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제과, 꼬깔콘 모델로 가수 매드 클라운 발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제과, 꼬깔콘 모델로 가수 매드 클라운 발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1.2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꼬깔콘 광고모델 가수 매드 클라운 ⓒ롯데제과

롯데제과, 꼬깔콘 광고모델로 가수 매드 클라운 발탁

롯데제과가 21일 꼬깔콘의 광고 모델로 가수 매드 클라운을 발탁했다.

매드 클라운은 힙합 프로듀싱 능력과 뛰어난 랩 실력을 겸비한 힙합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 인기를 더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매드 클라운의 열정적인 모습과 트렌디한 이미지가 주요 고객인 10~20대의 브랜드 호응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래퍼 마미손과 매드 클라운을 광고모델의 최종 후보로 선정하고 고심한 끝에 친근한 이미지의 매드 클라운을 최종 발탁하기로 했다.

광고 영상 속 매드 클라운은 최근 출시한 신제품 ‘꼬깔콘 PLAY’를 내세우며 ‘맛있게, 다함께, 즐겁게 Let’s play’라는 메시지로 제품을 알린다. 광고는 오는 22일부터 케이블 방송, 유튜브 등의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매드 클라운을 전면에 내세워 SNS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농심, ‘집밥감성 고추장찌개면’ 출시

농심이 한국 고유의 식재료이자 해외에서 매콤한 별미 소스로 각광받는 고추장의 맛과 느낌을 제대로 살린 ‘집밥감성 고추장찌개면’을 오는 25일 출시한다.

집밥감성 고추장찌개면은 찌개 양념분말과 고추장 양념소스, 풍성한 건더기가 어우러져 고추장찌개의 진한 맛을 완성시킨 제품으로, 소가족,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집에서 해먹던 찌개 요리를 간편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개발됐다.

농심은 고추장찌개 본연의 얼큰한 맛을 위해 특유의 감칠맛과 은은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순창고추장을 고추장 양념소스에 담았다. 또한 멸치와 각종 야채 등으로 찌개 양념분말을 만들어 진하게 끓인 찌개 육수의 맛을 살렸다. 

또한 입안에서 풍부하게 씹히는 쫄깃함을 위해 일반 라면보다 두꺼운 면을 사용했다. 농심이 보유한 제면 기술의 노하우로 두꺼운 면발에도 국물이 잘 스며들어 짧은 시간(4분 30초, 신라면과 동일한 조리 시간) 안에 조리가 가능하다. 감자, 청경채, 홍고추 등 고추장찌개에 어울리는 건더기도 특징이다.

스무디킹, 광동제약과 협업…‘쌍화’ 신메뉴 선봬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건강음료 브랜드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광동제약과 손잡고 ‘쌍화’를 활용한 신메뉴 3종을 21일 출시했다.

스무디킹은 최근 음료시장에서 불고 있는 뉴트로(New + Retro,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 열풍으로 전통 음료를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메뉴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스무디킹은 쌍화를 활용한 건강 드링크 제품으로 소비층이 두터운 광동제약과 손잡고 중, 장년층이 주로 즐겼던 쌍화를 젊은 세대들도 새롭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3종을 개발해 출시했다.

스무디킹과 광동제약이 협업을 통해 선보인 신메뉴는 ‘쌍화스무디’, ‘쌍화티’, ‘쌍화밀크티’ 등 3종이다. 이번 신메뉴의 주 재료인 쌍화 농축액에는 당귀, 작약, 감초 등 8가지 약재를 비롯해 대추, 계피, 생강 등이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면역력 증진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쌍화스무디’는 쌍화와 대추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이 든든한 포만감을 줄 수 있다. ‘쌍화티’는 진하게 우려낸 쌍화차에 건대추를 토핑해 깔끔한 맛과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쌍화밀크티’는 달콤한 쌍화차에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져 쌍화의 맛과 향을 더욱 부드럽고 은은하게 즐길 수 있다. 쌍화 신메뉴 3종은 스무디킹 전 매장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종류에 따라 4000~5900원이다.

투썸플레이스, 도곡타워팰리스점 신규 오픈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강남구 도곡동에 도곡타워팰리스점을 신규 오픈하고 매장과 타깃 고객에게 선보일 브런치 특화 메뉴 6종을 포함한 신제품 15종를 함께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투썸플레이스 도곡타워팰리스점은 도곡동의 랜드마크라고 불리는 타워팰리스에 위치한 약60평 규모의 매장으로 건물에 주거지와 오피스 등이 들어서 있어 주부와 직장인들의 유동인구가 높다.

투썸 도곡타워팰리스점은 다양화 및 고급화되는 카페 트렌드를 반영해 단순히 커피만 제공하는 공간이 아닌, 브런치 특화 메뉴를 선보이는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제안한다. 친환경 유정란으로 만든 신선한 반숙란을 곁들인 ‘훈제연어 플래터’와 ‘클래식 브랙퍼스트 플래터’를 포함해 총 6종의 브런치 특화 메뉴가 출시될 예정이며, ‘빨미까레’, ‘아이스박스머랭볼’, ‘팥 앙금버터’ 등 차별화된 베이커리 또한 맛볼 수 있다. 가벼운 식사를 고급화할 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시해 일상 속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점이 특징이다.

도곡타워팰리스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커피·음료 역시 여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수제 생맥주인 ’핸드 앤 몰트’와 병맥주인 ‘소피 구스브루어리’, ’마틸다 구스브루어리’ 2종과 커피 고관여 고객을 위한 스페셜티 커피와 디카페인 커피가 추가됐다. ‘신이 내린 커피’라 불리는 게이샤 품종의 커피 원두를 기본으로 한 ‘코스타리카 게이샤 아메리카노(또는 라테)’와 어린 자녀와 함께 티타임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달콤한 초콜릿 맛의 ‘베이비치노 쿠키컵’ 등 다양한 음료를 제공한다. 또한 오픈형 아일랜드 바 특성을 살려 바리스타의 스킬 노출을 극대화하고 섬세한 커피 품질 유지로 전문성을 내세울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