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우리은행, 최고 연 5.7% 정기적금 출시…하나은행, '베트남 BIDV 제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우리은행, 최고 연 5.7% 정기적금 출시…하나은행, '베트남 BIDV 제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 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4.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SBI저축은행이 대중에게 중금리 상품을 널리 알리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신규 광고캠페인 '선택 받고 있다'를 론칭했다.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대중에게 중금리 상품을 널리 알리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신규 광고캠페인 '선택 받고 있다'를 론칭했다.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중금리 신규 광고캠페인 '선택 받고 있다' 론칭

SBI저축은행은 대중들에게 중금리 상품을 널리 알리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신규 광고캠페인 '선택 받고 있다'를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SBI중금리' 신규 광고캠페인 '선택 받고 있다'는 SBI저축은행의 중금리 상품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고객으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상품’이라는 메시지와 SBI저축은행의 기업명을 활용한 ‘S(선택), B(받고), I(있다)’라는 메시지를 동물의 왕 사자를 통해 전달하는 재치 있는 크리에이티브로 대중에게 SBI저축은행과 중금리를 재미있고 쉽게 전달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광고의 시각적인 콘셉트를 영화 ‘라이온 킹’과 유사하게 설정하고, 사자의 목소리를 영화 ‘라이온 킹’에서 무파사 목소리를 더빙한 성우 이광수씨가 연기해, 대중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익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 했다. 

신규 광고캠페인은 디지털 버전으로도 별도 제작되어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은행, 최고 연 5.7% ‘우리 Magic 적금 by 현대카드’ 정기적금 출시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거래실적과 현대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고 연 5.7%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인 ‘우리 Magic 적금 by 현대카드’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적금의 가입기간은 1년이며, 월납입 한도는 최대 50만 원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7%에 우대금리 최대 연 0.5%p와 특별우대금리 최대 연 3.5%p를 더해 최고 연 5.7%다.

우대금리는 우리은행 첫 거래 고객이거나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또는 연금) 수령조건 충족 시 연 0.5%p가 제공된다. 특별우대금리는 현대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제공되는 금리로 현대카드 사용실적 및 자동이체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3.5%p가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시중금리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가운데 다른 금융사와 제휴를 통하여 고금리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 '베트남 BIDV 제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은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지점이 BIDV(Bank for Investment and Development of Vietnam)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하나은행 베트남 소재 지점을 거래하는 기업손님은 하나은행에 신청하면 BIDV와 제휴된 법인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어 현지은행에 의뢰하여 심사를 통해 신용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함진식 하노이 지점장은 “이번 법인카드 출시는 베트남 전역에 폭 넓은 네트워크를 가진 BIDV와의 첫 번째 협업 사례로 그 의미가 크다”며 “현재 진행중인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을 통해 베트남 현지의 수익원을 다변화하고 금융비즈니스 기반을 확대하여 향후 지속적인 시너지 창출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작년 11월에 베트남 자산규모 1위 은행이자 4대 국영상업은행 중 하나인 BIDV의 지분 15%를 취득하여 2대 주주가 되었으며 국내 은행 사상 최대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성공시켜 대표적 신남방 국가인 베트남에서 금융 한류를 주도하고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