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에픽세븐’, 신규 영웅 ‘카웨릭’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에픽세븐’, 신규 영웅 ‘카웨릭’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1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2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8년 3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사실적인 전투 경험과 유저들이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전 세계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2주년 기념 슬로건 ‘2gether We Play! (투게더 위 플레이!)’에 맞춰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에란겔 테마파크는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에서 확률에 따라 출현하며, 무작위로 나타나는 전자오락 컨셉의 공간이다. 에란겔 내 일부 지역에 테마파크가 등장해 유저들은 놀이기구와 미니 게임을 즐기며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헌트 게임, 스페이스 워, 3x3 랜덤 뽑기, 과녁 맞히기 등 다양한 게임기와 놀이기구가 배치돼, 색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다.

게임기는 매치 시작 전 에란겔 시작섬 또는 로비의 미니 배너를 통한 특설 게임센터에서도 즐길 수 있고, 게임 코인으로 이용 가능하다. 게임 코인은 필드 드롭 및 로비에서의 미션 달성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미니 게임 완료 시 획득한 포인트 랭킹에 따라 다양한 보상도 받게 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2주년 테마가 적용된 ‘로얄패스 시즌 12’도 새롭게 오픈했다. 2주년 컨셉의 비행기·다시아·프로필·총기 스킨 등이 제공되고, 100레벨 달성 시 ‘설국 갑옷 세트’ 또는 ‘나이트 캣츠 세트’ 중 선택하여 획득 가능하다. 또한 RP(랭크 포인트)를 사용해 지난 1주년 스킨을 교환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2주년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 3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친구 초대 이벤트는 휴먼 상태의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치킨 메달 4개씩, 최대 24개를 지급한다. 초대받은 친구가 미션을 성공하면 고등급 스킨 획득이 가능한 고급 상자를 비롯해 치킨 메달, 교환권 조각 등을 추가 제공한다. 3월 28일까지는 ‘누적 로그인 이벤트’를 통해 7일 누적 접속하는 유저 대상으로 2주년 기념 테두리 및 로비 테마(60일제), 치킨 메달 등을 증정한다.

또한, 미니 게임을 플레이한 횟수에 따라 ‘격투 레전드 머리장식(영구제)’, ‘격투 레전드 세트(영구제)’, 치킨 메달을 주며, 미니 게임을 통해 얻는 퍼즐 조각으로 퍼즐을 완성할 경우 2주년 기념 칭호(영구제)를 지급한다.

컴투스, 스토리게임으로 만나는 ‘킹덤’ 티저 영상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킹덤’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러브라인 추리게임 ‘하트시그널’ 등 인기 IP를 활용한 스토리게임을 비롯해 추리,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스토리게임 ‘킹덤’은 에이스토리가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텐츠로, 원작 드라마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만큼 게임 제작 단계에서부터 화제가 되며 드라마 팬들 뿐 아니라 게임 유저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는 13일 미스터리 스릴러 ‘킹덤’의 시즌2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컴투스 또한 ‘스토리픽’ 출시에 앞서 스토리게임 ‘킹덤’의 콘텐츠를 미리 살펴볼 수 있는 티저 영상 한 편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더불어 왕세자, 영의정, 중전 등 드라마 킹덤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의 모습을 새로운 스토리게임 내 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상 마지막에는 세자가 칼에 맞아 쓰러져 있는 장면이 등장해 유저가 어떤 선택지를 고르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스토리와 주인공의 운명이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처럼 스토리게임은 각 단계별 유저 선택에 따라 여러 갈래의 이야기를 직접 만들어 나갈 수 있어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글로벌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은 펄사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3월 14일부터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레드 다이아’, ‘럭키 박스’ 등 1주년 기념 보상을 지급한다. 또, 3월 15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1주년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거나 ‘애정 듬뿍, 사랑 가득’ 설문 조사에 참여한 유저가 365명을 돌파하면 전체 유저에게 ‘모험의 날개’, ‘골드’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3월 19일부터는 스페셜 상점에서 ‘코스튬 선택권’, ‘고대 영웅 선택권’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1주년 스페셜 상점 주화’를 접속 보상으로 지급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며 ‘트로피’를 모아 ‘1주년 선물판’ 이벤트에 참여하면 ‘고대 장비’ 및 ‘강화 재료’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공식 카페를 통해 지난 1년간 누적된 인게임 데이터와 유저 이용 기록을 담은 1주년 기념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지금까지 영웅 소환 시도 누적 횟수는 9천 168만회 이상, 총 누적 사용 코인은 2조 9400억 골드 이상으로 집계됐으며, 가장 많이 구매한 인기 코스튬은 ‘유리에’와 ‘린’의 웨딩 스킨, ‘실라’의 추석맞이 한복 스킨, ‘레이나’와 ‘헤이스’의 바캉스 스킨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국가별 이용자 수 현황과 가장 많이 분해된 영웅 순위를 공개하고, ‘가장 많은 시간 린을 즐긴 유저’, ‘많은 전용 보물을 획득한 유저’ 등 다양한 분야의 유저 랭킹도 밝혔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카웨릭’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카웨릭’과 서브 스토리 ‘버려진 자들을 위한 진혼곡’ 업데이트를 실시 했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영웅 카웨릭은 화염 속성의 마도사 영웅으로 속도에 비례해 피해량이 상승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상대에게 ‘침묵’ 및 강화 효과 해제, 스킬 쿨타임 증가 등 강력한 약화 효과를 일으킬 수 있으며 자신이 속도 증가 상태일 경우 적 전체의 방어력을 일정 부분 관통해 광역 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카웨릭의 서브 스토리 ‘버려진 자들을 위한 진혼곡’도 흥미롭다. 과거 마신 전쟁에서 큰 활약을 했으나 이제는 버림 받은 전쟁 영웅 ‘카웨릭’의 이야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강화 실험의 후유증과 과거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벌어지는 비극적인 스토리가 펼쳐진다. 서브 스토리를 플레이한 이용자는 ‘성약의 책갈피’등 각종 아이템은 물론 ‘카웨릭’의 성장에 필요한 각종 재료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