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 전문몰 ‘:Dmall’ 론칭…GC녹십자, 코로나19 치료제 전면 무상 공급 선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 전문몰 ‘:Dmall’ 론칭…GC녹십자, 코로나19 치료제 전면 무상 공급 선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1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은 오는 19일 오전 11시 35분, 롯데홈쇼핑에 고농축 콜라겐 함유로 더 강력해진 '제니하우스 살롱 코드 일루미네이션 헤어컬러'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오는 19일 오전 11시 35분, 롯데홈쇼핑에 고농축 콜라겐 함유로 더 강력해진 '제니하우스 살롱 코드 일루미네이션 헤어컬러'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 롯데홈쇼핑에 '제니하우스 살롱 코드 일루미네이션 헤어컬러' 론칭

동성제약은 오는 19일 오전 11시 35분, 롯데홈쇼핑에 고농축 콜라겐 함유로 더 강력해진 '제니하우스 살롱 코드 일루미네이션 헤어컬러'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제니하우스 살롱 코드 일루미네이션 헤어 컬러는 염모제와 특수 앰플·트리트먼트가 함께 구성돼 염색과 케어를 동시에 실현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 런칭되는 제품은 동성제약이 6년 동안 연구 개발해 탄생한 혁신적인 제형이 특징이다. 콜라겐 함량을 3000ppm으로 높여 더욱 쫀쫀하고 탱탱한 시그니처 푸딩 제형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콜라겐은 '접착하는 물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인체 내에서 세포와 세포 사이를 잇는 역할을 한다. 제니하우스 살롱 코드 일루미네이션 헤어컬러는 시즌1 대비 1090% 강력해진 콜라겐 함량으로 염모제가 모발에 흡수될 수 있는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준다. 또한 시그니처 생 콜라겐 푸딩 제형이 선명하고 감각적인 컬러를 연출하는 동시에 모발과 두피에 더욱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 전문몰 ':Dmall' 론칭

동아제약은 공식 브랜드 전문몰 ':Dmall'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Dmall은 동아제약이 만들고 판매하는 생활 건강 브랜드를 체험하고 쇼핑할 수 있는 브랜드 전문몰로 제품 구매뿐만 아니라 생활 속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MAGAZINE 코너를 통해 건강한 일상의 기쁨과 알아두면 힘이 되는 정보를 나누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꿀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구강청결제 '가그린', 여성 생리대 '템포' 등 동아제약의 다양한 브랜드를 :Dmall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브랜드별 다양한 정보와 소식, 이벤트 소식 등도 함께 제공한다.

:Dmall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날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구매 고객 중 누적 금액에 따라 △LG TROMM 스타일러(1명) △애플 에어팟 프로(3명) △CGV CINE de CHEF 10만 원권 상품권(5명) 등 100명에게 총 5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증정된다.

:Dmall 신규 회원가입 시 50% 반값 쿠폰이 지급되며, 친구를 추천하면 추천한 친구와 추천받은 친구 모두에게 적립금 5000원이 지급된다.

GC녹십자헬스케어, 안효조 부사장 신규 선임

GC녹십자헬스케어는 신규 임원으로 안효조(安孝祚, 49세)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안효조 부사장은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헤럴드경제 기자를 거쳐 KT에 입사해 신사업 개발 등을 주도했으며, 최근까지 케이뱅크에서 사업총괄본부장을 역임했다.

회사 측은 안효조 부사장이 향후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등 기존 사업과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을 연결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에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설명했다.

동국제약, 코로나19 진정효과 '포폴주사' 유럽·일본 등 4개국 수출

동국제약은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싱가폴, 일본 등 유럽과 아시아 주요 4개국에 '포폴주사'를 비상공급물량으로 수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진정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프로포폴' 성분의 포폴주사는 중증 환자 치료 시 환자의 호흡곤란을 치료하는데 고통을 경감해 주는 필수적인 의약품으로,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서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 같은 수요 증가에 따라 동국제약은 올해 4월 네덜란드와 룩셈부르크를 시작으로, 5월에 싱가포르와 9월에 일본에도 수출하는 등 총 4개국에 포폴주사를 수출할 예정이다.

대원제약, 골다공증 치료제 '테로사' 출시

대원제약은 골다공증치료제 바이오의약품 '테로사카트리지주(이하테로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테리파라타이드(Teriparatide)를 주성분으로 하는 테로사(Terrosa)는독일의 헬름(Helm) 사와헝가리의 게데온 리히터(GedeonRichter) 사의 합작사인 리히터-헬름바이오텍(Richter-Helm Biotec) 사가개발한 바이오시밀러다. 오리지네이터(오리지널바이오의약품)는 일라이 릴리(EliLilly) 사의 '포스테오'(Forsteo, 미국명 Forteo)다.

테로사는 부갑상샘호르몬(parathyroidhormone, PTH)의 유전자 재조합 약물로서 폐경기 이후의 여성 및 골절 위험이 높은 남녀의 골다공증 치료제다. 뼈안에서 조골세포의 작용을 촉진해 골형성을 진행시킴으로써 골다공증성 골절의 치료나 골절위험성 감소에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유럽과 일본에서 임상 1상과 3상을통해 척추, 대퇴골, 고관절모두 골밀도를 우수하게 상승시킴을 입증했다. 골흡수억제제가 아닌 골형성촉진제로서 기존 골흡수억제제에 비해 골량 증가 효과가 탁월하며, 동등성 입증을 통해 동등생물의약품으로 등재됨에 따라 4년의 재심사대상(PMS) 기간도 획득했다.

1일 1회 자가주사하는 주사펜 타입이며 교체용 카트리지가 장착돼 있어, 주사펜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주사펜은 정교함과 내구성이 우수해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안전하다.

GC녹십자, 코로나19 치료제 전면 무상 공급 선언

GC녹십자는 자사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혈장치료제 'GC5131A'를 국내 환자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제약회사가 코로나19 치료제의 전면 무상공급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간 업계에서 이윤을 포기하는 정도의 발표는 있었지만, GC녹십자의 결정은 금전적 손해를 감내하겠다는 것이어서 상당히 이례적이다.

GC5131A는 코로나19 회복기 환자의 혈장(혈액의 액체 성분)에서 다양한 유효 면역 항체를 추출해서 만드는 의약품이다. 이와 같은 혈장 치료제는 신종 감염병 발발 시 가장 빠르게 투약 가능한 의약품으로 분류된다.

회사 측은 혈장치료제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개발부터 상용화 이후의 일체 비용을 자체 부담하고, 무상 공급분의 수량 제한이나 어떠한 전제 조건도 없다고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