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종가집과 김장 김치 예약 주문 서비스 시작…세븐일레븐, 2019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최우수 기업’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종가집과 김장 김치 예약 주문 서비스 시작…세븐일레븐, 2019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최우수 기업’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0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오는 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30년 전통 대상㈜ 종가집과 손잡고 별미 김치 및 김장 김치 예약판매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CU
CU는 오는 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30년 전통 대상㈜ 종가집과 손잡고 별미 김치 및 김장 김치 예약판매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CU

CU, 종가집과 김장 김치 예약 주문 서비스 시작

CU는 오는 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30년 전통 대상㈜ 종가집과 손잡고 별미 김치 및 김장 김치 예약판매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유달리 잦았던 태풍의 영향으로 배추, 열무, 무 등 김장의 주재료 가격이 2배 이상 치솟으면서 김장 부담이 커진데 맞춰,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겨울나기 김치를 준비할 수 있는 예약 주문 서비스를 업계에서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이다.

CU가 올해 예약 판매하는 상품은 동치미(1.2kg), 총각김치(1kg), 돌산갓김치(1kg), 파김치(900g) 등 별미 김치와 김장양념(5.5kg), 대용량 포기김치(10kg)를 포함한 6종이다.

해당 상품들은 종가집의 300여 종 상품 중 판매 순위가 높은 베스트셀러로, 전국 유명 산지에서 공수한 재료만 사용해 맛과 품질을 보장한다.

주문 방법도 간단하다. 가까운 CU에 비치된 예약 주문서를 작성하면 1kg 내외의 소포장 별미 김치는 고객이 지정한 수령일에 점포에서 바로 픽업 가능하며, 비교적 무거운 김장양념, 대용량 포기김치는 고객이 지정한 주소지로 무료 배송된다.

세븐일레븐, 2019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최우수 기업' 선정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31일 오후 안중근기념관(서울 중구 남대문로5가)에서 열린 '2019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행사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독서경영 우수 실천 기업 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직장 내 독서문화 확산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제도다.  세븐일레븐은 최우수 기업 인증패와 함께 100만 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세븐일레븐은 체계적인 독서 경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전 임직원이 자기계발과 직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븐일레븐은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독서멘토링 '책맥' 제도를 운영하며 선후배들이 서로 책을 선물하고 생각을 나누면서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닝 독서통신과정을 개설하고 학점제와 연동해 인문, 직무,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독서를 통해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밖에도 본사 내 사내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자도서관인 E-Book 앱(App)을 오픈해 직원들이 시간과 장소의 구애없이 편리하게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하루 방문고객 100만명 돌파 기념 '고객감사 대축제' 진행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은 하루 방문 고객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감사 대축제'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최저가보상전', '베스트셀러 더블특가' 등 다양한 행사를 열고 인기 상품을 총 700억 원 물량으로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된다.

전 고객에게 'VIP쿠폰팩'이 증정되며, 롯데하이마트쇼핑몰을 방문해 출석 체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 연간 누적거래액 1조 원을 기록했던 지난 2018년 11월 하루 평균 방문고객은 70만 명 수준이었다. 1년 사이 약 40% 가량 평균 방문고객이 늘었다.

최저가보상전 행사에서는 매일 30여 개의 행사상품을 선정해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PC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300억 원 물량으로 모아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 59분까지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한정수량 판매된다.

온라인 최저가는 당일 오전 9시 기준 네이버 쇼핑에서 최저가로 검색되는 가격이다. 이 기간 삼성전자의 양문형냉장고(814L)를 100만 원대에, LG전자의 UHD TV(127cm)를 60만 원대에 한정수량 판매된다.

베스트셀러 더블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인기상품 200여 가지를 250억 원 물량으로 모아 최대 30% 할인하는데, 여기에 행사 제품에 따라 최대 5만 원까지 추가할인해주는 쿠폰 5종 세트를 준다. 할인쿠폰 5종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행사 페이지를 방문해 1회씩 발급받을 수 있으며, 행사 종료 시간까지 구매 건당 1장씩 쓸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