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삼삼데이 맞아 ‘도드람 수육국밥’ 특집방송 마련…CJmall, 봄상품 기획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삼삼데이 맞아 ‘도드람 수육국밥’ 특집방송 마련…CJmall, 봄상품 기획전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삼겹살데이인 3월 3일 삼삼데이를 맞아 '도드람 수육국밥' 특집방송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삼겹살데이인 3월 3일 삼삼데이를 맞아 '도드람 수육국밥' 특집방송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삼삼데이 맞아 '도드람 수육국밥' 특집방송 마련

NS홈쇼핑은 삼겹살데이인 3월 3일 삼삼데이를 맞아 '도드람 수육국밥' 특집방송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한돈의 대표 브랜드인 도드람 한돈만을 사용해 진하게 고아낸 수육국밥으로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고아내 더욱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다. 음식의 재료부터 품질 좋은 도드람 한돈으로 좋은 원재료만을 사용하고, 조미료는 소금조차 들어가 있지 않아 담백하고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고기가 함께 들어 있는 도드람 수육국밥(팩당 600g)15팩 구성이 3만 9900원이며, 삼겹살데이를 맞아 방송 중 구매 시 '도드람몰 상품권 1만 원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도드람몰 상품권 1만 원권은 고객 상품 배송 시 박스 내 함께 동봉돼 발송, 도드람몰에서 회원가입 후 등록해 사용 가능하다.

CU, 업계 최대 배달 서비스 구축…'네이버 간편주문' 입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네이버와 플랫폼 통합관리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업계 최초로 네이버 간편주문을 통해 구매한 제품을 집 앞까지 가져다 주는 배달 서비스를 3월부터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주문 중계 및 배송은 메쉬코리아의 부릉 OMS에서 맡는다.

해당 서비스를 위한 파일럿 점포는 CU선릉역점, CU신림카페점으로 각각 오피스가, 주택가 입지의 가맹점 2곳을 선정했다. 3월 한 달간 테스트 운영을 거쳐, 상반기 내 전국 3000개 점포로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이용 고객은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모바일로 네이버에 접속해 CU를 검색하면 반경 1.5km 이내에 있는 점포에서 260여 가지 상품들을 주문할 수 있다.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밤 23시이며 최소 주문금액은 1만 원, 배달료는 3000원이다.

특히 점포 측면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POS 및 재고 연동 시스템을 결합해 운영 편의성이 높고 무엇보다 점포의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판로를 더욱 확대함으로써 수익성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CJmall, 봄상품 기획전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의 온라인쇼핑몰 CJmall은 봄맞이 가구·가전·인테리어 상품 기획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출이 줄어들면서 인테리어 변화를 통해 봄 기운을 느끼고 싶은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행사다.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가구박람회'는 CJmall의 가장 큰 가구 행사로, 2020년 인테리어 트랜드를 담은 신상품 소개는 물론 한샘, 리바트, 자코모, 동서가구, 시몬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베스트상품을 특가로 구입이 가능하다. 브랜드 별로 다양한 사은품이 증정되며, 최대 10만 원의 적립금과 7%의 카드청구할인도 혜택도 있어 봄맞이 인테리어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고객에게 스마트한 쇼핑 기회가 제공된다.

오는 3일까지는 '웰컴 스프링 가전 2데이'(WECOME SPRING 가전 2 DAYS) 행사가 열린다. 공기청정기, 살균기, 청소기 등은 물론 제크롤 로봇청소기, 지움 무선블렌더 등 다양한 신상가전들을 만나볼 수 있다.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요리하는 시간이 늘어난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주방가전 특가전도 운영된다. 일렉트로룩스, 테팔 등 수입가전 브랜드와 쿠쿠, SK매직 등 국내 브랜드 인기상품들에 대해 최대 6만 원 적립금 및 카드청구할인 5% 혜택이 준비돼 있다.

'봄맞이 인테리어 신상품 박람회'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린다. '박홍근홈패션'과 '바자르'(BAZAAR)에서는 침실을 화사하게 만들 봄신상 순면 차렵침구를 선보이고, '데코뷰'에서는 러그 신상품과 쇼파커버 등 봄맞이 인테리어 소품이 전시된다. 행사 기간 중 구매금액에 대해서는 10% 적립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롯데하이마트, 'mom편한 하이드림' 나눔 프로젝트 7회차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엄마와 아이에게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프로젝트는 엄마와 아이가 희망하는 꿈에 관한 사연을 공모 받아, 꿈을 이루는 데에 보탬이 되는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2018년 하반기 처음 프로젝트를 실행한 이래로 현재 7회차를 맞이했다. 3월 한 달간 롯데 CSV 홈페이지에서 사연을 응모받은 후, 심사를 거쳐 세 가정이 선발된다. 심사결과는 오는 4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온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롯데그룹의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과 '엄마와 아이가 꿈에 가까워질 수 있게 돕는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의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Hi Dream)을 조합해 만들었다. 지금까지 누적 900여 가정에 지원됐다.

코리아센터, 지난해 영업익 110억…사상최대

글로벌 이커머스 토털 솔루션 기업 코리아센터는 2019년 사업년도 내부결산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액 2531억 원, 영업이익 110억 원, 순이익 84억 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코리아센터 창사 이래 사상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실적이다.

전년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33.4%, 13.7%, 72.6% 상승했다. 코리아센터는 2019년 중 상장 비용과 중국 센터 이전 등 일회성 비용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소싱 원가율 개선 및 사업 확장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로 수익성을 개선했으며, 실질적인 현금흐름 창출능력을 반영하는 상각전 영업이익(EBITDA)은 2019년 220억 원으로 2018년 154억 대비 43.1% 증가, 큰 폭의 개선을 나타냈다.

지난해 코리아센터는 1인 셀러를 비롯한 중소기업 쇼핑몰 구축 및 운영사업을 비롯해 미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직구 및 소싱사업, 코리아센터와 자회사가 확보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 등이 주요했으며 실적 또한 이끌었다. 관련업계는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이 매년 약 20%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해외 직구시장도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현지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빅데이터 사업도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성장에 한 몫 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 한해 코리아센터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의 가파른 확대를 업고 △해외진출을 원하는 소상공인들에게 현지에 맞는 수출 상품을 추천하고 판매와 공급부터 운영 및 배송대행까지 진행해 주는 오픈 풀필먼트 플랫폼(OFP) 사업 △몰테일 빅데이터에 기반한 상품소싱 및 브랜드 제휴사업 △소상공인도 상품을 직접 보유하지 않고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무재고 창업 쇼핑몰 사업 △SNS 제휴마케팅 1위 전문기업 링크프라이스 인수에 따른 시너지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