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2020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샵 타이탄’ 스팀 정식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2020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샵 타이탄’ 스팀 정식 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0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엔씨소프트, 2020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2020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2020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엔씨소프트가 2020년 하계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인턴사원 지원자들은 8일부터 5월 21일 오후 2시까지 엔씨 채용 사이트에서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총 18개 부문이다. △게임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Game AI △Speech AI △Vision AI △Knowledge AI △Language AI △데이터 엔지니어링(Data Engineering) △게임 기획 △컨셉 아트(Concept Art) △서비스 UX 기획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획 △개발 관리(PM, Project Management) △게임 사업 △시큐리티 엔지니어링(Security Engineering) △시스템 엔지니어링(System Engineering) △인사 △홍보 등에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입사지원서 접수 및 서류 전형, NC TEST(온라인 인성 검사), 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지원자는 5월 28일 서류 전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이다. 최종 합격자는 7월 초부터 7주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인턴십 우수 수료자에게는 ‘엔씨 플래그십(NC Flagship)’ 제도를 통해 장학금 혜택과 2021년도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엔씨는 다양한 언택트 방식으로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지원 희망자는 5월 12일, 13일 이틀간 열리는 △‘온라인 1:1 직무상담회’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모집 분야별 선배 사원들과 1:1 화상 대화 형식으로 진행한다. 지원서를 작성하면서 궁금했던 점이나 팁 등을 직접 질문할 수 있다.

아울러 엔씨는 ‘독취사’(네이버 취업카페)에서 채용 담당자와 △‘온라인 서면 인터뷰’도 진행한다. 인턴 채용전형과 근무환경, 지원서 관련 질문사항, 팁 등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5월 13일까지 카페 내 상담 게시물에 댓글로 질문을 남기면, 15일 채용 담당자의 답변을 별도 포스팅으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원 희망자들에게 추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총 3편의 영상 콘텐츠를 공식 SNS 채널에 선보일 예정이다. 인턴십 프로그램 소개, 인턴 선배들의 인터뷰, 주요 질문들을 모은 Q&A 리뷰 등 3편의 영상을 통해 인턴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엔씨 구현범 CHRO는 “다양한 방식으로 채용 정보를 소통하여 우수한 인재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엔씨와 함께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 나갈 도전정신 넘치는 지원자들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샵 타이탄’ 스팀 정식 출시

넷마블은 최근 북미 자회사 카밤이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Shop Titans)’의 PC 버전을 스팀(Steam)에 무료 게임으로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게임은 영웅들을 위한 장비를 제작해 판매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게임으로, 이용자는 광범위한 아이템 제작 시스템을 활용해 다양한 장비를 제작하고 구매자와 협상을 벌이며 자신만의 판타지 상점을 키워나가게 된다. 또, 18가지 클래스의 다양한 영웅들로 팀을 꾸려 던전을 탐험하고 강력한 장비 제작을 위한 수집품이나 희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스팀으로 출시된 ‘샵 타이탄’ PC 버전은 풀HD급 해상도의 개선된 그래픽과 초당 60프레임의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며, 키보드와 마우스 등의 입력장치 이용한 보다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또, 모바일과 비교해 장시간 플레이하는 PC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한 인터페이스 최적화도 이루어졌다.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과 길드를 만들거나 퀘스트를 진행하는 등 협동 플레이도 가능하며, ‘동기식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통해 이용자가 PC와 모바일 기기 모두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다. 또, 각각의 기기에서 생성한 별도의 계정으로 팀을 구성해 더욱 강력한 멀티플레이를 펼칠 수도 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강력한 파괴력 갖춘 신규 퍼스트임팩트 2종 등장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퍼스트임팩트 영웅인 ‘퍼스트 크라운’과 ‘프라이드’를 최초로 선보였다. ‘붉은 별의 용왕’으로 불리는 퍼스트 크라운은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데미지를 주고 방어력을 하락시킨다. ‘교만의 군주’로 불리는 ‘프라이드’는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공격 데미지를 증가시키며 주변의 적들에게도 연쇄적인 피해를 준다. 이번 업데이트로 강력한 딜 능력을 갖춘 영웅들이 등장하면서 파티의 공격 전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어른이 날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달 31일까지는 접속 시 ‘인삼 호감도 아이템’ 3개를 지급한다. 인삼 호감도 아이템은 원하는 동료에게 선물해 해당 동료의 ‘인피니티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이달 8일과 15일 19시에 두차례에 걸쳐서 실시될 ‘우주괴수 이벤트’는 각각 2시간 동안 오픈되며, 해당 시간 동안 대괴수를 처치해 얻는 점수를 루비로 환산해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달 9일부터 22일까지는 ‘자원 쟁탈전’ 이벤트가 실시된다. 8명의 유저가 맵 구석구석 숨겨진 ‘루비’, ‘골드’, ‘룬‘등 다양한 보상을 놓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콘텐츠다. 이달 21일까지 진행되는 ‘놀 이벤트’를 통해서는 루비, ‘가이아의 혼’, ‘초월의 정수’등이 가득 담긴 마법의 빨강 상자와 초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새로운 소셜 공간 ‘메타버스‘로 진화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3D 소셜 공간인 ‘파티로얄(Party Royale)’을 출시하며, 이를 기념해 9일 오전 10시(이하 한국 시각)에 ‘파티로얄’ 출시 기념 프리미어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8일 발표했다.

‘파티로얄’은 ‘포트나이트’의 기존 배틀로얄과는 다르게 액션 빌딩 요소를 빼고, 사용자들이 그저 함께 어울리며 즐겁고 편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가상 공간이다. 즐길 거리와 탐험 요소로 가득하며, 끝없는 진화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계속해서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티로얄’에는 다양한 장소와 랜드마크들이 존재하며, ‘빅스크린 원형극장’과 ‘메인 스테이지’는 음악을 즐기며 편하게 쉴 수 있는 3D 소셜 공간이다. 특히, 이곳에서는 얼마 전에 개최됐던 트래비스 스콧 인게임 공연과 같이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이나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으로, ‘파티로얄’ 출시 이후 미국의 음악 프로듀서이자 래퍼, 작사가인 디플로(Diplo)의 공연이 진행된 바 있다.

‘플라자’는 ‘파티로얄’ 커뮤니티의 중심지로, 그래플링 건이나 완충 패드 등 기존 인기 아이템들은 물론 물감총과 같은 새로운 아이템들이 들어 있는 자동판매기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액션 빌딩과 전투 없이도 친구들과 다채로운 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 ‘보트 경주’ 코스에서는 모터보트를 조종해 기록에 도전할 수 있으며, ‘스카이다이빙 균열’에서는 균열과 투하 지점, 스카이다이빙 목표로 이루어진 글라이더 장애물 코스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파티로얄’ 출시를 기념해 프리미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도 유명한 DJ 겸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와 역시 DJ와 프로듀서로 유명한 딜런 프란시스(Dillon Francis), 캐나다 출신의 유명 프로듀서이자 뮤지션인 데드마우스(deadmau5) 등이 출연하며, 특히 스티브 아오키는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작품인 ‘MIC Drop’을 이번 공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9일 오전 10시에 프리미어 이벤트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라이브 공연에 참석하지 못한 사용자들은 10일 오전 3시부터 프리미어 앙코르쇼를 관람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파티로얄’ 프리미어 이벤트를 기념해 11일 오후 11시까지 ‘포트나이트’에 로그인하는 사용자들 모두에게 음악에 반응하는 새로운 네온 날개 등의 장신구를 무료로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는 전 세계 3억 5000만 명이 즐기는 게임이 되었으며, 사용자들은 4월 한 달간 무려 32억 시간을 포트나이트에서 보냈다. 이제 사람들은 포트나이트에서 단순히 전투만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안부를 전하고 일상을 이야기한다. 게임을 넘어 리얼타임 3D 소셜 플랫폼으로 자연스레 진화하게 된 것”이라며 “이에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가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함께 경험을 만들고, 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을 했고, 그 결과로 ‘파티로얄’을 출시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진화하는 ‘파티로얄’을 통해 3D 세계에서의 소셜 경험, ‘메타버스(Metaverse)’를 구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 및 새로워진 미라마 공개

펍지주식회사가 8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워진 미라마 맵 등을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미라마의 전반적인 지형 및 환경 디테일이 개선됐다. 미라마 북부 지역에 오아시스(Oasis)가, 서북부에 루인스(Ruins)가 추가됐으며, 맵을 가로지르는 새로운 레이싱 트랙에서는 공중 점프, 360도 회전 등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황량한 사막에서 불어 닥치는 샌드 스톰(Sandstorm)이 새로운 플레이를 가능케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 한 대씩만 스폰되는 ‘미라도 오픈카(골드)’, 2.7배율 스코프가 기본 장착된 ‘Win94’는 물론, 맵 곳곳에 추가된 자판기에서 버튼을 눌러 에너지 드링크와 진통제를 획득하는 것도 미라마에서만 즐길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부착물 ‘캔티드 사이트’가 추가됐으며, 팀 데스 매치 모드에서는 신규 SMG 기관단총 ‘P90’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동시에 최대 20명까지 참여 가능한 소셜 훈련장 ‘플레이그라운드’도 마련됐다. 훈련은 물론 다양한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고 유저 간 채팅, 결투 신청, 선물 주고받기, 친구 추가 등이 가능해 함께 즐기는 재미를 더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업데이트한 모든 유저에게 이글 테두리(영구제)를 지급하며, 5월 9일부터 신규 미라마 맵 다운로드가 완료된 유저에게는 로비 아이템인 미라마 테마(60일제)를 지급한다. 또한, 5월 8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접속하는 유저들은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12개와 황금 연휴 상자 1개를 받고, 5월 26일까지 각종 미션을 수행해 획득한 ‘풍선’을 모래폭풍 사막 스킨 세트 또는 치킨 메달로 교환 가능하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6주년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태생 5성 몬스터 조합을 지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지난 4월부터 게임 안팎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글로벌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과 게임 플레이를 통한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7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되며, 신규 및 기존 유저에게 최고 몬스터 레벨인 태생 5성 몬스터 제작과 몬스터 스킬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유저들은 아레나, 던전, 길드 콘텐츠 등의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를 통해 조합 재료 몬스터를 모아 태생 5성 몬스터 조합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조합 지원 이벤트’에서는 가장 최근 추가된 5성 조합 몬스터인 불 속성 뇌제도 만나볼 수 있으며, 태생 5성 몬스터 조합에 성공하면 추가 보너스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조합 지원 이벤트’에서 모든 조합 재료 몬스터를 획득 시 태생 5성 조합 몬스터의 스킬을 높일 수 있는 ‘스킬 레벨업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포인트를 사용해 자신이 원하는 태생 5성 몬스터의 스킬을 레벨업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꾸준히 모은 누적 포인트에 따라 ‘데빌몬’, ‘고대의 주화’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받아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