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NH농협은행 임직원, 자매결연마을 일손돕기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NH농협은행 임직원, 자매결연마을 일손돕기 실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5.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농협은행 장승현 수석부행장(사진 첫줄 가운데)이 강원도 춘천시 구암마을에서 농촌일손돕기를 마치고 디지털금융부문 임직원, 마을 주민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농협은행 장승현 수석부행장(사진 첫줄 가운데)이 강원도 춘천시 구암마을에서 농촌일손돕기를 마치고 디지털금융부문 임직원, 마을 주민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자매결연마을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 13일 장승현 수석부행장과 디지털금융부문 임직원들이 자매결연마을인 강원도 춘천시 구암마을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디지털마케팅부는 도농협동 범국민운동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구암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디지털마케팅부장이 명예 이장으로, 디지털마케팅부 직원들은 명예주민으로 활동하며, 팜스테이 이용하기, 지역 특산물 구매 등 실질적인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원영업본부(본부장 전대원), 춘천시지부(지부장 권기민), 동춘천농협(조합장 김남진) 임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지역 특산물인 가지 심기, 주변 환경정비활동 등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일손돕기에 참여한 장승현 수석부행장은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매결연마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일손 돕기에 참여했다”며, “농협은행은 지역사회의 동반자로서 농업·농촌·농협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DGB대구은행, ‘신혼부부 행복주택 디딤돌사업’ 업무협약 체결

DGB대구은행은 13일 오전 경북도청에서 경상북도, 주택금융공사와 함께 ‘신혼부부 행복주택 디딤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경상북도 거주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한 금융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김태오 DGB대구은행장,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경북형 신혼부부 행복주택 디딤돌사업’은 경상북도 내 거주 중인 신혼부부가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시 그 이자를 경상북도에서 최대 3%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경상북도는 경상북도 거주 중인 신혼부부에 대한 주택 임차보증금관련 대출에 따른 이자를 지원하며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전세자금 보증 지원을, DGB대구은행은 전세자금에 대한 대출 지원을 하게 된다.

부산銀, 부산시 각급 학교 위·수탁 강사에 긴급생활안전자금 대출 지원

BNK부산은행은 13일 오후 본점에서 부산광역시교육청과 ‘각급 학교 위·수탁강사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한 초·중·고등학교의 개학 연기 장기화로 사실상 실직상태가 된 ‘위·수탁 강사’에 긴급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저금리로 지원하기로 했다.

‘위·수탁 강사’는 2020년도 부산시 각급 학교와 위·수탁 계약이 체결된 ‘방과 후 강사’ 및 ‘특기적성강사’ 이다.

부산은행은 고객의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한도 및 금리를 달리 적용하는 기존 상품과 달리, 은행 내부 심사를 거쳐 신용등급별 차등 없이 대출한도 500만원, 연 3.30%(고정금리)의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

특히 대출심사 시 별도 소득 증빙자료 없이 신용평가사 추정소득 산출 시스템을 활용하는 등 서류 제출 조건도 간소화했다. 대출 신청 고객은 부산시 각급 학교와 체결된 ‘위·수탁 계약 확인서’만 지참 후 부산은행 각 영업점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실상 실직 상태에 놓여진 ‘위·수탁 강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긴급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