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세븐나이츠’, ‘하영’ 신화각성 업데이트 실시…펍지주식회사,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 개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세븐나이츠’, ‘하영’ 신화각성 업데이트 실시…펍지주식회사,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 개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1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모두의마블’, 3:3 대전 맵 ‘캐슬 파이터’ 업데이트 ⓒ넷마블
넷마블 ‘모두의마블’, 3:3 대전 맵 ‘캐슬 파이터’ 업데이트 ⓒ넷마블

넷마블 ‘모두의마블’, 3:3 대전 맵 ‘캐슬 파이터’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최초의 3:3 대전 맵 ‘캐슬파이터’를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캐슬파이터’는 ‘모두의마블’ 최초로 3:3 대전이 가능한 맵으로, ‘캐슬파이터’만의 전용 컨트롤러와 점령지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3명씩 팀을 이뤄 탑-미드-바텀 라인을 각각 맡아 상대팀과 1:1 대결을 하고, 승리하면 다른 라인으로 옮겨가 팀원과 협업하여 팀을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 이 맵은 곳곳에 있는 점령지를 모두 점령하면 승리하며, 점령지는 순간이동을 하는 특별한 기능도 있어, 전략적으로 이용하면 유리하다.

또, ‘캐슬파이터’는 맵 디자인을 최초로 사각형 맵을 탈피한 특성에 따라 신규 스킬을 사용 다양한 스킬을 새롭게 활용할 수 있어, 기존과는 색다른 플레이 방식을 즐길 수 있다. ‘캐슬파이터’는 팀간의 전략과 협업이 관건인 만큼, 팀 랭킹전을 통해 최고의 전략을 가진 팀이 가려질 전망이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성장코스’를 리뉴얼했다. 성장코스는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는 콘텐츠로, 리뉴얼 된 성장코스에서 이용자는 인기 캐릭터 ‘리뉴얼 소피’, ‘리뉴얼 롤랑’과 8종으로 구성된 인기 행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바이벌 모드’에 새로운 맵을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6200 다이아(게임재화)를 ‘다이아 광산’을 통해 모든 이용자에게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게임출석 보상으로 ‘S+각성 헬멧’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각성 헬멧’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효과적으로 상승시켜주는 아이템으로 이용자들 선호도 1위 아이템이다.

추가로, 별사탕 교환소에서 인기 캐릭터 ‘2020시엘’을 포함한 캐릭터 6종과 행운아이템 16종을 무료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에픽세븐 X 길티기어 신규 콜라보레이션 영웅 ‘엘페르트 밸런타인’ 업데이트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대전 액션게임의 명작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의 일환으로 신규 콜라보레이션 영웅 ‘엘페르트 밸런타인’을 업데이트 했다고 15일 밝혔다.

‘엘페르트 밸런타인’은 총을 무기로 사용하며 순수하고 엉뚱한 매력을 가진 소녀 캐릭터다. 다른 콜라보레이션 영웅들과 마찬가지로 원작의 감성과 스킬 연출을 에픽세븐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화염속성 사수 영웅으로 단일 적군에게 높은 데미지를 주며 강화불가 및 방어력 감소, 수면과 같은 각종 약화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다. 또한, 아군 전체에게 치명 확률 증가 효과를 부여하기도 하는 등 다재 다능한 면모를 자랑한다.

더불어, 현재 진행 중인 콜라보레이션 특별 서브 스토리 ‘다른 세계의 방문자들’의 3주차 이야기가 새롭게 오픈 된다. 3주차에서는 엘페르트 밸런타인과 의외의 인물이 로맨스를 펼치는 특별한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엘페르트 밸런타인은 캐릭터의 성능은 물론 배경 설정과 성격까지 색다른 매력이 있는 영웅이다. 엘페르트 밸런타인과 함께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의 대미를 장식 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하영’ 신화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하영 신화 각성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하영은 ‘길드연합군’ 소속의 영웅으로 보다 강화된 스킬을 활용해 아군의 전투를 지원하고 적에게 더욱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아군 전체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며 전용 장비 착용시에는 모든 스킬에 회복 효과가 추가돼 아군의 전투를 보조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하영 신화각성 기념 성장 이벤트’에서는 하영을 신화 각성하거나 신화 각성 이후 +10 강화를 진행할 시 각각 2성 슬라임과 일반 만능 영혼 조각2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모험에서 하영이 하이영’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신화각성 하영을 처치할 때 마다 금빛광석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처치 횟수에 따라 영혼조각 소환 10회 이용권 2개, 스페셜 영혼 조각 50개 선택권 등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 개막

펍지주식회사가 15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Charity Showdown)’의 개막을 알렸다.

2020년 첫 글로벌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인 PCS 채리티 쇼다운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자선 이벤트 초청전이다. 아시아 권역은 한국을 포함한 일본, 중국, 차이니즈 타이페이에서 총 16개 팀이 참가해, 권역별 상금 20만 달러를 놓고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은 지난 PGC 2019 최종 우승팀인 젠지(Gen.G)를 비롯해 OGN ENTUS(OGN 엔투스),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 GRIFFIN(그리핀),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 Team Quadro(팀 쿼드로) 등 6팀이 출전하며 △중국 6팀(Luminous Stars, Lao Yue Gou, Tianba, Infantry, Four Angry Men, RushB) △일본 2팀(SunSister, DetonatioN Gaming White) △차이니즈 타이페이 2팀(Global Esports Xsset, Team Curson)이 대회에 참가한다.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은 5월 15일부터 24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15, 17, 22, 24일) 오후 7시에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또한, 틱톡(TikTok)과 제휴를 통해 틱톡 계정 ‘@pubg.kr.official’에서도 라이브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중계는 지난해부터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와 함께한 박상현 캐스터, 김동준 해설, 김지수 해설이 맡는다. 22일에는 채민준 캐스터와 신정민 해설, 김지수 해설이 나서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한편, 아시아뿐만 아니라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권역에서도 5월 14일부터 31일 사이에 PCS 채리티 쇼다운을 개최한다. 대회 종료 후 각 권역 우승팀이 선정한 기부처에 전체 참가팀 이름으로 총상금의 50%인 40만 달러를 기부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한다.

‘서머너즈 워’, 새로운 점령전 시즌제 시작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길드 간 대전 콘텐츠를 강화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머너즈 워’ 점령전 시스템을 시즌제로 개편하고, 최강의 레전드 길드를 가리는 점령전 토너먼트를 통해 길드 간 대전 플레이의 즐거움과 새로운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점령전 시즌제는 3개월 단위로 운영되며 오는 18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시즌 마지막에는 3개월 간의 시즌 성적을 기준으로 상위 랭킹 1~20위에 선정된 길드가 모여 1:1 대결을 펼치는 서머너즈 워 ‘점령전 토너먼트’도 진행된다.

또한 길드 순위에 상관없이 1:1 점령전을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 토너먼트도 진행돼 길드에 가입된 모든 유저가 새로운 대전 콘텐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 밖에도 점령전 토너먼트 이후 시즌 마감 등급에 따라 전투 진입 시 몬스터의 화려한 등장을 돕는 ‘등장 이펙트’를 비롯해 총 4가지 등급의 ‘점령전 배경’ 등 해당 시즌에만 획득할 수 있는 희귀한 아이템이 시즌 보상으로 제공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