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NHN페이코,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 ‘페이코’ 간편결제 확대 적용…KT, 신종 코로나 대비 비대면 채널 고객 안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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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오늘] NHN페이코,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 ‘페이코’ 간편결제 확대 적용…KT, 신종 코로나 대비 비대면 채널 고객 안전 강화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03 17: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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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NHN페이코,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 ‘페이코’ 간편결제 확대 적용 ⓒNHN
NHN페이코,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 ‘페이코’ 간편결제 확대 적용 ⓒNHN

NHN페이코,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 ‘페이코’ 간편결제 확대 적용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가 구글플레이(Google Play), 유튜브(YouTube),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에 체크 및 신용카드를 활용한 ‘페이코(PAYCO)’ 간편결제를 확대 적용한다고 3일 밝혔다.

NHN페이코 측은 2017년 11월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최초로 페이코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인 ‘페이코 포인트’를 구글플레이의 결제수단으로 적용한 이후, 이용자의 결제 선택권 제고를 위해 페이코 체크/신용카드 간편결제를 추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페이코에 체크/신용카드를 등록한 이용자는 구글플레이, 유튜브, 구글 드라이브와 같이 페이코 결제를 지원하는 구글 제품에서 ‘페이코’ 간편결제(체크/신용카드) 또는 ‘페이코 포인트’ 결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페이코’에 등록된 체크/신용카드 및 ‘페이코 포인트’를 최대 3개까지 결제수단으로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페이코 자동결제 서비스'도 함께 추가했다. 1순위로 설정해 놓은 결제수단을 통한 결제가 잔액부족 등으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 2순위 결제수단으로 자동결제가 진행되는 서비스로,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우선순위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기존 충전된 ‘페이코 포인트’ 결제 이용자에게 제공해오던 2% 포인트 리워드 혜택은 2020년에도 계속 진행된다.

NHN페이코 측은 “이번 ‘페이코’ 결제수단 확대와 자동결제 서비스 도입이 이용자들에 보다 간편한 콘텐츠 결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KT, 신종 코로나 대비 비대면 채널 고객 안전 강화

KT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비해 고객접점의 위생을 강화하고 홈페이지, 콜센터 등 비대면 채널의 서비스를 강화하는 고객 안전 강화 조치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고객접점 위생 강화를 위해 전국의 고객방문 직원 및 매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지급했다. 또한 고객 방문 시 마스크 착용, 신체접촉 금지, 방문전후 손세척 등 안전 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집중 케어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외출이 꺼려지거나 매장을 방문할 시간이 없는 고객들을 위해 비대면 채널의 서비스도 강화한다. KT 공식 온라인 판매 사이트인 ‘KT샵’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마이케이티앱’, 고객센터(100번)를 통하면 휴대폰, 인터넷, TV 등 각종 통신 상품의 가입, 조회, 변경 등 대부분의 통신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KT샵에서 휴대폰을 신청하면 집 주변의 대리점을 통해 당일 배송받을 수 있다. KT샵 전용 서비스인 ‘여기오지’를 신청하면 안전 강화 교육을 이수한 KT 직원이 집으로 방문하여 휴대폰 개통, 데이터 이전 등을 직접 처리해준다. 또한, 고객 안전을 위한 비대면 채널의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KT샵에서 상담 신청 후 통해 휴대폰을 주문한 선착순 1000명의 고객에게 국산 ‘KF94마스크’ 10개를 2월13일까지 증정할 계획이다.

KT 전략채널지원본부장 고충림 상무는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우려가 큰 고객들이 안심하고 KT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안전을 강화할 것”이라며, “특히 직접 대면 없이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KT샵과 콜센터 등 비대면 채널의 서비스를 개선하고 혜택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알뜰폰 5G 요금제 확대한다

LG유플러스가 자사 망을 임대하고 있는 MVNO 사업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알뜰폰 5G 요금제를 대폭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5G 요금제를 출시하는 알뜰폰은 8개 사업자로, 자회사인 ‘미디어로그’와 ‘LG헬로비전’은 물론 ‘큰사람’, ‘스마텔’, ‘에넥스’, ‘에스원’, ‘코드모바일’이 이번 주 중 상품을 선보인다. ‘ACN’은 이달 중 출시 예정이다.

출시 요금제는 △월 기본 데이터 9GB 소진 시 1Mbps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과 △기본 180GB 데이터 소진 시 10Mbps로 이용 가능한 상품 두 가지다.

9GB 요금제는 LG유플러스 ‘5G 라이트’를 모태 상품으로 한다. LG유플러스가 알뜰폰 5G 도매제공 대가를 66%로 인하함에 따라 월정액 5만 5000원의 5G 라이트와 동일한 혜택을 월 3만원대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180GB 요금제의 경우 월정액 7만 5000원에 150GB(Qos 5Mbps)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 ‘5G 스탠다드’보다 데이터 혜택이 많다.

이로써 KB국민은행을 포함해 총 9개 LG유플러스 알뜰폰 사업자가 5G 요금제를 제공하게 됐으며, 추후 5G 요금제 출시 알뜰폰 사업자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사업자들이 개별 구매해오던 유심 수급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지난해 9월 출범한 U+MVNO 파트너스 참여 사업자를 대상으로 전용 유심을 이달부터 공급한다.

U+MVNO 파트너스 참여사에 올해 공급되는 전용 유심은 약 70만개로 LG유플러스는 이들 사업자들과 공동 제작·수급을 통해 유심 구매 비용을 15%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MVNO 파트너스 참여사들의 가입자 유치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2월 한달 간 알뜰폰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가입 고객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쿠폰, 블루투스 이어폰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지난해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사업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통신업계 최초로 매달 150GB의 대용량 LTE 데이터를 제공하는 알뜰폰 요금제를 선보인데 이어 전국 2200여개 LG유플러스 매장에 MVNO 유심카드 전용 판매대를 설치했다.

아울러 전국 200여개 LG유플러스 직영 매장에 U+MVNO 파트너스 CS 업무 지원 내용이 담긴 안내 스티커도 부착해 고객의 MVNO 서비스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담당은 “5G 요금제의 알뜰폰 출시 지원이 고객 선택권 확대는 물론 MVNO 사업자들의 수익 개선과 가입자 확보 및 유지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인기 단말 구매 지원, 전략요금 상품 출시, 서비스 유통 확대 등을 위한 다양한 영업활동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 서울 중구 제일제면소 서울역사점에 ‘LG 클로이 서브봇’ 선보여

LG전자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에서 음식을 나르는 ‘LG 클로이 서브봇(LG CLOi ServeBot)’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와 CJ푸드빌은 3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제일제면소 서울역사점에 LG 클로이 서브봇 1대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첫 선을 보인 클로이 서브봇이 실제 매장에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클로이 서브봇은 실내 자율주행 및 장애물 회피 기술을 이용해 고객이 있는 테이블까지 음식을 가져다준다. 서브봇은 트레이 3개를 끼우면 최대 4개의 칸에 여러 음식을 나눠 담을 수 있으며 고객이 식사를 마치면 고객이 있는 테이블로 되돌아가 빈 그릇을 운반한다.

LG전자와 CJ푸드빌은 클로이 서브봇이 뜨겁거나 무거운 그릇에 담긴 요리를 옮기는 데 유용해 레스토랑 직원들이 보다 세심하게 고객을 응대하는 등 좀 더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클로이 서브봇의 화면은 다양한 얼굴 표정을 보여주며 고객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준다. 움직이다가 장애물을 감지하면 “죄송합니다. 잠시만 지나가도 될까요?”라고 말하며 충돌을 피한다. 이동 중에는 노래가 흘러나와 주변의 고객은 서브봇이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양사는 지난해 11월 빕스 등촌점에 클로이 셰프봇을 도입한 데 이어 이번에는 제일제면소에 서빙하는 로봇을 도입하며 레스토랑이 로봇과 함께하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다.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노진서 전무는 “올해 CES에서 선보인 셰프봇, 서브봇 등 여러 로봇들이 점차 현실에 도입되고 있다”며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로봇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사람과 로봇이 협력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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