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KAIST와 UX디자인연구센터 설립…하이투자증권, 30억원 규모 ELS 1종 공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KAIST와 UX디자인연구센터 설립…하이투자증권, 30억원 규모 ELS 1종 공모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4.0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KAIST 손잡고 UX디자인연구센터 설립

NH투자증권은 1일 KAIST와 함께 'NH투자증권-KAIST UX디자인연구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향후 3년간 디지털 채널 UI/UX 분석과 신규 UI/UX 설계 연구조사 및 교육 개발 관련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전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 진행한 UI/UX산학협력 연구의 연속성 확보를 위한 장기 협력 연구를 진행한다. 직원 UI/UX실무 능력 증대를 위한 단기 교육 협력 및 세미나 진행, 학과 수업연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특별 장학금 지급 등 상호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기로 했다.

NH투자증권-KAIST UX디자인연구센터는 향후 3년간 운영되며, 센터장에는 이상수 교수가, 임윤경 교수를 비롯한 KAIST 산업디자인학과 10명의 교수가 주요 연구진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본부장 안인성 상무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NO.1 자산관리 플랫폼을 위해서는 끊임없이 시도하고 변화해야 한다"면서 "NH투자증권은 국내 HCI/UX연구 분야 최고의 연구기관인 KAIST와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요구를 고도화 함은 물론 플랫폼 플레이어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했다.

 

KB증권, 모아모아 Flex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1일 한국, 미국, 중국 주가지수 등락률 상위 국가를 고르면 스탬프를 부여해 경품을 응모하는 '모아모아 Flex 이벤트'를 이번달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국내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가 늘어나면서 주식 초보자들이 국내외 주가지수에 관심을 갖고 주식시장에 재미있게 참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MTS M-able(마블)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스탬프를 적립해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500만원 상당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스탬프는 △한국(KOSPI) △미국(다우산업) △중국(상해종합) 주가지수 중에 등락률 상위 국가 맞추기에 참여만 해도 1개가 지급되며, 맞추면 1개 추가된다. 또한 M-able에서 국내주식 10만원 이상 매매하면 1개 추가 적립돼, 1일 최대 3개까지 받을 수 있다.

이때 한 국가라도 휴장인 경우에는 익영업일 주가지수 등락률 상위 국가 맞추기로 넘어간다.

경품 응모는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기간 안에 적립된 스탬프 개수에 따라 가능하며 △스탬프 40개는 LG스타일러 △30개는 LG공기청정기 △20개는 다이슨드라이기 △15개는 편의점 1만원 상품권 △10개는 커피쿠폰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 당첨자 발표는 5월 중순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모아모아 Flex 이벤트를 통해서 기존 주식 투자자뿐만 아니라, 주식거래에 첫 발을 내딛는 초보 투자자분들도 쉽고 재미있게 국내 및 해외 주식시장에 관심을 갖고 접근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고 유익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1일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3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3일 오후 1시까지다. 

HI ELS 2158호는 △코스피(KOSPI)200 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 85%(12개월) △80%(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1.00%(연 7.0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이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며,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인증서비스'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1일 '한국투자인증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등 복잡한 등록절차에 의한 고객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자체 기술로 개발했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로그인 및 모든 금융거래시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비대면 계좌개설부터 모바일OTP 등록 까지 한번에 진행되어 등록 프로세스가 크게 단축된다. 

한국투자인증은 스마트폰에 등록된 지문, Face ID와 간편비밀번호(숫자 6자리) 로 로그인하고, 이체시 보안카드나 OTP없이 한국투자인증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전까지는 계좌 이체시 보안매체 비밀번호를 필수 입력해야 했지만, 이후에는 Face ID로는 최대 1000만원까지 이체 가능하고 지문, 간편비밀번호는 최대 5천만원까지 이체가 가능해진다.

e비즈니스본부 최서룡 본부장은 "한국투자증권이 증권사 최초로 사설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뜻 깊고, 한국투자인증을 이용하는 고객은 더욱 간편하고 편리한 비대면거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