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펭수 출연 정관장 광고, 5일 만에 500만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펭수 출연 정관장 광고, 5일 만에 500만뷰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1.0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정관장 '펭수의 귀환' 광고 ⓒKGC인삼공사
정관장 '펭수의 귀환' 광고 ⓒKGC인삼공사

펭수 출연 정관장 광고, 5일 만에 500만 조회수 기록

KGC인삼공사는 설을 맞아 ‘펭수’와 함께 제작한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가 5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을 넘겼다고 8일 밝혔다.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는 설날을 앞두고 남극이 고향인 펭수가 부모를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았다. 씨름, 제기차기 등 설날 명절 대회에 참가해 1등을 차지하면서 항공권과 정관장 제품을 얻어 남극으로 금의환향하지만 끝에 반전을 주며 재미를 더했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펭수가 출연한 정관장 광고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어서 매우 놀랍다”며 “설을 앞두고 SNS, 메신저 등을 통해 이모티콘을 사용해 소통하는 소비자를 위해 펭수티콘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펭수 정관장 광고 방영을 기념해 ‘펭수티콘(펭수+이모티콘)’ 만들기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정관장 이벤트 사이트에서 진행한다. 광고 영상에 힘입어 이벤트 오픈 5일 만에 약 40만 건의 ‘펭수티콘’이 제작됐다. 

롯데, 설 맞아 파트너사 납품대금 8200억 조기 지급

롯데는 설 명절을 맞아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납품대금 약 8200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중소 파트너사들이 명절에는 급여 및 상여금 등 일시적으로 자금이 많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해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

롯데백화점, 롯데정보통신,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칠성음료 등 33개사가 대금 조기 지급에 참여하며 약 1만9000개의 중소 파트너사가 혜택을 보게 된다. 롯데는 연휴 3일 전인 오는 21일까지 모든 대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는 평상시 대비 평균 약 13일을 앞당겨서 지급하는 것이다. 

한편, 롯데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에 기반해 롯데그룹사 동반성장을 평가하는 등 파트너사와의 공감·공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롯데는 동반성장펀드를 9640억원 규모로 운영하고 있다. 동반상생펀드는 롯데 출연금의 이자를 활용해 파트너사 대출 이자를 자동 감면해주는 것으로 롯데와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2020 미키 마우스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힘찬 새해 기운을 가득 담은 미키 마우스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경자년 새해 희망을 기원하며 미키 마우스만의 경쾌하고 밝은 캐릭터 특징을 케이크 디자인과 맛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미키_골든레어치즈 케이크’는 미키 마우스가 좋아할 만한 부드러운 레어 치즈와 촉촉한 시트가 어우러진 케이크다. 케이크 옆 면은 바삭한 초코 크런치 코팅으로 감쌌다. 케이크 위에 새해를 기념하는 황금빛 메시지 픽과 위풍당당한 모습의 미키 마우스 피규어 장식을 올렸다. 또한 전통적인 색동 무늬를 케이크 받침과 패키지에 적용해 새해 느낌을 물씬 살렸다.

레트로 느낌 가득한 간식형 케이크도 선보인다. ‘촉촉한 초코 가나슈’는 진한 가나슈 초콜릿을 넣은 구움 케이크다. ‘폭신한 치즈 수플레’는 부드러운 치즈 케이크로 두 제품을 나란히 놓으면 서로 마주 보는 미키와 미니 마우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농심, 소시지맛 스낵 ‘바이킹밥’ 출시

농심이 스낵 신제품 ‘바이킹밥’을 8일 출시했다.

바이킹밥은 소시지의 짭짤하고 고소한 맛과 불에 구운 풍미를 살린 스낵으로, 쌀이 들어있어 처음엔 바삭하고 씹을수록 부드럽게 녹는 조직감이 특징이다. 분홍색과 흰색이 섞여있어 보는 재미도 더했다.

바이킹밥은 1976년 ‘인디안밥’, 2019년 ‘에스키모밥’을 잇는 세번째 ‘밥 시리즈’ 제품이다. 농심은 세계 민족이 즐겨먹었던 특색있는 먹거리를 소재로 한 스낵을 출시해왔다. 인디언의 옥수수, 에스키모의 랍스터에 이어 이번엔 바이킹의 소시지를 제품화했다.

농심 관계자는 “밥 시리즈의 원조인 인디안밥은 우유와 함께 먹는 방법부터 게임 벌칙으로까지 응용되고 있는 등 다양한 추억과 이야깃거리가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소재로 하는 밥 시리즈 스낵을 출시하고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인기 디저트 마카롱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디저트 제품 강화를 위해 마카롱 3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마카롱은 프랑스식 디저트로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아름다운 색깔의 조화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디야커피의 마카롱 신제품은 쫀득한 꼬끄(마카롱 겉부분) 사이에 다양한 맛의 크림을 넣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마카롱의 특성을 잘 살려 출시됐다. 제품은 진한 초콜릿 가나슈가 들어간 ‘초콜릿 마카롱’, 새콤달콤한 산딸기 잼이 들어간 ‘산딸기 마카롱’, 부드러운 풍미의 바닐라빈이 들어간 ‘바닐라 마카롱’ 3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가격은 각 2200원으로 6개 이상 구매 시 선물용 상자에 별도 포장해 제공한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카페에서 음료 외에 다양한 디저트와 베이커리를 즐기는 카페식(食) 문화 확산에 따라 다양한 디저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판매 중인 디저트 제품은 총 24종으로 ‘떠먹는 티라미수, 롤케익’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틱케익’,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라이언’, ‘어피치’, ‘튜브’ 케익 등이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