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유망 사내스타트업 4곳 분사…쉐보레, 카카오와 트래버스 온라인 예약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유망 사내스타트업 4곳 분사…쉐보레, 카카오와 트래버스 온라인 예약 이벤트 진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5.1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그룹, 유망 사내스타트업 4곳 분사

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 신사업의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무장한 유망 사내 스타트업 4개사를 이달 분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독립한 △마이셀(MYCEL) △피엠쏠(PM SOL) △원더무브(WONDERMOVE) △엘앰캐드(ELMCAD) 등 4개사는 2~4년의 육성 및 준비기간을 거쳤으며, 각각 버섯 균사 기반 바이오, 복합 윤활제, 커뮤니티 모빌리티 서비스, 3D 도면 정보 솔루션 등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 회사다.

세부적으로 마이셀은 친환경 소재인 버섯 균사를 기반으로 차량 복합재, 패브릭 등 소재를 개발하는 바이오 소재 기업으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디자이너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피엠쏠은 철분말 성형공정 중 발생하는 마찰력을 저감해주는 복합 윤활제와 3D 프린팅용 금속 분말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원더무브는 경로, 도착시간, 선호도를 토대로 출퇴근 시간 직장인 대상의 커뮤니티 정기 카풀 서비스를 제공한다. 엘앰캐드는 기존 컴퓨터 이용 설계(CAD) 시스템의 한계점을 보완한 3D 도면 정보 솔루션 기업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미래 유망 분야의 신사업 기회를 탐색하면서, 직원들에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며 "사내스타트업 육성뿐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지속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2000년부터 사내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 유망스타트업 기업 53개를 선발 및 육성했다. 올해까지 총 16개 기업을 성공적으로 분사했다.

쉐보레, 카카오 톡스토어 통해 '트래버스 온라인 예약 이벤트' 진행

한국지엠 쉐보레는 카카오와 함께 편리하고 안전한 비대면 방식으로 트래버스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트래버스 카카오 온라인 예약 톡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1주간 진행되는 이번 트래버스 온라인 예약 이벤트는 카카오 톡스토어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쉐보레는 이번 카카오 톡스토어 온라인 예약 이벤트에 참여하고, 6월 1일까지 실 계약 후 최종 출고하는 고객에 한해 차량 승하차를 돕는 쉐보레 사이드스텝(80만 원 상당)을 선착순 150명에게 무상 장착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계약 고객 대상으로 150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에어드레서(1명) △쟈칼 난연텐트(2명) △LG 디오스 와인셀러 미니(3명) △웨버 바비큐 그릴 패키지(20명) △5만 원 상당의 GS칼텍스 모바일 주유상품권 (124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용태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상무는 "다시 확산세로 돌아선 코로나19로 인해 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트래버스를 경험, 예약할 수 있는 방안을 고려했다"며 "쉐보레는 앞으로도 비대면 마케팅을 비롯해 보다 쉽고 편리한 방법으로 고객들의 경험을 확대하는 마케팅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캐딜락, 카카오골프예약 이용자 대상 특별 시승 이벤트

캐딜락은 최근 골퍼들이 애용하는 골프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과 함께 ‘캐딜락과 함께하는 특별한 라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8일부터 오는 6월 28일까지 ‘카카오골프예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회원들은 라운딩 예약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캐딜락 차량의 시승을 신청하면 당첨자에 한해 예약 라운딩 시점 포함 최대 1박 2일간 시승 기회가 주어진다.

시승 차종은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 △대형 3열 럭셔리 SUV XT6 △어반 럭셔리 SUV 더 뉴 XT5 △플래그십 세단 CT6 등 총 4개 차종이다.

더불어 이번 시승 이벤트를 통해 캐딜락 구매를 결정한 고객들에게는 주유권과 특별히 제작된 캐딜락 골프백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툴레 루프 캐리어(일부차종 한정)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카카오골프예약’ 내 ‘캐딜락과 함께하는 특별한 라운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