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50여개 특성화고 대상 잡 페어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벅스, 50여개 특성화고 대상 잡 페어 개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지난해 11월 용산에서 열린 50여개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잡 페어 스타벅스
지난해 11월 용산에서 열린 50여개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잡 페어 ⓒ스타벅스

스타벅스, 50여개 특성화고 대상 잡 페어 개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4일 교육기부 국제 NGO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용산전자 상상가 Y 밸리에서 서울과 경기 지역 50여개의 특성화 고등학생 450여명을 초청해 청소년 진로 교육과 취업 연계를 안내하는 잡 페어를 개최한다.

스타벅스는 학생들이 졸업 후 실제 구직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직업 선호도와 적성을 알아보는 직무 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준비를 위한 개인별 이미지 컨설팅, 바리스타 직무 상담 등 다양한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을 잡 페어를 통해 진행한다.

아울러 발표 기술, 모의 면접, 관계 형성 기술, 갈등 해결 기술 등의 진로 교육 프로그램도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진행하는 커피 세미나 등의 실습 과정도 마련했다.

또한 스타벅스 점장과 지역 매니저, 인사 담당자 등 50여 명의 임직원들이 직무 상담을 진행하는 멘토로 나서는 재능기부 활동도 함께 전개한다. 서울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도 함께 참여해 학생들이 취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스타벅스 파트너 학사 학위 프로그램 사례 등의 후학습 지원 제도를 안내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 과정 이수 후에 이력서를 제출한 학생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채용 면접도 진행하며 최대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해 잡 페어를 통해서는 서류전형, 면접 등의 과정을 통해 총 45명의 학생을 채용한 바 있다.

CJ푸드빌 부산타워X마카오정부관광청,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

CJ푸드빌은 운영하는 부산타워가 연말을 맞아 마카오정부관광청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고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부산타워와 마카오정부관광청은 부산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앞 야외광장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해 내년 1월 5일까지 운영한다. 화려하게 빛나는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이 부산타워 조명과 어우러져 크리스마스 및 연말 분위기를 자아낸다. 최적의 사진 장소로 연말연시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를 기념해 내년 1월 5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 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크리스마스 트리 인증 사진을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에 해시태그(#부산타워, #마카오, #마카오관광청, #해피크리스마스)와 함께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완료 후 추첨을 통해 마카오 왕복 항공권(1명, 2매), 투썸플레이스 미스터리박스(5명), 부산타워 전망대 무료입장권(2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마카오정부관광청에서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타워 홈페이지, 마카오정부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KGC인삼공사,‘동인비X차이킴 헤리티지 에디션’ 출시

KGC인삼공사가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동인비’와 한복디자이너 차이킴의 디자인이 만난 ‘동인비 X 차이킴 헤리티지 에디션’을 4일 출시했다.

동인비 X 차이킴 헤리티지 에디션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에센스 ‘동인비 진에센스’와 동인비를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디자인한 ‘차이킴’의 실크 100% 스카프로 구성돼 있다. 

동인비 진 에센스는 고농축 홍삼 성분의 집중 탄력 케어로 느슨해진 피부 탄력선을 끌어올려 어떤 각도에서도 탄탄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차이킴은 자유롭고 노마드한 감성을 기존 컨셉으로 하는 패션 브랜드로 동인비의 순수한 에너지와 생기 열정을 차이킴 만의 선과 면, 컬러를 겹겹이 사용해 풍성한 볼륨감이 돋보이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시켰다.

한편, 한정판으로 출시된 동인비 X 차이킴 헤리티지 에디션은 전국 주요 백화점 및 면세점 동인비 매장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워홈 싱카이, 연말맞이 ‘연년유여’ 신메뉴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운영하는 중식 파인다이닝 브랜드 ‘싱카이’는 연말맞이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중식 4대 요리의 진수를 선보이는 싱카이는 이번 신메뉴 테마를 ‘해마다 풍요를 바랍니다’라는 의미의 ‘연년유여(年年有余)’로 선정하고, 육류와 해산물 등이 풍성하게 담긴 메뉴를 코스별로 구성했다.

코스로 △싱카이 특 냉채는 소고기, 전복, 송화단 등으로 입맛을 돋워주며 △게살 샥스핀찜은 중국의 귀한 재료인 샥스핀과 게살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또한 △마라 해삼 구육은 돼지고기, 해삼, 공심채가 매콤한 마라소스와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맛을 선사하며 △아귀생선찜은 부드럽고 촉촉한 아귀살에 싱카이 특제 소스를 곁들인 일품 메뉴다. 이밖에 △흑후추 전복 관자 △소안심 구황볶음 △천패설리도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싱카이 광화문점, 역삼점, 여의도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A1블랙카드 보유 시 최대 4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