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프로야구 시즌 개막…게임사들, 특별한 이벤트 준비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20프로야구 시즌 개막…게임사들, 특별한 이벤트 준비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1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마구마구’, 다양한 성장 아이템+보상…국가대표 야구게임 명성 ‘주욱~’
‘컴프매 LIVE 2020’, 게임 내 주어진 목표에 따라 플레이…다채로운 보상 획득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힛 더 하이라이트’ 이벤트, ‘승리 구단을 맞춰보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마구마구’ 2020 프로야구 시즌 개막 이벤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마구마구’ 2020 프로야구 시즌 개막 이벤트 실시 ⓒ넷마블

15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2020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적극 펼치고 있다.

넷마블은 자사의 PC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에 2020 프로야구 정규 시즌 개막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시즌오픈 스타 룰렛 이벤트’를 통해서는 게임플레이를 통해 ‘시즌오픈 마구스타’를 획득해 최고등급인 블랙 등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블랙 교환권을 비롯해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5월20일까지 접속하면 유료 치어리더 카드(30일) 1개, 6레벨 부여권, 유망주 5단계 성장권 등 다양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체형 아이템 이벤트도 시선을 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체형 훈련 재료 ‘레시피’ 아이템을 9이닝 게임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해져 체형 시스템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2006년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 ‘마구마구’는 누적회원 수가 1100만 명이 넘는 국내 부동의 1위 PC 온라인 야구 게임이다. 넷마블은 이번 ‘스프링캠프 이벤트’ 후 3월 중 ‘마구마구’의 2020 정규 시즌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 2020년에도 국가대표 야구게임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컴투스가 서비스 중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는 KBO개막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프매 LIVE 2020’은 매일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달려라! 2020프로야구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진행한다.

‘달려라! 2020프로야구 이벤트’는 유저가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목표에 따라 플레이하고, 완료한 미션 횟수에 따라 다채로운 게임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모든 유저들이 달성한 미션 횟수가 일정 목표에 다다를 경우 더욱 특별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컴프매 LIVE 2020’은 신규 유저들을 위한 역대급 혜택도 함께 마련했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신규 유저들에게는 성장에 유용한 게임 아이템과 재화를 비롯해 컴프매 최고의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는 ‘위시 선수 영입권’까지 선물로 제공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2020 KBO를 손꼽아 기다려온 야구팬들과 게임 유저들에게 개막의 즐거움을 한층 더 만끽하게 하고자 마련했다”며 “더욱 새로워진 구단 운영의 재미로 돌아온 컴프매와 함께 KBO의 화려한 시작을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는 2020 시즌 개막을 기념한 ‘힛 더 하이라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힛 더 하이라이트’는 KBO 리그 경기 승패를 예측하는 이벤트다. 총 3개 회차(5월 13일~7월 8일, 7월 9일~9월 2일, 9월 3일~10월 18일)로 열리며 이용자는 승리 구단을 맞히고 ‘명예의 전당 헌액 증표’, ‘’82~’19 위너스 ALL Wish팩’ 등의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각 회차별 연속 적중 횟수(5~50회)에 따라 상위 보상을 받는다.

또한 엔씨는 5월 한 달 동안 △특정 기록(가장 많은 안타를 기록하는 1번 타자가 나오는 경기, 가장 많은 삼진을 기록하는 선발 투수 등) 달성 경기를 예측해 보상을 받는 ‘King of the MATCH’ △이용자 참여 수에 따라 더욱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지금은 H2 타임: 사다리 타기’ △게임 내에서 즉석 퀴즈를 풀어 보상을 받는 ‘지금은 H2타임: 게릴라 퀴즈’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일정은 공식 커뮤니티 ‘5월 이벤트 캘린더’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프로야구 H2에 NC 박민우(2014 신인왕), LG 박용택(2009 타격왕), 삼성 양준혁(1996 타격왕) 등 9명의 선수가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등장한다. ‘타이틀 홀더’는 역대 MVP, 신인왕, 홈런왕 등 각 시즌에서 최고의 활약을 기록한 선수로 지정된다. 이용자는 1군에 1명, 벤치에 1명 ‘타이틀 홀더’ 선수를 등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