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오늘] 조국 사퇴…백화점업계, 점포 리뉴얼로 분위기 쇄신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모닝오늘] 조국 사퇴…백화점업계, 점포 리뉴얼로 분위기 쇄신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1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조국 법무부장관이 14일 결국 사퇴 의사를 밝혔다. ⓒ뉴시스
조국 법무부장관이 14일 결국 사퇴 의사를 밝혔다. ⓒ뉴시스

[시사텔링] 文 대통령은 왜 그랬을까

조국 법무부장관이 결국 사퇴했습니다. 조 장관은 14일 입장문을 통해 “장관으로서 단 며칠을 일하더라도 검찰개혁을 위해 마지막 제 소임은 다하고 사라지겠다는 각오로 하루하루를 감당했다. 그러나 이제 제 역할은 여기까지라 생각한다”며 취임 35일 만에 법무부장관직을 내려놨습니다.

그런데 조 장관이 지명되고 사퇴하기까지의 두 달여 동안, 사람들은 한 가지 궁금증을 떨치지 못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왜 그랬을까’라는 의문입니다. 8월 9일 지명 직후부터 쏟아진 의혹들은 잘하든 못하든 임기 내내 조 장관을 따라다닐 수밖에 없었고, 정부여당에도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 뻔했습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563

[정무위 국감] 이동걸 산은 회장에 집중 질의…“대우건설 2년 후에 재매각”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14일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의원들로부터 집중 질의를 받았다. 특히 대우건설 매각 등과 관련한 산업 구조조정 문제, 산은-수은 통합 관련 발언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다.

우선 이 회장은 이날 대우건설 매각 재추진 시점에 대해 "2년 정도 지나 시기가 좋아지면 기업가치를 높여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우건설이 한번 매각에 실패했을 때, 잠재적 매수자를 다 접촉한 상황이었기에 (재)매각을 단기간에 성사할 수 없다"고 말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557

틴세스 보잉 부사장, “동북아 항공시장 주역은 LCC …당면 위기 극복할 것”

미국 항공기 제조사 보잉이 성장세에 놓여있는 동북아시아 항공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2차례의 추락사고를 일으켰던 보잉 737 맥스 8의 운항을 연내 재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랜디 틴세스 보잉상용기 마케팅 부사장은 14일 콘래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동북아 항공 시장은 LCC(저비용항공사)와 하이브리드 항공사들이 주역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서비스 네트워크의 진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한국시장만 놓고보더라도 지난 10년간 대형항공사(FSC)들의 성장세는 정체된 반면 LCC들은 전체 비행 스케줄의 절반을 담당하기에 이르는 등 괄목할 만한 확장력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549

넷마블 권영식 대표 “코웨이 인수…게임산업에 한계 느낀 것 아닌 사업 다각화 위한 것”

넷마블이 코웨이 인수를 통해 ‘실물 구독경제’ 시장에 진출한다.

14일 오전 1시 넷마블은 컨퍼런스콜을 통해 웅진코웨이 지분 25% 인수에 대한 우선협상자로 선정됐음을 알리고 ‘실물 구독경제’ 1위 기업인 웅진코웨이와 넷마블의 기술력을 결합해 스마트홈 시장에 진출할 것을 밝혔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539

새단장 나선 백화점…분위기 반등 성공할까

백화점업계가 점포 리뉴얼로 분위기 쇄신에 나섰다. 최근 이커머스의 약진으로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긴 침체에 빠진 데다 규제 등으로 추가 출점도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에 국내 주요 백화점들은 기존 점포를 새단장해 젊은층을 유치하고 매출 증대에 힘을 쏟고 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554

“이런 것도 팔아?”…색다른 상품 판매하는 편의점 업계

편의점 업계가 의류, 화장품, 암 진단 키트 등 색다른 상품을 판매하며 소비자 이목을 집중시키는 눈치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경량패딩 조끼'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경량패딩 조끼는 국내 대표 여성 속옷 전문기업 '남영비비안'과 협업해 출시된 상품이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550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