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신한페이판 스타벅스 오더’ 서비스 출시…BC카드, 페이북 통한 비대면 결제 서비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신한카드, ‘신한페이판 스타벅스 오더’ 서비스 출시…BC카드, 페이북 통한 비대면 결제 서비스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4.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페이판 스타벅스 오더' 서비스 출시

신한카드는 13일 신한카드의 모바일 플랫폼 신한페이판에서 스타벅스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신한페이판 'STARBUCKS(스타벅스) 오더'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스타벅스의 비대면 주문 서비스 '사이렌오더'와 오픈API로 연결해 신한페이판에서도 스타벅스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스타벅스 앱이나 회원 가입 또는 선불카드가 없어도 신한페이판에서 신한카드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초기 화면에는 고객이 빠르고 간편하게 음료를 주문할 수 있도록 최근 주문한 메뉴와 옵션, 가까운 매장 등을 하나의 화면에 담아 한 번의 클릭만으로 고객이 주문을 완료하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는 다음달 3일까지 '웰컴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첫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만 명에게 20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매달 '스타벅스 오더' 서비스를 7번 이상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하는 '스탬프를 모아라' 이벤트와 오는 6월말까지 매달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머그컵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신한페이판으로 손쉽고 편리하게 스타벅스 음료 주문부터 결제까지 마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면서 "신한페이판이 '일등' 결제 플랫폼을 넘어 '일류' 생활금융 종합 플랫폼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삼성카드, '다이소'와 손잡고 신상품 출시

삼성카드는 13일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 월 최대 2만원 할인을 제공하는 '다이소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카드에 따르면 이 상품은 먼저 '다이소'에서 결제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2만원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다이소'에서 건별 1만원, 2만원 이상 결제하면 각각 2000원,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월 이용금액이 60만원 이상일 경우 '다이소'에서 건별 1만원, 2만원 결제 시 3000원, 4000원 할인을 일 1회, 월 5회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이소 삼성카드'는 다이소 멤버십 기능이 탑재돼 발급되며,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적립한도 없이 '다이소'에서 0.5%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가 적립된다. 다이소 멤버십 기본 적립인 0.1%에 추가로 0.5%가 적립되어 총 0.6%가 적립되기 때문에,일반 다이소 멤버십 고객 대비 6배의 포인트 적립 혜택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다이소몰 △할인점 △온라인쇼핑몰 △편의점 △의료업종에서 1% 할인을 제공한다. 이때 한도는 없다. 다이소몰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한 결제 건에 한해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커피전문점, 배달앱 이용 시 각 월 최대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등 커피전문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커피전문점과 배달앱 할인은 업종별로 일 1회, 월 5회 제공한다.

'다이소 삼성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VISA) 모두 8000원이며,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다이소 매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다이소 이용고객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은 물론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적립도 함께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BC카드, 페이북 통한 비대면 결제 서비스 

BC카드는 13일 간편결제앱 '페이북'을 통해 안전하고 다양한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알렸다.

우선 스마트로, GS리테일과 협업해 오픈한 무인편의점 'GS25 을지스마트점'에 QR코드 기반 자동결제 기술을 제공해 고객들의 편리한 결제를 돕고 있다. 페이북에서 생성된 QR코드로 편의점에 입장 후 구매 상품만 들고 퇴장하면, 등록된 BC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결제 되는 방식이다.

또한 배스킨라빈스의 무인결제기 '해피스테이션'을 통해서도 QR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고객은 해피스테이션이 설치돼 있는 매장에서 직원의 접촉없이 터치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 및 결제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푸드코트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오더 나우'에도 QR결제가 적용됐다.(인천터미널점, 중동점 해당) 푸드코트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페이북으로 스캔하면 메뉴 주문 및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외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 비대면 거래를 위한 결제서비스를 지원하며, 모바일로 학원비 청구 및 결제 가능한 서비스를 준비하는 등 페이북을 통한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계속 확대할 방침이다. 

최정윤 BC카드 디지털본부장(상무)은 "고객에게 최신 소비트랜드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페이북 개선 작업과 신규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페이북만의 개인화된 혜택과 고객 서비스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