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삼성생명, ‘원더풀 종합보장보험’ 출시…AIA생명, ‘무배당 뉴 이 좋은 치아보험’ 선보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삼성생명, ‘원더풀 종합보장보험’ 출시…AIA생명, ‘무배당 뉴 이 좋은 치아보험’ 선보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5.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생명
©삼성생명

삼성생명, '원더풀 종합보장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오는 15일부터 보장을 강화하고 보험료는 낮춘 '원더풀 종합보장보험(이하 원더풀 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원더풀 보험'은 삼성생명이 내놓은 종합건강보험상품 가운데 △암 △뇌 △심장 3대 진단 동일 보장 설계시 보험료가 가장 낮다. 갱신형 상품구조를 도입해 보험료를 낮췄는데, 특히 60대 이후 발생빈도가 급증해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암 △뇌 △심장 3대 진단을 보장하면서도 보험료를 낮췄다. 

또한 이 상품의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한 선택특약 가입을 통해 수술 빈도가 높은 질병들에 대한 보장을 확대했다는 점이다. 백내장수술의 경우 연간 1회에 한해 지속적으로 보장하고, 전체 2위이자 40대 수술 1위 질환인 치핵 수술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다. 또 3~4위인 일반척추수술, 충수염수술은 물론 폐렴진단, 당뇨합병증 등 신규 특약도 포함됐다. 

'시니어 7대 보장 특약'을 통해 고령화 시대에 점차 늘고 있는 대상포진 진단, 3대 인공관절·관절염 수술을 보장받을 수 있고, 추가 특약으로 골절·깁스를 보장하는 등 시니어 질환의 보장도 확대했다. 높은 비용이 드는 인공관절치환술(어깨관절·고관절·무릎관절)은 최대 300만원까지 보장한다. 또한 시니어 계층에 특히 인기가 높은 골절에 대한 보장도 진단비부터 수술까지 보장을 강화했다.  

이에 당뇨병 진단 특약의 경우 당뇨병 진단부터 인슐린 치료까지 보장범위를 확대했으며, 최근 국내 사망원인 3위까지 상승한 폐렴은 진단시 진단비(중등도폐렴 100만원· 중증폐렴 1,000만원)도 보장한다. 

 가입연령은 주보험 기준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며, 보험기간은 15년 단위로 갱신(일부 특약 3/5년)되면서 최대 100세까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원더풀 종합보장보험은 암을 포함한 3대 진단의 경우 낮은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고령화 시대에 맞춰 다양한 보장도 넓혔으므로 시니어 고객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했다. 

©신한생명
©신한생명

신한생명, '보험금 지급능력평가'서 13년연속 최고등급 

신한생명은 13일 NICE신용평가에서 실시한 보험금지급능력평가에서 13년 연속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매년 'AAA' 등급을 획득한 신한생명은 올해에도 장기적인 보험금 지급능력이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등급 전망도 '안정적(stable)' 수준이라고 발표했다. 'AAA'등급은 장기적인 보험금 지급능력이 최고수준이며, 환경악화로 지급능력이 하락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한생명은 신한금융지주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신한금융그룹 계열 생명보험사로 생명보험업계 중상위권의 안정적인 사업기반과 보험 포트폴리오의 적정성이 우수한 것으로 분석됐다.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신한생명은 장기간 안정적인 수익성과 우수한 재무안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한생명은 보험영업 부문의 꾸준한 이익창출력을 바탕으로 안전자산 비중이 높아 시장상황 변동 시에도 우수한 자산건전성 및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이밖에도 장기간 흑자기조로 2019년 말 기준 이익잉여금 규모가 1.7조원에 달하고 있고 적정 수준의 보완자본을 활용하고 있는 등 적절한 자본관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신한금융그룹의 우수한 지원여력 등을 감안하면 향후에도 우수한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AIA생명
©AIA생명

AIA생명, '무배당 뉴 이 좋은 치아보험' 선보여

AIA생명은 오는 14일  치아 전문 보험 '(무)뉴 이 좋은 치아보험(갱신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소액치과치료부터 보존치료, 보철치료, 영구치 발거치료까지 광범위한 치과치료를 15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80세까지 보장한다.

'(무) 뉴 이 좋은 치아보험'은 주계약에 맞춤형 특약 추가구성으로 충전치료와 크라운치료 보장이 강화됐다. 주계약에 뉴충전치료보장특약과 뉴크라운치료보장특약을 각 10구좌 가입 시 치아 한 개당 충전치료는 금/도재의 경우 최대 24만원, 크라운 치료의 경우 40만원, 치수치료는 2만원을 각각 보장한다.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치석제거(스케일링)와 누구에게나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치주질환도 특약을 통해 보장한다. 주계약 10구좌와 소액치과치료보장특약 가입 시 치석제거 치료는 연 1회 1만 원 보장하며, 주요치주질환 치료의 경우 연간 횟수 제한 없이 3만 원씩 보장한다.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 치료도 특약으로 구성할 수 있다. 주계약과 보철치료보장특약을 각 10구좌 가입 시 영구치 발거 한 개당 임플란트는 50만 원, 브릿지 및 틀니의 경우 25만 원을 보장해 고객의 경제적인 상황에 맞추어 보장을 선택/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상품은 6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15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80세까지 보장해, 평생 치아 건강을 좌우하는 유년기부터 치료가 잦아지는 노년까지 꾸준히 치아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AIA생명 강신웅 상품기획 팀장은 "치아질환을 겪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치아의 기능적, 심미적 차원의 치과 치료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더 강력한 치아보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AIA생명은 고객들이 보다 오래동안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IA생명 홈페이지 또는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