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은행, 온라인 개학 맞아 금융교육 영상 제공…KB국민, 초·중·고 대상 통신비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은행, 온라인 개학 맞아 금융교육 영상 제공…KB국민, 초·중·고 대상 통신비 지원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4.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은행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개학을 맞아 은행에서 제작한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를 교사들에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개학을 맞아 은행에서 제작한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를 교사들에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온라인 개학 맞아 교사들에게 금융교육 영상 제공

신한은행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개학을 맞아 은행에서 제작한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를 교사들에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예금, 적금, 환전 등의 개념을 손쉽게 알려주는 애니메이션 2종과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은행원의 일상과 업무에 대한 진로멘토링 영상으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진로 멘토링 영상은 현직 은행원들이 영업점 및 본부부서의 업무에 대해 직접 알려주는 콘텐츠로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원격영상 진로 멘토링’에 활용되고 있다.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 사용을 원하는 교사들은 교육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꿈길’ 사이트 및 신한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인 ‘아름다운 은행’ 사이트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이후, 신한은행 담당자가 이메일을 통해 영상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신한은행은 ‘Post-코로나’ 이후 시대와 관련하여 온라인 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 내 ‘온라인 금융교육센터’를 활성화 하여 어린이, 청소년, 사회 초년생 등 고객의 니즈에 맞춘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초·중·고등학교 온라인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학생들의 통신비 부담 경감을 위해 4월부터 5월까지 Liiv M(이하 리브엠) 기본요금의 80%를 인하한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초·중·고등학교 온라인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학생들의 통신비 부담 경감을 위해 4월부터 5월까지 Liiv M(이하 리브엠) 기본요금의 80%를 인하한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Liiv M(리브모바일), 초·중·고 온라인 개학 맞아 통신비 지원

KB국민은행은 초·중·고등학교 온라인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학생들의 통신비 부담 경감을 위해 4월부터 5월까지 Liiv M(이하 리브엠) 기본요금의 80%를 인하한다고 14일 밝혔다. 또한 이동통신 3사와 동일하게 EBS 등 교육사이트를 접속하는 경우 데이터 요금을 면제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2001년~2013년생 고객으로 기존 리브엠 가입자뿐만 아니라 4월 29일까지 리브엠 개통을 완료하는 학생들도 포함된다. 대상 고객에게는 문자메시지로 해당 내용이 안내될 예정이며, 리브엠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지속으로 온라인 개학이 시행되는 등 어려운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리브엠 통신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14일 서울 중구 다동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열린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 금융교실’ 후원 협약식에서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우)이 한영수 YWCA연합회장(좌)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14일 서울 중구 다동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열린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 금융교실’ 후원 협약식에서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우)이 한영수 YWCA연합회장(좌)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 15년 동안 청소년 금융교육 위한 ‘씽크머니’ 프로그램 지원

한국씨티은행은 한국YWCA연합회와 14일 오전 서울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 금융교실’의 협약식을 개최하고, 씨티재단 후원금 약 3억 6000여만원(미화 30만 달러)을 전달했다.

씽크머니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함양하여 주체적이고 지혜로운 경제활동을 하는 건강한 경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씨티은행이 지난 2006년부터 한국YWCA연합회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5년차를 맞이한 씽크머니 프로그램은 지난 14년 동안 55만여 명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해왔으며, 2017년부터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스스로 금융을 이해할 수 있도록 씽크머니 상설교육장인 금융생활체험공간 ‘펍핀’(Public Financial education station)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금융 체험교육장인 펍핀 3호를 세종YWCA에 개소하는 한편, 금융교육의 저변 확대 및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금융 역량강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와의 파트너십 강화와 지역 학교 및 교육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할 예정이다.

금번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기 전까지는 기존 체험학습을 온라인 형태로 전환하여 프로그램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은 “ 코로나 19와 같은 비상 상황에서도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학생들이 온라인을 통해 쉽고 친숙하게 금융활동을 체험하고, 모든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금융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국민을 응원합니다! 매주 힘이나는 역대급 캐시백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이 국민을 응원합니다! 매주 힘이나는 역대급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KB스타뱅킹, 리브(Liiv), 리브똑똑에서 사전 예약 후 당첨된 고객이 비대면으로 상품을 가입하면 포인트리 캐시백을 지급하는 행사이다. 매주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한 고객의 경우 당첨 확률이 2배로 높아진다.

1주차는 ‘계좌개설 축하금 연 5% 금액 캐시백’으로 시작한다. 4월 13일부터 19일까지 사전 예약 고객 중 1만명을 추첨해 당첨 고객이 20일부터 30일까지 KB국민은행 입출금계좌를 최초로 개설하면 월평균잔액 최고 100만원 한도 내에서 연 5% 상당의 포인트리로 돌려받는 캐시백 혜택을 4회 제공한다. 추가로 이벤트 대상 고객 전원에게 ‘KB국민프리미엄 적금’ 의 연 0.6%p~1.0%p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2주차에는 ‘적금 이자 3배’ 이벤트를 이어간다. 4월 20일부터 26일까지 사전 예약 고객 중 3만명을 추첨해 당첨 고객이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KB리브와함께 매일매일적금’ 상품 가입을 하면 만기 해지 시 포인트리 캐시백을 추가 지급한다. 적금이자와 포인트 캐시백을 더하면 최대 연 5.4%의 혜택이 제공된다.

3주차에는 “Liiv M(LTE무제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사전 예약 고객 중 1천명을 추첨해 당첨 고객이 5월 24일까지 ‘Liiv M’을 개통하면 1년간 통신료가 전액 면제된다.

마지막 4주차 이벤트는 ‘보너스 룰렛’이다. 3주간의 릴레이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은 고객이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KB스타뱅킹 내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갤럭시노트10, 파리바게뜨 5천원권 등 총 3만개의 경품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