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 뉴욕 한인사회에 1600인분 만두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 뉴욕 한인사회에 1600인분 만두 전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4.0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뉴욕한인봉사센터에서 장원삼 뉴욕총영사(오른쪽)와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가운데)이 김명미 뉴욕한인봉사센터 부총장에게 CJ제일제당이 생산한 만두를 전달하고 있다. 뉴욕한인회
뉴욕한인봉사센터에서 장원삼 뉴욕총영사(오른쪽)와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가운데)이 김명미 뉴욕한인봉사센터 부총장에게 CJ제일제당이 생산한 만두를 전달하고 있다. ⓒ뉴욕한인회

CJ, 뉴욕 한인사회에 1600인분 만두 전달

CJ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국 뉴욕주 재외동포들을 위해 총 1600인분의 만두를 기부한다. 

CJ그룹은 뉴욕 한인회를 통해 뉴욕한인봉사센터(KCS)에 만두를 후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뉴욕주 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한인 소외계층을 지원하려는 동포사회의 움직임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에 CJ는 브룩클린 공장에서 생산되는 만두를 매주 400인분씩 총 한 달간 센터에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CJ그룹 관계자는 “CJ가 뉴욕주에서 뉴저지 브룩클린 식품공장 등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으면 한다”면서 “모두가 힘을 합쳐 힘든 시기를 조속히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우유, ‘바나나 카톤 300’ 출시

서울우유 협동조합이 바나나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 고품격 리얼 바나나 우유 ‘서울우유 바나나 카톤 300’ 신제품을 3일 출시했다.

서울우유 바나나는 ‘K-밀크’ 인증을 받은 서울우유 1등급 A원유에 바나나 페이스트를 듬뿍 담아낸 제품으로 바나나 고유의 풍미와 달달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대다수 제품이 바나나 농축 과즙으로 바나나 맛을 구현한 데 비해 서울우유 바나나는 바나나를 갈아 넣은 퓨레를 사용해 실제 바나나와 유사한 맛을 구현해냈다.

뿐만 아니라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식이섬유가 3000mg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와 변비 개선에 효과적이다. 수입탈지분유 및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어린아이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의 경우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을 통해 앙증맞은 바나나 이미지를 그려 넣었다. 기존에 있던 서울우유 바나나 카톤 200 제품도 함께 리뉴얼돼 따뜻한 느낌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더플레이스, ‘관자 파스타’·‘치킨 스테이크 리조또’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는 봄을 색다르게 해석한 4월 델리지오소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콘셉트는 ‘컬러로 맛보는 봄의 밀라노’다. ‘프리마베라(Primavera)’는 이탈리아어로 ‘봄’인 동시에 열정과 상상력이 가득한 ‘청춘’을 의미한다. 이번 신메뉴는 푸르른 봄과 청춘에서 영감을 얻었다. 초록 색감을 모티브로 이탈리아 요리에서 널리 사용되는 루꼴라와 다양한 허브류를 활용한 이탈리안 파스타와 리조또를 선보인다.

가든 관자 파스타는 루꼴라, 소렐 등 다양한 초록 채소를 곁들이고 쫄깃한 관자를 가득 넣은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다. 고소한 관자와 향긋한 허브가 입맛을 돋운다.

치킨 스테이크&스프링 리조또는 매콤한 로제 소스에 베이컨, 페코리노 치즈 그리고 노란 식용 꽃을 곁들인 리조또에 큼지막한 치킨 스테이크를 올렸다. 매콤한 로제 크림소스와 부드러운 치킨 스테이크가 조화롭게 어울린다.

드롭탑, ‘925 열정 UCC 콘테스트’ 셀프 시상식 진행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코로나19 대처의 일환으로 ‘925 열정 UCC 콘테스트’의 셀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925 열정 UCC 콘테스트는 스페셜티 ‘925 블렌드’와 관련해 고객들이 직접 만든 영상을 통해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진행됐다. 지난해 12월 1일부터 1월 5일까지 925 블렌드와 관련한 열정 또는 드롭탑 매장이나 제품과 관련된 자유로운 영상을 응모받은 결과, 약 2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1차로 드롭탑 내부 심사를 걸쳐 참여작 중 22편을 선정, 보다 많은 고객들과 영상을 나누고 그 의견을 수렴해 최종 12편을 대상 및 우수상으로 결정했다.

드롭탑은 우수작에 당선된 수상자들과 직접 시상식을 가지고자 했으나 최근 코로나19 이슈를 고려해 새로운 이색 이벤트 형식으로 언택트 시상식을 진행했다.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수상 판넬을 개별 발송한 후 셀카 인증샷과 사연을 받았다. 

수상자들은 영상 제작자부터 배우, 학생까지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로 수상 소감과 인증샷을 통해 각자의 소감과 열정을 전했다. 대상은 ‘나를 만드는 시간 925 (김아름씨)’로 워터드로잉을 통해 드롭탑에서 꿈을 키우며 커피를 마시던 추억을 담은 작품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자네에게 임무가 있슴네(김승룡씨)’는 1인 2역으로 드롭탑 커피의 강점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했으며, 3D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찾아줘 열정! 925의 열정을 느껴라(김태우씨)’는 참여자가 밤샘 작업으로 완성한 작품으로 열정이 더욱 돋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