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닷컴, 단열시트·난방텐트 등 방한용품 매출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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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롯데닷컴, 단열시트·난방텐트 등 방한용품 매출 급증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06 09: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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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난방 텐트 롯데쇼핑
난방 텐트 ⓒ롯데쇼핑

롯데닷컴, 단열시트·난방텐트 등 방한용품 매출 급증

지난 5일 내륙 곳곳에 한파 특보가 발효되고 맹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에서 판매되는 방한용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6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이달 첫째주 기준(12/1~5) 방한용품은 롯데닷컴에서 판매되는 상품군 중에서 전년 대비 신장률이 가장 높았다. 단열시트는 전년 동기간보다 233%나 신장했고, 핫팩과 손난로는 153%, 실내용 난방텐트는 116%나 증가했다. 특히 평상시 롯데닷컴의 30대 고객 매출 구성비는 39%지만 방한용품 구매자 중 30대 구성비는 약 50%로, 30대 선호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방한용품 중 매출이 가장 큰 상품은 난방텐트다. 난방텐트는 웃풍을 막아주고, 난방 장치 없이 사람의 체온만으로 5도 이상의 난방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이다.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고 세탁이 편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협소한 원룸에 거주하는 1인 가구에게 인기가 많다. 롯데닷컴에서도 1~2인용 난방 텐트가 가족용 사이즈보다 2배 이상 많이 판매됐다.

롯데닷컴에서 단일 브랜드 매출이 가장 높은 방한용품 브랜드는 난방텐트 시장 점유율 1위인 ‘따수미 난방텐트’다. 따수미 난방텐트는 올해 10~11월 2달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09% 신장했다.

박성범 롯데e커머스 상품기획자는 “30대 1인 가구는 e커머스의 주고객 중 하나”라며 “30대 1인 가구가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난방 텐트나 단열 시트 등 방한용품을 온라인에서 많이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CJ, 겨울방학 결식아동 위한 기부 캠페인 진행

CJ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CJ나눔재단이 6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1일간 겨울방학 결식아동 지원 기부 캠페인 ‘한끼의 울림’을 진행한다.

한끼의 울림은 겨울방학을 맞아 학교 급식이 중단되는 결식아동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CJ ONE 포인트를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CJ도너스캠프의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CGV, 올리브영, 뚜레쥬르, CJ몰 등 CJ그룹 계열 매장에서 쌓은 CJ ONE 포인트나 현금을 기부하면 CJ도너스캠프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더해 영양메뉴 레시피와 식자재로 구성된 한끼의 울림 패키지를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결식아동들에게 전달한다.

한끼의 울림 캠페인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500여명의 결식아동을 지원했다.

코리아센터 자회사 팟빵, 코스닥 상장 추진

국내 최대 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이 모회사 코리아센터로부터 분리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상장 방식으로는 사업모델 상장, 테슬라 상장 등 다양한 방식이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팟캐스트 시장에 급속하게 성장하면서 라이브 오디오 플랫폼 기업이 3000억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면서 팟빵 역시 1500억대의 몸값을 형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팟빵은 모회사 코리아센터가 전체지분의 63.9%를 보유하고 있으며 팟빵측은 주관사 선정이 마무리되는 대로 본격적으로 상장에 필요한 준비를 시작하여 2년 안에 상장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관련업계에서는 팟빵의 성장성에 주목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설립된 팟빵은 단기간에 많은 팟캐스트 제작자들과 청취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팟빵에 개설된 팟캐스트 방송은 총 2만3000개 이상이며 등록된 에피소드는 180만개 방송이 넘는다. 지난해 기준으로 팟빵 앱 다운로드수(누적기준)는 350만을 넘었고 월평균 순방문자수(MAU기준)는 300만을 돌파했다.

팟빵은 SKT 누구를 시작으로 KT 기가지니, 네이버(웨이브, 프렌즈), 카카오 AI스피커, LG 유플러스, 르노삼성자동차 QM3, CJ헬로과 제휴돼 청취자와의 접점을 한층 높였다. 올 연말까지 AI스피커가 800만대까지 보급 예정인 가운데 국내 모든 AI 스피커를 통해 팟빵의 오디오 콘텐츠를 청취할 수 있다.

팟빵의 유료 콘텐츠 시장도 독보적이다. 오디오북 채널 1000개, 유료 강연 콘텐츠 200개, 유료 팟캐스트 채널 250개 등 총 1500여개 유료 콘텐츠 채널이 서비스되고 있다. 월 유료 결제건수만 35만건을 넘었다.

일화, 고함량 비타민C 영양제 ‘스타C1000’ 출시

일화 제약사업부가 고함량 비타민C 영양제 ‘스타C1000’을 6일 출시한다.

비타민C는 인체에 필요한 필수영양소 중 하나로 활동량이 많거나 극심한 스트레스로 생성되는 체내 유해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만성피로를 개선하고, 기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몸에는 약 1500mg의 비타민C가 저장되어 있지만 각종 환경요인으로 인해 빠르게 소진돼 체내 비타민C가 부족해지기 쉽다. 우리 몸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식품이나 건강보조식품을 통해 보충해 줘야만 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타C1000의 한 알에는 비타민C가 1000mg 함유돼 있어 한 번에 충분한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다. 또한 GMP 인증 생산 설비 시설에서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생산 과정 중에 빛과 습기에 민감한 비타민C를 보호하기 위해 PTP포장에 M방 봉투로 추가 포장하는 등 꼼꼼하게 품질을 관리한다.

맘스터치, 포테이토버거 광고 조회수 200만 돌파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새 광고 영상을 공개한 지 약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 뷰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모모랜드의 주이와 윤쭈꾸를 모델로 신제품 포테이토버거의 특징을 후크송으로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인 광고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로 맘스터치는 ‘중독성 있는 CM송’을 꼽았다. 

맘스터치는 오는 7일 광고 촬영 현장 메이킹필름을 공개할 예정이다. 영상 속에서 두 모델은 특유의 흥 넘치는 모습으로 맘스터치 CM송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보여준다. 촬영하는 내내 호흡을 맞춰 가며 안무를 연습하는 과정을 엿볼 수 있으며 신제품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최근 많은 사랑을 받는 두 모델이 재치 있는 랩을 신나는 댄스와 함께 선보인 것이 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며 “두 모델의 훈훈한 케미 역시 시너지 효과로 작용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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