캠페인 진행…LGU+, 연말까지 5G 체험 전시관 전면 개방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지난달 말 '사람 잡는 글쓰기'란 제목의 책을 펴내고 현재까지 SK텔레콤, SK ICT 패밀리사, SK텔레콤 자회사 구성원에게 총 1200여부를 배포했다고 7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지난달 말 '사람 잡는 글쓰기'란 제목의 책을 펴내고 현재까지 SK텔레콤, SK ICT 패밀리사, SK텔레콤 자회사 구성원에게 총 1200여부를 배포했다고 7일 밝혔다. ⓒSK텔레콤

SKT, 한글날 앞두고 '우리말 바로 쓰기' 캠페인 진행

SK텔레콤은 지난달 말 '사람 잡는 글쓰기'란 제목의 책을 펴내고 현재까지 SK텔레콤, SK ICT 패밀리사, SK텔레콤 자회사 구성원에게 총 1200여부를 배포했다고 7일 밝혔다.

책 제목엔 '고객 마음을 사로잡는 글쓰기를 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고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개선 업무를 담당하는 Brand Comm.UX그룹이 펴낸 이 책은 총 163페이지로 △쉽게 쓰기 △짧게 쓰기 △맞게 쓰기 △옳게 쓰기 등 4가지 목차와 △고객언어 △맞춤법 △체크리스트 등이 담긴 부록 '언어사전'으로 구성됐다.

SK텔레콤은 사람 잡는 글쓰기가 실제 구성원의 고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업무에 큰 도움이 된다고 판단, 향후 해당 책을 신입·영입 구성원 교육 프로그램의 교재로 채택해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2쇄 발행분부터는 SK텔레콤뿐만 아니라 SK ICT 패밀리사와 SK텔레콤 자회사 구성원에게도 요청을 받아 확대 배포 중이다.

LGU+, 연말까지 5G 체험 전시관 전면 개방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용산사옥에 마련한 U+5G 전시관을 연말까지 전면 개방, 방문 예약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체험관 투어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용산사옥 1층 체험존 투어는 △5G B2C 서비스 △5G B2B 솔루션 등 5G 기반 서비스를 비롯해 △IoT △AI스피커 △U+tv 아이들나라 등 홈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직접 체험이 가능하다.

홈미디어를 시작으로 5G 전시관까지 약 30분가량 소요되며, 그 이후 자율체험이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최대 30명 단위로 체험이 가능하다.

그간 해외 유수의 통신사를 비롯해 제조사, 언론사, 단체 초·중·고·대학생, 산악동호회까지 많은 단체 고객이 예약 방문, 체험관 투어에 대한 높은 호응이 있었다. 이에 기존 10월까지 제공키로 했던 투어 서비스를 연말까지 연장키로 했다는 설명이다.

KT SAT, 필리핀 지역 초등학교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시행

위성통신기업 KT SAT는 필리핀 카피테 지역에 위치한 초등학교의 IT 교실을 재건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7일 밝혔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9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한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KT SAT 임직원 12명이 참여했다.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국제 NGO인 해피피플도 함께해 봉사에 힘을 보탰다.

봉사 장소는 도시 빈민 강제 이주촌인 필리핀 카피테 지역의 휴고 페레츠 초등학교로 컴퓨터 1대당 250명의 학생이 사용해야 할 정도로 컴퓨터 보급률이 낮은 곳이다.

KT SAT은 열악한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컴퓨터 기부와 인터넷 설치 등 IT 교육 여건을 새롭게 조성했다. 또한 ICT  역량을 활용한 언플러그드 코딩, 오조봇(Ozobot), OA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IT에 대한 관심을 제고했다.

특히 KT SAT은 국내 유일 위성 사업자로서 위성의 개념과 발사 원리를 이해하는 에어 로켓 만들기 우주과학 교육을 시행했다. 이외에도 문화체험, 명랑 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집닥, 리바트키친과 주방시공 이벤트 '키친플래너스' 진행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현대리바트와 주방시공 관련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집닥과 현대리바트의 리바트키친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키친플래너스' 이벤트는 양사가 다수의 공동제휴 진행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할인과 더불어 신청 절차 간소화, 특정 부분 무상시공 지원 등 기존보다 강화된 혜택을 선보인다.

양사는 이번 제휴 이벤트로 리바트키친의 온라인 주방 제품을 시중보다 최대 30%의 혜택가로 특별 제공하며, 집닥을 통해 견적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담당자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무료 실측 및 견적 산출을 진행한다.

또한 시공 전 기존 가구를 철거, 수거, 폐기하는데 발생하는 비용 또한 무상으로 제공하며 선반 위 먼지 쌓임을 방지해주는 최대 30만 원 상당의 코니스 천장 마감이 지원된다.

집닥과 함께 하는 리바트키친의 키친플래너스 이벤트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집닥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풀빌라 무료 숙박권 증정 이벤트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가을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풀빌라 무료 숙박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야놀자는 오는 15일까지 전국 8개 인기 풀빌라 펜션 중 숙박하고 싶은 곳과 가고 싶은 이유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해당 풀빌라의 무료 숙박권과 야놀자 포인트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를 개인 SNS에 전체 공개로 공유 시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벤트 상품은 1등(5명) 풀빌라 1박 무료 숙박권, 2등(20명) 야놀자 포인트 3만 원, 3등(100명) 야놀자 포인트 5000원이다. 당첨자는 오는 23일 야놀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포인트는 야놀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숙박 또는 레저/티켓 예약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우아한형제들, 상용화 앞둔 자율주행 실내 배달 로봇 시범 서비스 진행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푸드테크 선도기업 (주)우아한형제들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우아한형제들 본사에서 자율주행 실내 배달 로봇 '딜리 타워'의 시범 서비스를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범 서비스를 위해 우아한형제들은 딜리 타워 두 대를 본사에 비치했다. 우아한형제들 구성원들이 배민라이더스를 통해 사무실로 음식을 배달시키면, 라이더는 건물에 도착해 1층에 대기하고 있는 딜리 타워에 음식을 넣고, 주문 고객이 있는 층까지는 로봇이 배달을 수행한다.

우아한형제들은 고객에게 배달하는 마지막 단계인 '라스트마일'을 개선하고자 실내 배달 로봇을 연구, 로봇 서비스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번 시범 서비스는 라이더와 이용자 모두의 편의를 높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