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움은 계속된다’…게임업계, 특별한 재미 담은 신작 선보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로움은 계속된다’…게임업계, 특별한 재미 담은 신작 선보여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1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트리, 신작 모바일게임 ‘버드토네이도’와 ‘아쿠아리움’ 2종 공개
코쿤게임즈 정통 전략 MMO게임 ‘임모탈즈’, 정식 런칭에 앞선 사전 예약
엔씨소프트,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 게임 ‘퓨저(FUSER)’ 공개 “新경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엔씨소프트, 콘솔 PC 플랫폼 신작 ‘퓨저(FUSER)’ 공개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콘솔 PC 플랫폼 신작 ‘퓨저(FUSER)’ 공개 ⓒ엔씨소프트

1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특별한 재미를 가진 신작 게임들을 적극 선보이고 있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회사 위메이드트리는 신작 캐주얼 모바일게임 2 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작은 ‘버드토네이도 for WEMIX’(가칭)와 ‘아쿠아리움 for WEMIX’(가칭)으로 두 게임은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를 통해 2020년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서비스할 예정이다.

‘버드토네이도’는 아기자기한 새들의 캐릭터가 방사형으로 날아오는 발사체를 피하면서 클리어하는 캐주얼 슈팅 게임이다. 특히, 위메이드트리가 자체 개발하고 있는 ‘크립토네이도’에서 사용되는 게임자산(토네이도)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아쿠아리움’은 전세계 서식하는 수백 종에 달하는 다양한 물고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게임으로 물고기들의 먹이사슬 관계를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해 관찰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이번에 공개한 신작 2종을 추가해 위메이드 자체 IP 게임을 총 10종으로 확대했으며, 이 중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와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미르의 전설 IP를 활용한 ‘전기 H5 for WEMIX’는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중이다.

또한, 위메이드트리는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둔 ‘윈드러너 for WEMIX’, ‘캔디팡 for WEMIX’, ‘에브리타운 for WEMIX’를 비롯해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WEMIX’, ‘터치파이터 for WEMIX,’ ‘전기모바일 for WEMIX’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베스파의 자회사 코쿤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게임 ‘임모탈즈’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소재로 한 ‘임모탈즈’는 도시 성장, 치밀한 전략을 통한 격렬한 전쟁 등이 담긴 모바일 전략 MMO 게임이며, 전례 없는 쾌속 성장을 모토로 뛰어난 게임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임모탈즈’ 사전예약 이벤트는 참여자 전원에게 최고 등급 아바타 1종, 금화 500, 병사 5000명 등 초반 성장을 돕는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더불어 예약Top 10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하면, 금화 250을 추가 보상한다.

코쿤게임즈 이상엽 PD “임모탈즈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전략 MMO 장르로, 지난해 하반기 소프트 런칭을 통해 게임의 안정성과 전반적인 완성도를 높였다”며, “정통 전략 MMO 게임에 갈증을 느꼈던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는 콘솔 PC 플랫폼 신작 게임 ‘퓨저(FUSER)’를 공개한다.

엔씨웨스트는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한 게임쇼 ‘팍스 이스트 2020(PAX East 2020)’에 부스를 마련하고 퓨저의 시연 버전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퓨저는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 하고, 미국의 음악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인 ‘하모닉스(Harmonix)’가 제작한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 게임이다.

음악 게임은 음악을 연주하고 컨트롤 하는 체험적 요소와 게임의 재미를 결합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장르이며 북미와 유럽에서는 콘솔 플랫폼을 중심으로 대중화된 장르 중 하나이다.

퓨저는 이용자가 가상의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믹스(mix)해 퍼포먼스 하는 콘셉트의 게임이다. 이용자는 다양한 장르의 곡을 직접 선택하고 아티스트의 보컬, 베이스 라인, 악기 사운드 등을 믹스해 자신만의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 수 있다. 이용자는 싱글 모드와 멀티플레이(2~4인) 모드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소셜 기능을 활용해 본인이 만든 사운드를 게임 안에서 뿐만 아니라 여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

퓨저에는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의 곡을 포함해 △팝 △랩/힙합 △R&B △댄스 △록 △컨트리뮤직 △라틴과 중남미 음악까지 100곡 이상의 다양한 장르의 노래가 수록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 △릴 나스 엑스(Lil Nas X) △리조(Lizzo) △미고스(Migos) △포스트 말론(Post Malone) 등의 곡을 믹스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팍스 이스트 2020에서 공개하는 시연 버전에는 16곡을 수록한다.

엔씨웨스트 윤송이 대표는 “퓨저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음악 게임”이라며, “전 세계 이용자들이 만들어낼 창의적인 사운드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모닉스의 CEO 스티브 자니악(Steve Janiak)은 “퓨저는 음악리듬 게임을 선도해온 하모닉스의 기술이 담긴 동시에 음악 판타지 게임의 결정판”이라며, “직접 체험하고 공유하는 것이 일상인 요즘 세대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운드를 재해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여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웨스트는 2020년 가을 북미와 유럽에 퓨저를 출시할 계획이며 플레이스테이션 4(PlayStation 4, PS4), 엑스박스 원(Xbox One), 닌텐도 스위치, PC(윈도우) 등 4개 플랫폼에 게임을 출시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