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삼일절 맞아 무궁화 머그·텀블러 등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벅스, 삼일절 맞아 무궁화 머그·텀블러 등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2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삼일절 기념 MD ⓒ스타벅스

스타벅스, 삼일절 맞아 무궁화 머그·텀블러 등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3월 1일 삼일절을 맞아 무궁화를 모티브로 한 ‘20 무궁화 머그 340ml’와 ’20 SS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355ml’, ‘2020 무궁화 카드’를 전국 매장에 27일 선보인다.

무궁화 머그는 머그 림과 아트워크 라인이 리얼 골드로 표현돼 있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고, 마치 백자를 연상케 하는 깨끗한 도자기 상품으로 특유의 맑은 느낌이 도드라진다.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텀블러로 금색 라인이 들어간 디자인과 함께 전통 한복 패턴을 모던하게 재해석해 단아한 느낌을 강조했다.

두 가지 상품은 한 데 모여 피어나는 무궁화의 아름답고 단아한 모습을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각 상품 후면에 ‘무궁화 우리나라 꽃 2020’이라는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단, 일부 MD 미판매 매장은 판매가 제외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소진 시 판매가 종료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삼일절 MD의 출시를 기념해 두 가지 상품의 판매 수익금 1억원을 조성해 오는 광복절에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을 위한 장학금 후원 사업에 사용한다.

BBQ, 대구·경북지역 가맹점 긴급 지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그룹이 지난 26일 저녁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 대책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대구와 경북지역의 패밀리(가맹점)에 일회용 비닐장갑과 KF 94 마스크를 긴급 무상 지원키로 결정했다.

회사 측은 지난 26일까지 전국 확진자 1261명 가운데 대구 및 경북지역에서만 1027명이 발생하고 부산과 경남지역도 92명이 발생하는 등 심각한 상태라고 여기고 긴급 지원에 나서게 됐다.

최근 직영점에 이어 전국 가맹점 방역에 돌입한 제너시스 BBQ는 패밀리는 물론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내점 영업을 자제하고 손세정제와 위생장갑을 통한 언택트 배송으로 배송 패밀리와 소비자의 안전을 보호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현지 구입이 어려워 고통을 받고 있는 패밀리 사장과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필수적인 KF94 마스크를 우선적으로 긴급 무상 지원키로 하고, 고객의 안전을 위해 제품을 배달하는 직원에게 반드시 착용하라고 권하고 있는 일회용 비닐장갑도 긴급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인근 부산과 경남지역에도 마스크와 일회용 장갑을 긴급 지원키로 했다.

동서식품, ‘포스트 오곡코코볼바’ 출시

동서식품이 27일 ‘포스트 오곡코코볼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포스트 시리얼의 대표 제품인 ‘오곡코코볼’을 간편하게 먹기 좋은 바(Bar) 모양으로 만들었다. 기존의 동그란 오곡코코볼을 작은 미니볼 타입으로 만들어 뭉치고 밀크 초콜릿과 밀크 코팅을 더했다.

귀리, 현미, 보리, 밀, 옥수수 5가지 곡물의 고소한 풍미는 물론 9가지 비타민, 3가지 미네랄(철분, 아연, 칼슘)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간단한 식사나 간식으로 즐기기에 좋다.

시리얼바 시장은 지난해 616억원 규모로 간편대용식(CMR)의 부상과 함께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동서식품은 지난 2017년부터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베리요거트’, ‘포스트 골든그래놀라바’를 출시해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총 4종의 시리얼바 제품을 갖추게 됐다.

CJ푸드빌 제일제면소, 봄 별미국수 2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입맛을 돋우는 봄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 콘셉트는 ‘봄을 부르는 별미국수’다. ‘얼큰 달래 고기국수’는 얼큰한 사골 육수에 달콤 짭조름한 직화 고기구이를 듬뿍 올려 즐기는 별미 국수다. 향긋한 제철 달래와 매콤한 청양고추가 감칠맛을 더해준다.

‘고기구이 마라비빔면’은 매콤하고 얼얼한 마라 소스와 불향 가득한 고기구이가 조화롭게 어울린다. 고명으로 올라간 수란을 터뜨려 마라 소스와 골고루 비비고 소면, 고기, 파를 돌돌 말아서 즐기기 좋다.

신메뉴 별미국수 2종은 배달이 가능하다. 면과 육수, 소스를 별도로 포장해 불지 않고 꼬들꼬들한 면에 손쉽게 육수와 소스를 부어 먹으면 된다. 배달의 민족, 배민라이더스, 요기요, 푸드플라이, 쿠팡이츠, 네이버 간편주문 등에서 배달 주문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배달 서비스는 점포 별로 달라 배달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