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제과, 밸런타인데이 맞아 ‘가나초콜릿체’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제과, 밸런타인데이 맞아 ‘가나초콜릿체’ 선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07 11: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가나초콜릿체 롯데제과
가나초콜릿체 ⓒ롯데제과

롯데제과, 밸런타인데이 맞아 ‘가나초콜릿체’ 선봬

롯데제과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새로운 글꼴 ‘가나초콜릿체’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가나초콜릿체는 지난 1975년 출시 이래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롯데제과 대표 초콜릿인 가나초콜릿의 분위기와 풍미를 반영해 만들어졌다.

가나초콜릿체는 젊은 감성과 입 속에 넣었을 때 느껴지는 부드러운 느낌을 살렸다. 글꼴에는 약 3도의 미세한 기울기를 주었고 곡선의 미를 살려 시각적으로 편안함과 부드러움이 느껴질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가나초콜릿체는 7일부터 롯데제과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내려받은 서체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 폰트 추가 기능을 활용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가나초콜릿체 탄생을 기념해 ‘우리 지금 ㅇㅇㅇ 가나’ 이벤트를 다음달 6일까지 시행한다. 롯데제과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과 친구 태그를 하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폰 케이스와 고급 초콜릿 선물세트 등을 증정한다.

아워홈, ‘신종 코로나’ 격리자 위해 생수 3만병 지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자사 생수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아워홈은 지난 6일 진천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통해 현장 근무자들에게 자사 생수 제품 ‘아워홈 지리산수(330ml)’ 총 3만병(1500박스)을 지원했다. 해당 구호물품은 진천군 현장 상황실 근무자와 경찰관, 의료진, 지역봉사자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인력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현장 근무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아워홈의 지원물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격리자들과 현장 지원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은 청주 수해지역 구호물품 전달, 포항 지진 생수 지원, 인천 적수 발생지역 생수 기증 등 지역사회를 위한 지원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쿠팡, ‘2020 정월대보름’ 기획전 진행

쿠팡은 정월대보름 관련 상품을 한 곳에 모은 ‘2020 정월대보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한상차림 상품부터 조리 및 보관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한상차림’, ‘함께하면 좋은 음식’, ‘조리부터 보관까지’ 등 테마별로 자주 찾는 상품들로 구성해 고객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할인 혜택도 있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에는 특가상품을 선정해 최대 63% 할인한다. 오곡찰밥, 볶음땅콩, 비빔밥세트 등 12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상차림은 △부럼깨기 △나물반찬 △겉절이 △오곡밥 △된장국 등으로 분류해 운영한다. 또 함께 하면 좋은 음식 코너에서는 약밥, 빈대떡, 김, 김치, 참기름·들기름, 한줌견과로 나눠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밖에도 냄비·프라이팬부터 유기그릇까지 조리·보관 용품을 제안하고 할인상품 모아보기, 새벽도착 로켓프레시관에서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국순당 “정월대보름, ‘백세주’로 귀밝이술하세요”

국순당이 오는 8일 새해 첫 보름날인 ‘정월 대보름’을 맞아 귀밝이술로 백세주를 제안했다.

귀밝이술은 ‘정월 대보름날 아침 식사 전에 데우지 않은 찬 술을 마시면 정신이 나고, 귀가 더 밝아지며 그 해 즐거운 소식을 듣는다’고 해서 생겨난 풍속이다. 정월 대보름날 식전에 남녀노소 온 가족이 귀밝이술을 마셨다. 다만 아이들은 입술에 술을 묻혀만 줬다. 귀밝이술을 마실 때 어른들은 ‘귀 밝아라, 눈 밝아라’라는 덕담을 한다. 

올해 정월대보름은 토요일이어서 온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귀밝이 술을 경험하기 좋은 기회다. 귀밝이술은 아침 식전에 어른부터 아이까지 함께 마시는 술이라 도수가 낮고 뒷맛이 깔끔한 전통 약주가 적합하다. 도수가 너무 높거나 거품이 있어 식전에 마시기 어려운 술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국순당 백세주는 1992년 첫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우리나라 국민약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우리 술로 세시 풍속인 정월 대보름 귀밝이술로 적합하다. 몸에 좋은 한약재가 들어가 입안에서 한약재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목 넘김이 순하고 부드럽다. 알코올도수 13%의 저도주여서 온 가족이 식전에 음용하기에 적당하다. 

백세주는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해 개발했다. 제품명은 조선시대 실학서 지봉유설에 나오는 ‘구기백세주’에서 착안했다. 

못된고양이, 필리핀 내 2개 매장 연달아 오픈

엔캣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못된고양이는 필리핀에 2개 매장을 연달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못된고양이는 1월과 2월에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필리핀에서만 16개의 매장을 보유하게 됐다.

지난달 25일에 오픈한 매장은 필리핀 쇼핑몰 아얄라몰에 입점해 있으며 지난 2일에 오픈한 매장은 스타몰에 입점했다. 두 지역 모두 유동인구가 많은 쇼핑몰 상권이다.

못된고양이는 지난 2014년 필리핀 진출과 함께 첫 번째 매장을 열고 수도인 마닐라를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필리핀의 경우 기후적 특성에 따른 특수 상품 출시, 동양인 체형과 잘 어울리는 액세서리 디자인, 중저가 제품 구성 등 현지화 전략을 통해 가장 성공적으로 정착한 해외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못된고양이 관계자는 “올해 새롭게 오픈한 매장 역시 기존 필리핀 매장의 사례처럼 성공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필리핀을 비롯해 다양한 나라에서 사랑받는 ‘K-액세서리’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글로벌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2-07 18:43:00
대보름에 먹는 견과류 등 섭취도 중요하지만, 달님에 소원비는 유교명절의 대보름날 의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느님(天)을 숭배하는 유교. 대보름은 일월성신(日月星辰)중 月神을 숭배하며 소원을 비는 날입니다.

양력 2020년 2월 8일은 음력 1월 15일로 정월 대보름입니다. 정월(음력) 대보름[중국은 元宵節]은 추석(仲秋節)처럼 온국민이 참여하는 제천의식의 날 중 하나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2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