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오쇼핑,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편성 확대…롯데홈쇼핑, 헬스·뷰티 전문 프로그램 ‘찐뷰티’ 신규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오쇼핑,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편성 확대…롯데홈쇼핑, 헬스·뷰티 전문 프로그램 ‘찐뷰티’ 신규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백화점은 올해 5월부터 고객이 쇼핑하는 동안 느끼는 감정에 공감하고 위로하는 신개념 '감성 공감 서비스'를 시도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올해 5월부터 고객이 쇼핑하는 동안 느끼는 감정에 공감하고 위로하는 신개념 '감성 공감 서비스'를 시도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百, '감성 공감 서비스' 시도

롯데백화점은 올해 5월부터 고객이 쇼핑하는 동안 느끼는 감정에 공감하고 위로하는 신개념 '감성 공감 서비스'를 시도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백화점들은 단순한 상품과 서비스 판매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케어해 심리적 만족감을 높이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올해 5월부터 혼자 쇼핑하고자 하는 고객을 배려한 '혼쇼 서비스', 앱으로 사전 예약을 하면 샵 매니저가 쇼핑을 도와주는 '1 :1 상담 서비스',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마음을 위로해주는 '감성 방송'을 진행한다.

혼쇼서비스는 MZ세대 신입사원이 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매장 직원의 밀착 응대를 부담스러워하는 일명 '혼쇼족'의 감정을 이해하고 배려하기 위함이다. 안내데스크, 에스컬레이터 주변 등 고객 접점에 비치된 '혼쇼' 스티커나 가방고리를 부착하면 혼자서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본점, 본점 영플라자, 잠실점에서 오는 15일부터 시범적으로 시행한다.

​디지털쇼퍼는 MVG, VIP 등 우수고객이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1:1 쇼핑 도우미(컨시어지) 서비스를 사전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콘텐츠다. 감성 방송은 일상에 대해 공감하고 위로하는 '고객 감동 프로젝트'로, 백화점은 흔히 상품을 구매하는 곳으로 인식하지만, 이러한 물질적 가치 충족에 공감과 위로라는 비물질적 가치 충족을 더했다.

한샘 이영식 부회장, (사)한국가구산업협회장 취임

한샘은 이영식 한샘 부회장이 (사)한국가구산업협회장에 취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영식 신임 회장은 "가구 산업 경쟁력을 강화시켜 국가발전에 공헌하고, 가구산업 종사자가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4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

가구산업협회는 가구산업의 발전과 업계의 동반성장을 위해 설립된 기구로 가구·인테리어 관련 제조, 유통사 등 전국에 100여 개의 회원사를 두고 있다. 협회는 △가구 산업 발전을 위한 제언 △중소가구기업 발전 지원 △국내외 가구 전시회 및 산업 홍보 △수출 진흥 사업 △품질 향상 및 교육, 조사연구 등 가구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CJ오쇼핑,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편성 확대

CJ ENM 오쇼핑부문은 여름 맞이 체중 감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5월 한달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편성을 발빠르게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5월 한 달 간 CJ오쇼핑서 편성한 다이어트 상품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를 늘렸다.

실제 고객 반응도 좋았다. 지난 8일 방송한 CJ ENM 건강기능식품 PB '시서스 로우 다이어트 시크릿'은 약 3000세트 이상 판매되며 전체 매진됐다. 식전 한 알로 간편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

이어 오는 15일 오전 9시 25분과 21일(목) 오전 8시 15분에 앵콜 방송이 예정돼 있으며, 17일 밤 10시 40분에는 2008년부터 12년 연속 독일 다이어트 식품 판매액 1위를 기록한 '포모라인 다이어트'를 선보인다. 갑각류 껍질에 함유돼 있는 '키토산'이 주 성분인 이 제품은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식후 30분 이내로 1일 2회, 1회 4정 섭취를 권장한다.

롯데홈쇼핑, 헬스·뷰티 전문 프로그램 '찐뷰티' 신규 론칭

롯데홈쇼핑은 13일 오후 8시 40분, 고품질의 화장품, 이너뷰티(먹는 화장품), 미용가전 등 미(美)에 관한 상품을 총망라해 소개하는 헬스·뷰티 전문 프로그램 '찐뷰티'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찐뷰티는 '진짜'를 뜻하는 신조어 '찐'을 활용해 '진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는 의미이다. 외모뿐만 아니라 내면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경향이 확산되자 뷰티 상품을 총체적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화장품 판매에만 국한됐던 기존 뷰티 전문 프로그램과 차별화해 건강식품, 가전 등으로 영역을 확장해 홈쇼핑 뷰티 프로그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젊고 건강함을 추구하는 40대 영포티(Young Forty) 여성 고객이 타깃이며, 이들의 소비성향, 취향 등을 분석해 국내외 프리미엄 뷰티 관련 상품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17년차 뷰티, 건강식품 전문 신진영 쇼호스트와 원종명 뷰티 에디터가 상품을 소개하고, 최신 트렌드까지 전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되며, 이날 첫 방송에서는 프랑스 뷰티 브랜드 '아이젠버그'의 세럼, 크림이 판매된다. 얼굴선과 목주름을 관리해 주는 제품으로, 앱 구매시 적립금 10%를 제공한다. 20일에는 미국 대표 에스테틱 브랜드 '더말로지카'의 '콜로이달 마스크'를 선보인다. 이후 해외 유명 프리미엄 브랜드의 이너뷰티, 미용가전 등을 업계 최초로 소개할 예정이다.

GS THE FRESH, '고흥군 농가돕기 기획전' 개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 THE FRESH는 전라남도 고흥군의 농산물을 모은 '고흥 농가돕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일에 시작해 오는 6월 3일까지 진행되는 고흥 농가돕기 기획전은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농산물 소비가 줄어들어 시세가 폭락해 어려움을 겪는 전남 고흥군 마늘농가의 판로 확보와 소득 향상을 위한 것이다. GS더프레시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상생장터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농가의 이익 증진은 물론 상생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GS더프레시는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간 약 42만단의 고흥산 주대마늘을 매입해 약 4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에도 7억 상당의 주대마늘을 매입한 데 이어 장아찌용 마늘, 양파를 비롯해 오이, 마늘쫑 등 다양한 특산물을 선보이고 있다.

GS더프레시에서는 지난 12일 강동구에 위치한 GS더프레시 명일점 매장 앞에서 '고흥군 특별물산전'을 진행했다. 더불어 GS더프레시는 지역 농산물 상생장터 2탄으로 이날부터 경상남도 밀양 '서홍감자'를 단독 판매한다. 밀양시 7개 농가와 손잡고 약 6000평 규모의 감자밭 사전 계약재배를 진행해 100톤 규모의 물량을 확보했다. 판매가격은 1.2kg(봉)에 4980원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