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百, SNS 인기 브랜드와 이색 설 선물세트 선봬…한샘몰, 모바일 앱 리뉴얼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百, SNS 인기 브랜드와 이색 설 선물세트 선봬…한샘몰, 모바일 앱 리뉴얼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1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진행하는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와 협업해 이색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진행하는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와 협업해 이색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百, SNS 인기 브랜드와 이색 설 선물세트 선봬

현대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진행하는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와 협업해 이색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협업에 참여한 브랜드는 '소보꼬', '부엉이 곳간', '살룻' 등 7개 브랜드다.

우선 전통 식품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선물세트가 마련됐다. 전통 고추장의 맛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볶음 고추장 브랜드 소보꼬의 '베스트 세트'(5만 5000원, 한우·전복·새우볶음 고추장 각 250g), 첨가물을 뺀 국내산 식재료로 만든 장과 조청으로 유명한 부엉이 곳간의 '조청 2종 세트'(5만 원, 더덕도라지·생강 각 200g) 등이 대표적이다.

무궁화 꽃·솔잎·백년초·오미자 등 국내산 재료로 만든 살룻의 '우리나라 담금주 키트'(6만 원, 2구)도 눈에 띈다. 살룻은 국내 최초 담금주 키트 브랜드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해외 유명 뷰티·생활용품 브랜드와 협업한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대표 선물세트는 이탈리아 명품 치약 브랜드 '마비스'의 기프트 세트(4만 3200원, 85ml*3), 이탈리아 쉐이빙 전문 브랜드 '프로라소'의 쉐이빙 세트(6만 4000원), 이탈리아 수도원 천연 화장품 '카말돌리'의 수도사 화장품 운구엔뚬 세트(20만 원) 등이 있다.

한샘몰, 모바일 앱 리뉴얼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온라인 가구 시장 추세에 발맞춰 고객의 모바일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앱 리뉴얼을 진행하고 이를 기념해 1월 한달 간 한샘몰 베스트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한샘몰 앱은 총 10만여 개의 가구와 생활용품 중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정확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보완됐다. 단순히 상품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쇼핑 경로에 따라 맞춤 상품을 제안하는 '상품 추천' 서비스가 강화됐다. 더불어, 모바일 속도를 더욱 높이고 페이지 디자인은 텍스트가 아닌 픽토그램을 배치해 가독성을 높였다.

매일 새로운 생활용품을 최저가로 선보이는 '끝딜·혜택' 서비스가 추가됐고, 입점 상품 '타임특가'를 모바일 메인 화면에 배치해 입점 업체와의 상생 협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합리적인 모바일 쇼핑이 가능하도록 재구성됐다. 이외에도 다양한 가구를 침실가구, 옷장/수납, 주방가구 등 11개 상품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보완됐다.

이에 한샘몰은 앱 리뉴얼을 기념해 '기간 한정 타임 세일', '고객인정 베스트 셀러', '한샘몰 대표 패키지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락앤락, 설 앞두고 주방·생활용품 대규모 프로모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설을 맞아, 선물세트를 비롯해 명절에 특히 유용한 주방∙생활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설맞이 프로모션은 오는 15일부터 27일까지 락앤락의 라이프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을 포함한 전국 27개 직·가맹점과 온라인 자사물인 락앤락몰에서 진행된다.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락앤락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엄선해 선물세트를 제안하는 '설 선물대전'과 주방용품 모음전인 '명절 대첩' 두 가지 콘셉트로,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설 선물대전은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저장용기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비스프리 시리즈'와 냉장고 정리에 유용한 '비스프리 모듈러', 잡곡 보관에 탁월한 '인터락' 등 총 40여 개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으로 구성한 실속 세트, 방문 선물용으로 적합한 집들이 세트, 냉장고 정리 세트 등 다채로운 기획 선물박스가 마련됐다. 음식 보관이 많은 명절 선물용으로 효율적이다.

명절 대첩에서는 저장용품부터 조리용품, 수납 및 생활용품까지 명절을 맞아 락앤락의 다양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속이 한 번에 보이는 글라스 용기, '뚜껑까지 투명한 밀폐용기'는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감각적인 물결 무늬 디자인으로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웨이브 밀폐용기'도 29% 저렴한 가격에 마련할 수 있다.

GS25, 최첨단 AI기반 미래형 편의점 오픈…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박차

GS25가 BC카드, 스마트로와 손잡고 BC카드 본사에 미래형 편의점인 GS25 을지스마트점(이하 미래형GS25)을 14일 오픈했다.

미래형GS25에서는 △QR코드를 통한 개인식별 △고객 행동 딥러닝 스마트 카메라 △재고 파악을 위한 무게 감지 센서 △영상 인식 스피커를 통한 고객 인사 △AI가 활용된 결제 등의 미래형 디지털 유통 기술과 관련한 다양한 테스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미래형GS25는 800만명 이상이 사용 중인 BC페이북(BC카드의 모바일 결재 앱)의 기술이 사용돼 넓은 확장성도 확보했다. 고객은 BC페이북의 QR코드를 스피드게이트(미래형GS25의 출입문)에 접촉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고객이 점포에 들어가면 34대의 딥러닝 스마트 카메라가 고객 행동을 인식한다. 매대 별로 장착된 총 300여개의 무게 감지 센서는 고객이 어떤 물건을 얼만큼 고르는지를 감지해 딥러닝 스마트 카메라와 함께 고객의 소비 행동을 학습하고 규명한다.

특히 미래형GS25에서는 이를 활용한 고객 맞이 인사 등이 안내된다. 향후에는 고객이 매대 앞에서 특정 PB상품을 고를 때, 현명한 선택임을 안내하거나 증정 상품 매대에 접근 시 행사 상품을 안내하는 등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술들도 점차 선보일 예정이다.

CU, 폴란드식 말발굽 소시지 킬바사 플래터 출시

CU는 최근 SNS에서 이른바 '연예인 소시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킬바사를 메인 메뉴로 구성한 '킬바사 플래터'(4600원)를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킬바사는 폴란드식 훈제 소시지(폴란드어: kiełbasa)로, 최근 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연예인이 직접 조리해 먹는 장면이 방영되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풍부한 육즙과 씹을 때 나는 특유의 뽀드득 소리 덕분에 유튜버의 먹방 아이템으로도 인기다.

CU의 킬바사 플래터는 훈연 방식으로 조리한 대왕 킬바사를 메인으로 담았다. 아라비아따 펜네 파스타, 감자샐러드와 감자튀김 등을 함께 구성해 든든한 한 끼 식사는 물론 맥주나 와인 안주로도 잘 어울린다.

CU는 SNS에서 이슈가 되는 음식이나 식재료를 활용한 상품들을 발 빠르게 선보이는 등 유통업계의 유행을 이끄는 트렌드세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실제로 CU는 지난해 식품업계는 물론 유통업계의 대형 트렌드였던 마라(麻辣)를 활용한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을 업계에서 가장 먼저 출시하면서 온라인 속 마라 트렌드를 편의점으로 옮겨왔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