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PVP콘텐츠 강화로 신선한 재미 선사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PVP콘텐츠 강화로 신선한 재미 선사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1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실시간 대전 ‘월드 아레나’ 시즌 12 시작
넥슨 ‘테일즈위버’, PvP 최고 레벨 확장과 新스페셜 스킬 추가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 PVP 강화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서머너즈 워’, 글로벌 실시간 대전 ‘월드 아레나’ 시즌12 시작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실시간 대전 ‘월드 아레나’ 시즌12 시작 ⓒ컴투스

1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PVP콘텐츠를 강화하며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에 전용 룬 관리 시스템을 추가하고 새로운 시즌을 전개한다.

열두 번째 시즌에 돌입하는 ‘월드 아레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의 기반이 되는 유저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로, 게임 내에서 약 3개월 단위의 시즌제로 진행된다. 각 시즌 동안 전 세계 실력자들이 지역 구분 없이 진검승부를 펼치며, 이를 통해 시즌 최강자인 레전드 유저를 가린다.

특히 이번 시즌12부터는 ‘월드 아레나’ 콘텐츠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룬 관리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기존의 룬 관리 기능과는 별개로, 월드 아레나 전용 룬 장착 메뉴가 추가돼, 오직 월드 아레나 플레이만을 위해 별도의 룬 세팅이 가능해 졌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전략 및 플레이 방식이 상이한 PVE 콘텐츠와 ‘월드 아레나’ 콘텐츠에서 함께 사용되었던 룬을 분리해 더욱 적극적이고 편리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

컴투스는 또한 유저들이 더욱 원활하게 해당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2월 11일까지 룬 해제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서 아이템 소모 없이 몬스터에 장착된 룬을 해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월드 아레나 시즌12에는 지난 스페셜리그부터 반영된 폭주 발동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는 개편된 폭주 룬 룰이 그대로 적용된다. 아울러 월드 아레나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각 등급에 따라 몬스터 형상변환 및 형상 아이템, 탈것 등이 차등 지급되며, 레전드 토너먼트를 통한 최종 우승자에게는 아레나의 전설 조각상 등이 주어진다.

넥슨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최고 레벨 확장과 콘텐츠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캐릭터 최고 레벨을 300에서 310으로 상향하고 새로운 ‘스페셜 스킬’을 추가했다. 통합 시스템 ‘룬’ 레벨은 40까지 확장하고 ‘룬’ 스킬 효과 개선과 함께 신규 스킬 ‘심화’를 선보였다. 클럽 최고 레벨 또한 30에서 40으로 상향하고 클럽 전용 효과, 클럽 서열에 따른 전용 아이콘이 새롭게 등장한다.

또한, 요새 쟁탈전, 어밴던로드 쟁탈전 등 클럽 간 경쟁 콘텐츠와 PvP 콘텐츠를 개선했다. 요새 쟁탈전은 밸런스 개편과 함께 점령 보상 및 요새 비밀정원 아이템이 새롭게 등장하며,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시 신규 장비 ‘로드 크노헨’을 지급한다. 어밴던로드 쟁탈전은 3위까지 보상을 확대하고 1위 클럽에는 신규 날개 아이템을 제공한다. PvP 콘텐츠는 아이템 랜덤옵션 발동 제한, 최대 회복 가능한 수치 제한 등 밸런싱 작업이 이뤄졌다.

한편, 넥슨은 최고 레벨 확장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20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고 레벨 310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600명에게 ‘넥슨캐시’ 1만 원을 제공한다. 성장을 돕고자 300레벨 미만 유저에게는 경험치 획득 5배 버프를 지급하고, 300레벨 이상 유저에게는 1레벨씩 상승할 때마다 특정 보상과 함께 ‘스페셜 스킬’, ‘퇴마사의 은총’, ‘연마 추출 스크롤’ 등으로 구성된 ‘한계 돌파 스페셜 박스’를 지급한다.

넷마블은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에 PVP 강화 프로젝트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PVP 퀘스트 10종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해당 퀘스트들을 완료하고 PVP 증표를 획득해 PVP 장비를 가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강력한 PVP 장비를 확보해 대전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PVP 기간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난이도별 퀘스트가 추가 됐다. 해당 퀘스트는 노멀, 챌린지, 익스트림 난이도로 구성되며 무기 외에도 각종 강화장치와 윈터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이벤트 미션 ‘SETIF 연구단지’도 열린다. 이용자들은 미션을 클리어하고 SETIF 코인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가공할 수 있다. 또한 메가데스 무기 강화 시 필요한 재화가 줄어들었으며 강화 확률은 상승하는 등 개선점도 함께 선 보인다.

‘하운즈:리로드’는 외계 생명체 ‘윅브로크’와의 사실적인 전투 묘사 바탕으로 기존 RPG를 뛰어넘는 강력한 근접공격 및 다양한 총기공격을 통해 극도의 긴장감과 원초적 쾌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