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이벤트 진행…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퍼스트임팩트 2종 등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이벤트 진행…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퍼스트임팩트 2종 등장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0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의 아트 공모전을 개최 한다고 5일 밝혔다.

총 상금 35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아바타, 탈 것&펫, 그리고 자유 분야 등 3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로스트아크 계정을 보유한 모험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4월 1일 점검 전까지 제출된 작품 중 본선에 진출한 작품들에 한하여 로스트아크 이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4월 29일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며, 아바타 부문의 경우 각 직업군 별 1명씩 총 5명의 대상 수상자가 결정된다.

대상을 수상한 모험가에게는 각 500만원의 상금, 특별 칭호,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와 기념품이 지급된다. 또한, 탈 것&펫, 자유 분야 역시 각 부문 별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3명)을 선정하여 상금 및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본선에 진출한 모든 모험가에게는 ‘토토이끼’ 쿠션이 제공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With ALL RPG FANS는 2020년도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슬로건이다.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모험가 분들의 소중한 의견이 로스트아크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엔씨소프트, 3월 전국 PC방 사업주 이용 요금 100% 무료 지원

엔씨소프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소상공인 사업주들을 위한 추가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엔씨는 5일부터 3월 31일까지 전국 엔씨패밀리존 가맹 PC방 사업주의 G코인 사용량을 100% 무료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G코인 사용량의 50%를 보상 환급(페이백, Payback)했던 기존 지원 방안을 대폭 강화했다.

PC방 사업주의 G코인은 소진되지 않지만, 이용자의 PC방 혜택은 그대로 유지된다. G코인은 엔씨패밀리존에서 가맹 PC방 사업주가 이용하는 통합 화폐다. 이용자의 PC방 접속 시간만큼 해당 PC방 사업주가 사전에 충전한 G코인이 소진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프로야구 H2, 2020 프로야구 시즌 맞이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2020년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프로야구 H2를 즐기는 모든 이용자는 5일부터 오는 4월 9일까지 프로야구 H2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구단 운영 지원 패키지 구성품’을 선물로 받는다. 해당 선물을 사용하면 게임 내 재화(1000만PT), 훈련 포인트(20000 TP), 잠재력 포인트(1000 AP), 훈련 리셋권(2000개)을 획득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오는 4월 14일 보상 쿠폰을 받는다. 쿠폰을 사용하면 2월 2차 업데이트까지 출시된 레전드 등급 선수 중 한 명을 선택할 수 있는 ‘레전드 Only WISH팩’과 ‘특수능력 익스 온리 팩(RED~EX)’을 얻는다.

엔씨는 오는 4월 9일까지 ‘데일리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하루 한 번 이벤트 페이지에서 ‘럭키 쿠폰’을 사용해 ‘사전예약 프리미엄 티켓’과 게임 아이템을 얻는다. ‘사전예약 프리미엄 티켓’은 3월 1차 업데이트 이후부터 게임 내 교환 상점에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이용자는 사전예약 보상으로 엔씨가 서비스하는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의 쿠폰을 받는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버프툰 코인’을 받는다. ‘버프툰 코인’으로 ‘버프툰’의 다양한 웹툰과 웹소설을 볼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사전예약과 함께 △각 이사회가 1개의 라인업을 만들어 토너먼트 대회를 펼치는 ‘이사회 최강자전’ △정규시즌 MVP, 신인왕, 다승왕, 타율왕 등을 기록한 선수로 선정한 신규 선수카드 ‘타이틀 홀더(Title Holder)’ △신규/복귀 이용자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출석부, 업적 이벤트 등의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업데이트 일정은 추후 안내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새미나 아나운서가 프로야구 H2 게임 속에서 ‘매니저’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프로야구 H2 공식 홈페이지와 ‘프로야구 H2 운영 TV’ 유튜브 채널에서 정새미나 아나운서의 인터뷰 영상을 볼 수 있다.

컴투스,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 티저 영상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을 비롯해 ‘오피스워치’, ‘하트시그널’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를 게임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곳에 모아놓은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가 공개한 티저 영상에서는 ‘스토리픽’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스토리게임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상 도입부에 스토리게임 ‘킹덤’의 한 장면이 등장해 유저 선택에 따라 여러 갈래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Interactive) 소설 형태의 특징을 잘 보여준다.

이처럼 ‘스토리픽’에서는 유저가 스토리게임의 주인공이 되어 각 단계마다 직접 이야기를 선택하고, 다양한 결말을 마주하는 등 원작 드라마의 감동을 새로운 이야기로 만나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최근 웹드라마로 제작돼 누적 조회수 7000만 뷰를 기록했던 인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새로운 시즌, ‘일진에게 빠졌을 때’와 러브라인 추리게임 ‘하트시그널’ 등 가슴 설레는 로맨스 장르뿐 아니라 추리, 미스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어 유저들에게 풍성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윈드러너Z’ 신규 컨텐츠 월간이벤트 추가

조이맥스의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가 월간 이벤트 컨텐츠를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월간이벤트는 매월마다 진행하는 이벤트로 챔피언쉽, 테마런, 슈퍼리그 등 게임내 컨텐츠를 이용하면 일정량의 ‘월간포인트’가 획득 가능하다. 획득한 ‘월간포인트’로는 월간 코스튬, 골드 등 다양한 보상이 들어있는 ‘월간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월간 코스튬 기능이 추가되었다. 월간 코스튬은 ‘월간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코스튬으로 매 월 이달의 월간코스튬이 지정되며 선정된 코스튬을 월간상자에서 획득하여 보유하고 있을 경우 테마런/챔피언쉽에서 점수 보너스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테마런 이용방식이 개편되었다. 기존에는 50명이 1개의 그룹에서 높은 점수로 순위를 매겨 차등하게 보상을 획득하였으나 이제는 하나의 테마에서 해당 리그에 참여한 전체 유저들과 높은 점수로 순위를 매겨 차등하게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퍼스트임팩트 2종 등장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퍼스트임팩트 영웅인 ‘드렁큰팔콘’과 ‘벨다’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진실의 계승자’로 불리는 ‘드렁큰팔콘’은 탱커 포지션으로 전투의 최전방에서 아군을 이끄는 역할을 담당하며 일반 공격을 통해 보스를 제외한 적의 액티브 스킬 쿨타임을 증가시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다른 퍼스트임팩트 영웅인 ‘벨다’는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데미지를 가하는 것과 동시에 ‘나방의 독’ 스킬을 통해 적들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 ‘죽음의 꽃 정령’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치명적인 매력도 지니고 있다.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는 ‘눈덩이를 깨트리자’ 이벤트도 선보인다. 3월을 맞아 차가운 눈덩이를 깨뜨리고 봄을 맞이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게임 내 여관 화면 좌측의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도전자의 던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눈덩이를 화면 중앙에 대형 얼음박에 던지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던지기 옵션은 ‘그냥 던지기’와 ‘풀파워 던지기’ 2가지 종류가 있다. 선택 옵션에 따라 소모하는 눈덩이의 개수와 획득하는 기여도 점수 및 보상이 다르다. 눈덩이 던지기 보상으로 ‘초월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점수 및 기여도 랭킹을 통해서는 게임 내 재화인 ‘루비’는 물론 ‘호감도 뽑기권’, ‘칼라르의 혼’ 등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