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7 밸런타인데이”…편의점, 본격 마케팅 돌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D-7 밸런타인데이”…편의점, 본격 마케팅 돌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0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초콜릿 30종 요기요 배달 서비스로도 판매·GS25 펭수와 콜라보 상품 내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마케팅에 돌입해 소비자 이목이 집중된다.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밸렌타인데이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마케팅에 돌입해 소비자 이목이 집중된다. ⓒ이마트24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밸렌타인데이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마케팅에 돌입해 소비자 이목이 집중된다. ⓒ이마트24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U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다양한 이색 상품들을 마련하고 배달 서비스까지 펼친다.

CU가 준비한 밸런타인데이 상품은 총 100여 종으로, 페레로로쉐 기획 상품 확대뿐 아니라, Fun 패키지 상품과 어린이 선물, 고급 부케 및 바구니 상품 등으로 확대했다.

특히 CU는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30종을 요기요 배달 서비스로도 판매한다. 요기요 앱을 통해 전국 4000여 CU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 중 수취 가능한 주소의 반경 1.5km 내 점포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이용할 수 있다. 오는 14~15일 이틀 동안 요기요 슈퍼레드위크 할인 행사도 열어 배달료가 2000원 할인된 1000원에 제공된다.

이에 맞서 GS25는 펭수, 총몇명, 박토벤 등 화제 캐릭터들과 제휴한 콜라보 상품을 준비했다.

발렌타인펭수세트에는 귀여운 펭수의 이미지가 디자인됐고 다양한 초콜릿, 스낵 상품과 함께 펭수 스티커, 펭수 미니 등신대, 펭수 노트 등 펭수 관련 굿즈가 동봉됐다.

발렌타인총몇명세트는 유튜브 구독자 수 224만명이 넘는 유명 애니메이션 유튜버 '총몇'과 콜라보한 세트 상품이며, 발렌타인메들리세트는 박토벤으로 불리우는 명품 트로트 작곡가 박현우, 작사가 이건우와 콜라보한 상품이다.

더불어 GS25는 업계 최초로 스모어 콘셉트의 디저트 버거인 '초코멜로버거'를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시즌에만 한정 운영한다.

이마트24도 2~3월 이벤트명을 '로맨틱한 생각'으로 정하고 초콜릿, 캔디뿐만 아니라 와인, 쿠키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러 지인들에게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초콜릿, 쿠키 상품군 1+1, 2+1, 덤증정 등 행사 상품을 지난해 2월 대비 35% 이상 늘린 240여 종으로 확대됐다.

편의점 업계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 이유에 대해 '밸런타인데이 특수'로 인한 '매출 증대'가 한 몫 했다는 분석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빅데이터팀의 분석에 의하면 지난해 1~15일 밸런타인데이 행사 기간 중 D-day인 14일의 매출이 전체 54.1%를 차지할 정도로 압도적인 매출을 기록했고 행사 전날인 13일은 21.0%, 행사 후 15일은 7.1%의 매출을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했다"며 "가족과 지인, 연인과 즐거운 밸런타인데이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