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펭수-손나은 ‘동원참치’ 광고, 조회수 1천만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펭수-손나은 ‘동원참치’ 광고, 조회수 1천만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4.0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원그룹
동원참치 모델 손나은-펭수 ⓒ동원F&B

동원F&B, 펭수-손나은 광고 조회수 1천만 돌파

동원F&B는 최근 펭수와 손나은을 모델로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CF는 지난 5일 기준으로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지난해 7월 공개됐던 전작 ‘오조오억개 맛의 대참치’ CF보다 2주 빠른 기록이다. 이번 CF는 ‘혼밥’을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광고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1월 100만 개 한정판으로 출시한 남극펭귄참치는 지난 2월 말 완판됐고 최근 출시한 ‘펭수참치 선물세트’ 한정판은 구매 인증샷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펭수와 함께하는 튜게더’ 캠페인은 2주만에 참여자 3만 3000명을 돌파했다.

롯데칠성음료, ‘괜찮아 다그래’ 시즌3 공개

롯데칠성음료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 유튜브 채널 ‘맥주클라쓰’를 통해 공개해 큰 공감을 샀던 직장인 웹예능 ‘괜찮아 다 그래’ 시즌3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괜찮아 다 그래는 실제 직장인 출연자들이 가볍게 맥주를 마시며 직장에서 느끼는 감정과 생각들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콘셉트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내용이다. 지난해에 공개됐던 괜찮아 다 그래 시즌2는 회마다 약 20만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시즌3은 매회 7분 분량으로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총 4편의 에피소드와 한편의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된다. 먼저 공개된 시즌3의 1회는 서비스 직군에 종사하는 직장인 4명이 출연, 서비스직군이 갖춰야 할 역량, 나를 힘들게 하는 요소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 일주일 사이에 4만 9000회를 돌파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콘텐츠 자체를 즐기는 사이에 자연스럽게 클라우드 브랜드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직장인이라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매회 다양한 주제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새 TV광고 온에어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는 모델 송진우와 함께한 새 광고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오로나민C의 생기가 일상의 자신감을 채워준다’는 콘셉트로 올해 브랜드 메시지인 ‘생기 자신감’을 강조했다. 광고는 부부편, 게임편, 헬스장편 총 3편으로 일상에서 자신감이 필요한 순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광고에서 송진우는 남편, 삼촌 등 여러 캐릭터로 분장해 허세 가득한 귀여운 자신감을 뽐낸다. 송진우는 특유의 구성진 음색으로 CM송을 직접 불렀다. 이번 CM송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트로트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버전인 ‘큰소리송’을 선보이며 요들송 ‘머리부터 발끝까지’에 이어 다시 한 번 흥행에 도전한다.

롯데마트, 서울지역 전점포 ‘코로나19 클린존’ 인증

롯데마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안심 쇼핑 공간 인증을 받았다. 

롯데마트는 서울지역 15개 점포가 서울시로부터 클린존 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는 강변점, 구로점, 금천점, 김포공항점, 삼양점, 서울역점, 서초점, 송파점, 양평점, 월드타워점, 은평점, 잠실점, 중계점, 청량리점, 행당역점 등이다.

롯데마트가 취득한 클린존 인증은 서울시가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방문하지 않았더라도 주기적으로 방역소독을 시행해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안전하다고 판단한 곳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특히 철저한 소독과 방역 이후에도 주 1회 이상 지속적인 환경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점포들에 지급된다.

이번에 클린존 인증을 받은 서울역점, 잠실점, 김포공항점 등은 일 평균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지역의 대표 점포들이다. 롯데마트는 인파가 몰리는 장소지만 클린존 인증을 확인하면 고객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