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볼빅과 골프 용품 신성장 카테고리로 집중 육성…CJENM 오쇼핑부문 ‘칼라거펠트 파리스’, 여름 신상품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25, 볼빅과 골프 용품 신성장 카테고리로 집중 육성…CJENM 오쇼핑부문 ‘칼라거펠트 파리스’, 여름 신상품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1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디지털 홈쇼핑을 대표하는 K쇼핑은 온라인 전문으로 'K쇼핑 파머스'를 운영하며, 과일·농산품, 수산·특산물, 정육·축산 등 총 1600여개의 국내 우수 농수축산물을 발굴해 선보여왔다고 11일 밝혔다. ⓒK쇼핑
디지털 홈쇼핑을 대표하는 K쇼핑은 온라인 전문으로 'K쇼핑 파머스'를 운영하며, 과일·농산품, 수산·특산물, 정육·축산 등 총 1600여개의 국내 우수 농수축산물을 발굴해 선보여왔다고 11일 밝혔다. ⓒK쇼핑

K쇼핑 파머스, 동물복지 유정란 등 주문 즉시 직배송 시행

디지털 홈쇼핑을 대표하는 K쇼핑은 온라인 전문으로 'K쇼핑 파머스'를 운영하며, 과일·농산품, 수산·특산물, 정육·축산 등 총 1600여 개의 국내 우수 농수축산물을 발굴해 선보여왔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7년 론칭 대비 지난해 취급고는 4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올해 1분기 취급고만 해도 2017년 연간 실적보다 2배 이상 증가할 만큼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생산자 실명제'를 통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상품을 보장하고, 중간 유통단계 없이 산지에서 생산된 우수 품질의 신선식품을 직배송하기 때문에 신선함을 더하고 가격은 낮춘 점이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

K쇼핑 파머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동물복지 유정란 40구'는 일반 케이지가 아닌 국내 최대 규모의 평사에서 자유롭게 자란 20~45주령의 젊고 건강한 닭들이 낳은 계란으로 구성됐다. 동물복지용 사료 외에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이 풍부한 새싹보리를 사료로 제공해 더욱 건강하고, 무엇보다 주문한 다음날 산란한 유정란을 선별해 바로 배송하기 때문에 최고의 신선도를 자랑한다. 산란일자는 계란껍데기에 찍힌 4자리 숫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북 상주 공성농협 일품쌀'은 100% 그 해에 새로 난 햅쌀, 일품쌀 단일품종만 사용해 품질이 우수하고, 최적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주문 즉시 도정해 보관 등 유통과정을 대폭 줄였다.

이마트24, 대국민 통신비 절감 프로젝트 진행

이마트24는 U+알뜰폰파트너스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와 연계해 대국민 통신비 절감 프로젝트를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전국 이마트24에서 알뜰폰 업체 3사의 전용 유심을 7700원에 구매한 뒤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6월 말 알뜰유심 가격 만큼 신세계포인트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알뜰유심을 사실상 0원에 구매하는 셈이다. 신세계포인트는이마트24, SSG닷컴 등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최근 아이폰SE2, 갤럭시 A31 등 중저가 라인의 자급제용 스마트폰 (LTE)을 구매 후 알뜰 요금제를 결합해 통신비를 절감하려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신규 가입 또는 이마트24 전용 요금제(LTE)로 전환을 고려하는 알뜰족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인스코비(프리티),에넥스텔레콤(A모바일),에스원(안심모바일) 등 LG 유플러스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업체(MVNO) 3사와 제휴를 맺고 고객의 이용패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20여 개의 다양한 이마트24 전용요금제를 운영 중이다.

전용 요금제가 다양해짐에 따라 이마트24에서 알뜰 유심을 구매하는 고객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마트24가 최근 2년간의 유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매출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316% 신장한것으로 나타났다.

CU, POS 현금 인출 서비스 전국 확대하자 이용 건수 30배 '쑥'

CU는 자사의 POS 현금 인출 서비스가 전국 확대된 지 단 일주일 만에 이용 건수 30배 증가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POS 현금 인출 서비스는 고객이 상품을 결제 시 인출 요청 금액을 함께 카드로 결제하면 이를 현금으로 인출해주는 서비스로, 금융결제원과 제휴된 시중 16개 은행에서 발급된 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CU가 지난 2017년부터 해당 서비스를 제주에서 테스트 운영한 결과, POS 현금 인출 서비스를 통해 현금을 찾는 고객들이 ATM기를 이용하는 고객보다 하루 평균 4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POS 현금 인출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가 확인되면서 CU는 지난 1일 해당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했다.

효과는 바로 나타났다.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 첫 주(5.1~5.7) 사이에 POS 현금 인출 서비스 이용 건수가 전월 동기 대비 무려 30배나 치솟은 것이다. 서비스 도입 점포 수가 늘어난 것을 감안해도 점포당 이용 건수가 3배 이상 신장한 셈이다.

GS25, 볼빅과 손잡고 골프 용품 신성장 카테고리로 집중 육성

GS리테일이 국내 대표 골프 브랜드 볼빅(Volvik)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고 편의점 GS25에 볼빅의 주요 골프 용품을 오는 21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GS25가 이번에 단독으로 선보이는 볼빅 상품은 △프리미엄 VIVID 컬러 골프공 2종과 △골프 장갑 △리그넘 티 등 골프용품 4종을 포함한 총 6종이며, 해당 상품은 골프 용품 전용 매대로 구성된다.

GS25는 올해 골프 용품 전용 매대를 전국 GS25 매장에 본격 전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볼빅과 협업해 GS25 전용 골프 용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골프장 인근의 거점 점포를 중심으로 골프 용품 융복합점을 확대해 갈 방침이다.

GS25가 골프 용품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전략적으로 강화하기로 한 데에는 골프의 대중화로 국내골프 인구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내 골프 인구는 761만 명으로 10년 전 대비 약 3배 늘었다.

GS25는 골프 용품 카테고리를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집중 육성함으로써 골프 인구의 구매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맹점의 신규 고객 창출 및 수익 상승 효과 또한 가져 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ENM 오쇼핑부문 '칼라거펠트 파리스', 여름 신상품 선봬

CJ ENM 오쇼핑부문의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칼라거펠트파리스는 5월부터 여름 신상품 론칭에 본격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여름 시즌에 맞춰 크루즈와 마린 룩을 콘셉으로 잡아 아이스퍼플, 펄화이트, 그린 등의 시원한 색상과 면,  린넨 등 쾌적한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칼라거펠트 파리스는 오는 12일 카라 니트 2종 세트를 론칭한다. 올해 트렌드인 깃을 세운 듯한 피크드카라 디자인의 티셔츠로, 카라에 밝은 아이보리 배색을 줘 시원한 느낌이 강조됐다. 봉제 부분 최소화, 코줄임 등 고급 기술이 적용돼 편안함과 완성도도 높였다. 옷의 겉감은 면 100% 원사를 특수 가공처리 한 가슬가슬하며 시원한 촉감의 소재가 사용됐다. 색상은 기본 블랙 외에도 화이트, 아이스퍼플이 있다.

오는 23일에는 린넨 티셔츠, 플리츠 스커트, 데님을 새롭게 선보인다. 린넨 티셔츠 4종 세트는 여름철 대표 천연 소재인 아마(LINEN)를 혼합해 청량감이 뛰어나다. 칼라거펠트 파리스 크루즈 & 마린 룩 라인으로 기획된 이 상품은 블랙, 화이트, 베이지, 블루 스트라이프 등 네 가지 색상에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아트웍 디자인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갤러리아百, 2주간 '라잇!러브 챌린지' 진행

갤러리아백화점 은 지난 9일부터 2주간 '라잇!러브 챌린지'(Right!LOVE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백화점 외관에 희망과 연대의 상징인 하트 영상을 연출해 코로나 극복 응원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외관 조명이나 빈 객실 조명 등을 이용해 '하트'를 연출하는 캠페인은 스위스 마테호른산을 비롯해 라스베가스 MGM 호텔 등 국내외 주요 호텔 등 세계 곳곳의 랜드마크에서 진행 중이다. 이에 착안하여 갤러리아는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 명품관 WEST의 외관 조명에 미디어 아트 영상으로 하트를 구현해냈다.

이번 라잇!러브챌린지 캠페인은 갤러리아를 시작으로 다음 참여 주자를 연이어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갤러리아는 SNS를 통해 다음 주자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더 플라자 호텔을 지목했으며, 더 플라자 호텔은 동일하게 SNS 상에서 다음 주자를 지목해 라잇!러브챌린지를 전국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