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GC녹십자엠에스, 1분기 흑자 전환…동아제약, 코 보습제 ‘비사진’ 리뉴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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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오늘] GC녹십자엠에스, 1분기 흑자 전환…동아제약, 코 보습제 ‘비사진’ 리뉴얼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28 11: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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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제약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데일리'를 리뉴얼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데일리'를 리뉴얼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지큐랩 데일리' 리뉴얼

일동제약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데일리'를 리뉴얼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체내에 들어가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 있는 균을 말한다.

지큐랩 데일리는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인 지큐랩(GQ lab)의 대표품목으로, 건강한 한국인의 장에서 얻은 핵심 유익균 10종을 900억 마리 이상 투입한 제품이다.

또한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는 물론, 섭취 후 장 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가 함께 들어 있는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개념의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특허 받은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해 섭취 시 살아 있는 균을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게 함은 물론, 유통 및 보관 중에도 제품의 품질이 유지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큐랩 데일리는 유해균 억제 및 유산균 증식, 원활한 배변활동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해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기능성원료가 포함돼 있다.

지큐랩 데일리에 사용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는 유산균의 일종인 락토바실러스 속(屬) 5종, 비피더스균의 일종인 비피도박테리움 속 3종 등 총 10종이며, 1회 섭취분에서 유통기한까지 보장되는 균의 수(보장균수)는 100억 CFU(colony forming unit, 집락형성단위)로 식약처의 기준을 충족한다.

GC녹십자엠에스, 1분기 흑자 전환…턴어라운드 '가시화'

GC녹십자엠에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5억 2000만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28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5억 92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억 1900만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이는 중단사업(혈액백) 손익이 반영된 수치다.

GC녹십자엠에스는 주력 사업인 진단기기와 혈액투석액 등 전반적인 매출 호조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당화혈색소(HbA1c) 측정기의 수출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288% 성장했고, 국내외 인플루엔자 진단키트 매출은 220%의 증가폭을 보였다.

이와 함께 GC녹십자엠에스가 2018년부터 지속해온 사업 프로세스 고도화로 포트폴리오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구조를 전반적으로 재조정하는 등 수익성 개선을 위한 활동을 거쳐 빠르게 손익 개선 효과를 냈다는 분석이 나온다.

동아제약, 코 보습제 '비사진'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은 코 보습제 '비사진'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비사진(鼻沙陣)은 건조한 비점막 손상의 치료보조제로, 코 속의 건조함을 해결하고 코 점막을 치료해주는 일반의약품이다. 제품명은 '코에 모래를 막는다'는 뜻으로 건조한 코점막 손상의 치료를 보조하여 모래, 황사, 먼지로부터 코를 보호해 준다는 의미다.

비사진은 염증 치료와 점막 재생 작용을 하는 비타민 성분인 덱스판테놀(Dexpanthenol), 상처 치유와 보습 작용을 하는 히알루론산 나트륨(Sodium Hyaluronate), 천연 유래 물질로 항균∙항염 및 진통 효과가 있는 유칼리투스 오일(Eucalyptus oil)로 이뤄졌다.

또한 제제 기술을 통해 강한 점성을 부여, 흘러내림을 방지함으로써 비강 내 장시간 머물며 보습 및 상처치유 효과를 유지해준다. 스테로이드를 첨가하지 않아 장기간 사용해도 부작용이 적다.

이번에 리뉴얼한 비사진은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의 함량을 5배 강화해 염증 치료와 점막 재생 효과를 높였다. 용량도 기존 14ml에서 30ml로 2배 이상 늘려 경제성을 높였다.

동국제약, 마인트롤과 함께하는 무기력증 극복 캠페인

동국제약은 28일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무기력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적절한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마인트롤과 함께하는 무기력증 극복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복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무기력, 의욕저하, 수면장애와 같은 증상들을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심리케어' 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간 지속되며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난 상황에서 이를 극복해 사회가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의미도 함께 담았다.

또한 캠페인에서는 심리적 이상 증상이 적힌 상자들을 해머로 내리치는 퍼포먼스를 통해, 무기력증을 물리쳐 마음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다는 내용을 강조하기도 했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신체 보호를 위한 방어작용으로 부신피질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분비한다. 하지만 반복적인 스트레스로 체내 코티솔의 혈중농도가 정상치보다 높아질 경우, 신체적 변화와 함께 심리적 이상 증상으로 울적하고 의욕이 저하되는 무기력증이 나타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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